미스틱 전승은 투혼 3개를 소모하여 강화되는 기술인 강 : 호포, 강 : 거대한 진노, 강 : 수장 기술이 강 : 파공 기술과 맞물려 운용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강 : 파공은 재사용 대기 시간을 줄이고 다른 3개 기술은 피해량을 올려 해당 기술들을 중심으로 나머지 기술들을 운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또한 기술 심화(라밤)인 거대한 늑대 기술 사용 시 투혼 3개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도록 하여 첫 시작부터 웅크린 늑대 기술을 투혼 3개로 시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미스틱 각성은 PvP에서 방어적인 측면을 강화하였습니다. 수장, 기상, 파공 기술을 통해 얻는 생명력 회복 효과를 더 강화하고,
완전 방어 기술인 금강주 기술을 시전 중에 적에게 피격되면 당할수록 생명력을 회복하며 버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높은 피해량보다는 각종 해로운 효과와 군중 제어 능력을 활용하여 갉아먹는 미스틱 각성의 컨셉에 맞게
감룡의 눈 기술을 보다 자주 활용할 수 있게 하여 상대 입장에서 더 까다로운 기술이 될 수 있도록 효과를 조정했습니다.
또한 전승/각성 모두 사냥에서 공격 속도 증가 효과를 갱신하기 위해 웅크린 늑대 기술을 사용하는 동안의 공백을 줄일 수 있도록 공격 속도 증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조정되었습니다.
주무기, 전승
광활한 진노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자연의 진노
기술 사용 시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삭제되고 모든 회피율 증가 10초간 6%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술 사용 시 생명력 회복 +30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술 사용 시 투혼 기술의 이동 속도 증가,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를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거대한 늑대
기술의 동작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방어 판정의 지속 시간도 변경됩니다.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20초간 20%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타격 성공 시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기술 사용 시 투혼이 3개 회복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타격 성공 시 바운드 효과가 넉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술 피해량과 특수 피해 효과가 조정되었습니다.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25초 → 1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칠진연각
기술의 동작이 간소화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술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첫 타격 성공 시 기절에서 경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방어 판정이 기술 사용 중 무적 → 슈퍼 아머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사용 시 투혼 기술의 이동 속도 증가,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를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권무강타
기술의 연출이 변경되었습니다.
빗장 치기
타격 성공 시 경직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고,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가 추가되었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중 발동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타격과 2타격을 따로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타격 이후 좌클릭을 유지하면 2타격으로 연계됩니다.
공격 범위가 동작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타격 성공 시 모든 방어력 효과가 1, 2타격에서 모두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모든 레벨에서 치명타 확률 30%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드러낸 발톱, 강 : 드러낸 발톱 기술의 후방 회피 동작 이후 빗장 치기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흐름 : 늑골 차기
투혼 소모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제거되었습니다.
1타격 성공 시 경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강 : 권무
기술 사용 시 후방으로 이동하는 동작이 삭제되었습니다.
기술 전체에서 전방 가드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3타격 성공 시 띄우기 효과는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강 : 파공
모든 속도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3초에서 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술 특화 단계가 2단계로 변경되었습니다.
다음 기술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광활한 진노
타격 피해 3748% x 2
PvP 피해 감소율 24.4%
타격 피해 5547% x 2
PvP 피해 감소율 47%
자연의 진노
타격 피해 2385% x 2
PvP 피해 감소율 13.6%
타격 피해 3578% x 2
PvP 피해 감소율 49.5%
권무강타
타격 피해 1414% x 2
PvP 피해 감소율 13.6%
타격 피해 3252% x 2 PvP 피해 감소율 41.9%
흐름 : 늑골 차기 I~진
1 타격 피해 835% / 1043% / 1303% / 1657% x 1
2 타격 피해 835% / 1043% / 1303% / 1657% x 2
PvP 피해 감소율 44.3%
1 타격 피해 1211% / 1512% / 1889% / 2403% x 1
2 타격 피해 1211% / 1512% / 1889% / 2403% x 2
PvP 피해 감소율 44.3%
강 : 칠진각 I~III
타격 피해 1229% / 2088% / 2727% x 1
연속 타격 피해 1229% / 2088% / 2727% x 3
마지막 타격 피해 1638% / 2784% / 3636% x 2
PvP 피해 감소율 69.8%
타격 피해 1352% / 2297% / 3000% x 1
연속 타격 피해 1352% / 2297% / 3000% x 3
마지막 타격 피해 2048% / 3480% / 4545% x 2
PvP 피해 감소율 69.8%
강 : 드러낸 발톱 I~IV
타격 피해 1923% / 2826% / 3717% / 4419% x 1
연속 타격 피해 1175% / 1727% / 2272% / 2701% x 1, 최대 4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1175% / 1727% / 2272% / 2701% x 2
PvP 피해 감소율 66.5%
타격 피해 1923% / 2826% / 3717% / 4419% x 1
연속 타격 피해 1422% / 2090% / 2749% / 3268% x 1, 최대 4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1422% / 2090% / 2749% / 3268% x 2
PvP 피해 감소율 68.6%
강 : 호포
타격 피해 5313% x 2
PvP 피해 감소율 38.2%
투혼 소모 시 타격 피해 9478% x 2
PvP 피해 감소율 54.7%
타격 피해 5738% x 2
PvP 피해 감소율 42.7%
투혼 소모 시 타격 피해 10236% x 2
PvP 피해 감소율 58%
강 : 거대한 진노
타격 피해 5286% x 2
PvP 피해 감소율 25%
투혼 소모 시 타격 피해 10460% x 2
PvP 피해 감소율 57.4%
타격 피해 5709% x 2
PvP 피해 감소율 30.5%
투혼 소모 시 타격 피해 11297% x 2
PvP 피해 감소율 60.5%
강 : 수장
타격 피해 3504% x 2
PvP 피해 감소율 44.7%
투혼 소모 시 타격 피해 9054% x 2
PvP 피해 감소율 65.4%
타격 피해 3924% x 2
PvP 피해 감소율 50.5%
투혼 소모 시 타격 피해 10140% x 2
PvP 피해 감소율 69%
강 : 나락붕추 기술의 공격 범위가 동작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강 : 진공 회축 기술의 공격 범위가 동작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강 : 등각 기술 이후 강 : 드러낸 발톱, 강 : 권무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강 : 초호장, 강 : 거대한 진노 기술을 흐름 : 먹이사냥 기술의 효과가 있을 때 사용 시 공격 범위에 비해 연출이 작게 표현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연의 진노, 흐름 : 초전박살 기술에서 기술 사용 시 적중률 증가 효과 +6%가 삭제되고 모든 기술의 적중률이 19% → 25%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미스틱 각성 기술 중 소환수 기술인 감룡의 늪 기술의 적중률 또한 +29% → +35%로 변경되었습니다.
투혼이 3개 있을 때 웅크린 늑대 기술을 사용할 경우 얻는 공격 속도 증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하였습니다.
거대한 진노 I ~ 진 기술의 바운드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감룡의 눈 기술의 넉다운 효과가 PvP 시에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각성
지천각
기술의 연출에 맞게 공격 범위가 전방으로 이동되었습니다.
기술 사용 시 공격 직전까지만 카메라 방향에 따라 캐릭터가 회전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흑정령 : 수장
기술의 발동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바운드 효과가 넉다운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수장, 기상, 파공
기술 사용 시 적용되는 생명력 회복 효과의 수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기술 사용 시 생명력 회복 200 (투혼 소모 시 효과가 증폭되며 300 회복)
(변경 후) 기술 사용 시 생명력 회복 300 (투혼 소모 시 효과가 증폭되며 450 회복)
금강주
기술 사용 중 피격 시 매 피격마다 생명력이 250씩 회복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창파각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효과가 추가되고 넉다운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본 : 창파각 습득 시 PVP에서 넉다운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기술 사용 시 투혼 기술의 이동 속도 증가,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를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흑정령 : 창파각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효과가 추가되고 넉다운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감룡의 눈
기술 사용 중 좌클릭으로 마지막 타격을 바로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폭발 타격 성공 시 넉다운 효과가 PvP 에서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다운 스매쉬 효과는 삭제됩니다.
타격 성공 시 모든 적중률 감소 효과가 기상 기술로 이전되었습니다.
타격 성공 시 이동 속도 감소 5초간 -2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20초 → 13 초로 변경되었습니다.
다음 기술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감룡의 눈
모으기 타격 피해 420% x 5
폭발 타격 피해 1910 % x 2
PvP 피해 감소율 42.5%
모으기 타격 피해 1260% x 5
폭발 타격 피해 4584 % x 2
PvP 피해 감소율 57.7%
창뢰 I~IV
타격 피해 2547% / 3168% / 3776% / 4650% x 1, 최대 3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2547% / 3168% / 3776% / 4650% x 2
PvP 피해 감소율 76%
타격 피해 2751% / 3421% / 4078% / 5022% x 1, 최대 3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2751% / 3421% / 4078% / 5022% x 2
PvP 피해 감소율 76%
급류 I~IV
타격 피해 1563% / 1963% / 2285% / 2678% x 1, 최대 6타격
연속 차기 타격 피해 1563% / 1963% / 2285% / 2678% x 2
PvP 피해 감소율 78%
타격 피해 1829% / 2297% / 2673% / 3133% x 1, 최대 6타격
연속 차기 타격 피해 1829% / 2297% / 2673% / 3133% x 2
PvP 피해 감소율 78%
수장 I~III
타격 피해 2490% / 3351% / 4395% x 2
PvP 피해 감소율 74%
(감룡 효과) 타격 피해 2490% / 3351% / 4395% x 2
PvP 피해 감소율 64%
타격 피해 2714% / 3653% / 4791% x 2
PvP 피해 감소율 76.5%
(감룡 효과) 타격 피해 2714% / 3653% / 4791% x 2
PvP 피해 감소율 65.8%
무사
무사 전승은 PvE 에서 강 : 가름 기술 외에도 옹추 가르기 기술로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는 선택지를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이전 업데이트에서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 고요한 정신 기술의 효과로 기술을 발동할 경우 PvE 피해량이 낮게 적용되도록 변경하였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무사 전승의 특색인 고요한 정신 기술의 효과가 좀 더 강조될 수 있도록 하는 방향으로 전승 : 용오름 : 화 기술과 강 : 격풍 기술에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적용되는 피해량을 조정하였습니다.
주무기, 전승
강 : 가름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 효과가 107에서 12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강 : 개화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 → 9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전승 : 용오름 : 화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 → 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타격 성공 시 캐릭터가 순간적으로 느려지던 현상의 강도가 완화되었습니다.
용오름 : 화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 → 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강 : 용오름
특정 기술 사용 후 좌클릭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강 : 선풍참 기술 사용 후 좌클릭 유지 시 강 : 용오름을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역극 I ~ 진, 강 : 역극
기술 사용 후 각수 기술로 빠르게 연계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진역참, 단월
기술 사용 시 Shift 조작 키가 입력되면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진 : 장님 찌르기
전방으로 기술 사용 후 옹추 가르기로 연계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옹추 가르기 I ~진
진 : 옹추 가르기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3초 → 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술 특화 단계가 2단계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술의 발동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타격 성공 시 경직/띄우기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사용 시 공격이 적용된 이후에 다른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타격 성공 시 밀어냄(몬스터에게만 적용)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극 : 옹추 가르기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삭제되었습니다.
기술의 발동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술 사용 시 공격이 적용된 이후에 다른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진 : 옹추 가르기 습득 후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 효과가 252에서 3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굽이치는 바람
굽이치는 바람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띄우기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고,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모든 방어력 감소 효과가 10초간 -15 에서 -20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1 타격 피해 1820% x 2
2 타격 피해 1820% x 2
PvP 피해 감소율 55%
1 타격 피해 3203% x 2
2 타격 피해 3203% x 2
PvP 피해 감소율 63%
폭풍참
폭풍참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 회복 효과가 72 → 100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공격이 모두 적용된 이후에만 다른 기술로 연계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방어 판정의 지속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기술 피해량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타격 피해 1908% x 2, PvP 피해 감소율 35%
추가 타격 피해 2749% x 3, PvP 피해 감소율 40%
타격 피해 3574% x 4, PvP 피해 감소율 48%
격풍참
격풍참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1,2타 모두 원거리 공격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 → 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1,2 타격에서 모두 띄우기 및 에어 어택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기술의 발동 속도가 조정되었습니다.
기술 사용 후 각수, 개화, 강 : 격풍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기술 피해량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1 타격 피해 985% x 2, PvP 피해 감소율 40%
2 타격 피해 2618% x 2, PvP 피해 감소율 55%
1 타격 피해 3168% x 2
2 타격 피해 3168% x 2
PvP 피해 감소율 55%
다음 기술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강 : 가름 I ~ IV
타격 피해 844% / 994% / 1169% / 1565% x 2, 최대 2타격
추가 타격 피해 1850% /2100% /2532% / 3274% x 2
PvP 피해 감소율 54.9%
타격 피해 1434% / 1689% / 1987% / 2660% x 2, 최대 2타격
추가 타격 피해 2775% / 3150% / 3798% / 4911% x 2
PvP 피해 감소율 71.2%
강 : 용오름 I ~ IV
타격 피해 2966% / 3566% / 4092% / 4918% x 3
PvP 피해 감소율 67.6%
타격 피해 3114% / 3744%/ 4297% / 5164% x 3
PvP 피해 감소율 69%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적용되는 PVE 피해량 기존 대비 24% 증가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적용되는 PVP 피해량 기존 대비 20% 증가
장님 찌르기 I~진
타격 피해 200% / 236% / 302% / 495% x 2
PvP 피해 감소율 0%
타격 피해 806% / 1152% / 1645% / 2350% x 2
PvP 피해 감소율 65%
옹추 가르기
타격 피해 398% / 512% / 786% x 2
PvP 피해 감소율 0%
타격 피해 922% / 1537% / 2562% x 2
PvP 피해 감소율 70%
극 : 옹추 가르기
옹추가르기 II 기술 습득 시
타격 피해 584% x 3
PvP 피해 감소율 0%
진 : 옹추가르기 기술 습득 시
타격 피해 820% x 3
PvP 피해 감소율 0%
옹추가르기 II 기술 습득 시
타격 피해 1248% x 3
PvP 피해 감소율 70%
진 : 옹추가르기 기술 습득 시
타격 피해 3120% x 3
PvP 피해 감소율 70%
강 : 용염진
타격 피해 5541% x 2
PvP 피해 감소율 49.1%
타격 피해 7536% x 2
PvP 피해 감소율 60%
강 : 격풍
타격 피해 4236% / 5043% / 6717% x2
PvP 피해 감소율 70.4%
타격 피해 4787% / 5699% / 7590% x2
PvP 피해 감소율 70.4%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적용되는 PVE 피해량 기존 대비 67.7% 증가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적용되는 PVP 피해량 기존 대비 10.1% 증가
세이지
세이지 전승은 공격력 증가, 방어력 감소 효과가 다른 캐릭터에 비해 강력한 만큼 기술의 피해량 증폭 수치가 낮은 편이었습니다.
이에 따라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표기 공격력이 올라가더라도 그 체감이 상대적으로 덜했는데요.
이를 조정하기 위해 방어력 감소 효과가 낮아지는 대신, 기술의 피해량 증폭 수치를 높이는 쪽으로 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주무기, 전승
번뇌하는 밀실
마법 방어력 감소 효과가 모든 방어력 감소 10초간 -20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공간 파쇄
기술 사용 후 아토르의 도장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강 : 공간 파쇄
치명타 확률 +3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강 : 균열의 연결고리
기술 사용 중 모든 방어력 증가 및 잡기 저항 증가 효과가 삭제되고 슈퍼 아머 상태일 때 받는 피해량이 30% 감소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강 : 아토마기아
적을 포착할 수 있는 최대 사거리가 증가하였습니다.
기술 사용 시 이제 포착된 적만 피해를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포착된 적 주변의 적은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다음 기술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번뇌하는 밀실 I~진
타격 피해 461% / 537% / 673% / 765% / 1025% x 1, 최대 14 타격
PvP 피해 감소율 35%
타격 피해 738% / 859% / 1077% / 1224% / 1640% x 1, 최대 14 타격
PvP 피해 감소율 56%
강 : 아토르의 도장 I~III
타격 피해 5764% / 6728% / 7676% x 2
PvP 피해 감소율 65.3%
타격 피해 8127% / 9486% / 10823% x 2
PvP 피해 감소율 75%
강 : 아토르의 기운 I~IV
타격 피해 8120% / 8990% / 9865% / 10760% x 2
PvP 피해 감소율 62.8%
타격 피해 9744% / 10788% / 11838% / 12912% x 2
PvP 피해 감소율 69%
강 : 대붕괴 I~IV
타격 피해 5415% / 6305% / 7100% / 8070% x 2
흐름 : 마지막 손짓 기술 피해량 4332% / 5044% / 5680% / 6456%
PvP 피해 감소율 65.8%
타격 피해 7581%/ 8827% / 9940% / 11298% x 2
흐름 : 마지막 손짓 기술 피해량 5198% / 6179% / 7100% / 8264%
PvP 피해 감소율 73.2%
강 : 공허의 관문
타격 피해 9285% x 2
PvP 피해 감소율 71.8%
타격 피해 15042% x2
PvP 피해 감소율 82%
강 : 아토마기아
타격 피해 4818% x 1, 최대 10타격
PvP 피해 감소율 58%
타격 피해 15418% x 1, 최대 10명까지 포착하여 공격
PvP 피해 감소율 64.3%
차원 압축
1 타격 피해 4088% x 3
2 타격 피해 2788% x 4
3 타격 피해 2590% x 2
1,2 타격 PvP 피해 감소율 53.3%
3 타격 PvP 피해 감소율 55.6%
1 타격 피해 3073% x 3
2 타격 피해 3073% x 4
3 타격 피해 4432% x 2
1,2 타격 PvP 피해 감소율 54%
3 타격 PvP 피해 감소율 62.3%
각성
전력 투창
모든 공격력 증가 효과가 6/10/16 에서 10/16/20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교화하는 낙뢰
모든 방어력 감소 효과가 10초간 -3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콘텐츠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황실 제작 납품, 낚시, 물물교환, 조련 보물 등 여러 생활 콘텐츠의 소식을 전달해 드림에 따라, 많은 모험가님들께서 큰 관심을 가져주셨는데요.
실제로 이번에 시작된 생활 이벤트들과 함께 업데이트된 이후, 해당 콘텐츠들을 즐겨주시고 계신 분들이 크게 늘어났을 뿐만 아니라 지난 연구소 업데이트 직후부터 미리 재료들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생활 콘텐츠에 보내주시는 관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이번주는 수렵과 재배 관련 소식을 안내드리게 되었는데요.
특히, 모험가 여러분께서 늘 잘 이용해주시고 계신 박제 가구에 있어서는 지난 주에 업데이트 되었던 길드 대표 장원의 '[길드] 가구'와도 함께 활용하면 보다 즐겁게 모험을 즐기실 수 있도록 박제 가구 제작을 위한 재료 수급을 개선하였습니다.
생활 콘텐츠는 검은사막에서 수많은 자원이 생산되는 수급처이자, 한편으로는 모험가님들의 기나긴 여정에 있어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중요한 콘텐츠로
늘 주의깊게 살펴보며 개선해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재배 - 품종 개량
재배는 요리와 같은 다른 생활 콘텐츠와 함께 연계하여 활용하시는 모험가님도 계시는 한편, 작물이나 씨앗을 판매하는 모험가님, 그리고 특별히 관리는 하지 않지만 주기적으로 수확하고 개량해 소소한 재미를 즐기시는 모험가님처럼 다양한 모험가님께서 즐기고 계신데요. 재배를 보다 많은 분들께서 즐기실 수 있도록, 여러 소식이 찾아왔습니다.
우선 초보 모험가님들께서도 '마력이 깃든' 씨앗을 획득할 수 있도록 '장인' 생활 등급의 제한이 사라졌는데요. 이와 함께 품종 개량을 통해 더 높은 단계의 씨앗을 획득할 확률이 최대 6배까지 상승하여, 재배 레벨 상승이나 더 높은 단계의 품종을 얻기 위한 노력을 완화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제 재배 레벨이 높아질수록, 재배 중에 두더지를 만날 확률이 더 높아지게 되는데요, 기존에는 재배 레벨이 높아져도 눈에 띄는 이득이 없었지만, 이제는 두더지를 최대 2배까지 더 자주 만날 수 있게 되어 특히나 재배 두더지 추가 출현과 같은 이벤트에서도 더 즐겁게 재배 생활을 즐기실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품종 개량을 했을 때, 씨앗을 2~3개까지 획득하는 빈도를 더 높였는데요. 이에 따라 요리를 즐기시는 모험가님들께서도 다시 심어둘 씨앗을 더 빠르게 충당하여, 작물의 수확량이 조금 더 늘어나는 등의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풍요의 신 아그리스의 축복이 검은사막 월드의 대지에 깃들어, 재배를 통해 키우는 각종 작물들이 더 풍요롭게 자라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풍요롭게 자란 작물을 통해 더 많은 씨앗을 얻을 수 있게 되었으며, 작물을 탐내는 텃밭의 두더지 또한 더 자주 목격되고 있습니다.
울타리의 작물을 품종 개량했을 때, 해당 작물의 단계와 같은 씨앗을 추가로 획득할 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품종 개량 단계
씨앗 2개를 획득할 확률
씨앗 3개를 획득할 확률
일반
1.07배 증가
-
고급
1.03배 증가
-
특상품
1.25배 증가
3.84배 증가
마력이 깃든
1.25배 증가
3.84배 증가
※ 일반 및 고급 단계의 작물을 품종 개량하면, 같은 등급의 씨앗을 최대 2개까지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울타리의 작물을 품종 개량했을 때, 상위 단계의 씨앗을 획득할 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품종 개량 단계
개량 확률
일반 씨앗 -> 고급 씨앗
기존 대비 2.5배 증가
고급 씨앗 -> 특상품 씨앗
기존 대비 3배 증가
특상품 씨앗 -> 마력이 깃든 씨앗
기존 대비 6배 증가
특상품 작물을 품종 개량했을 때, '마력이 깃든' 씨앗류 아이템을 획득하기 위한 재배 레벨 제한이 제거되었습니다.
또한, 재배 생활의 레벨에 따라 두더지 출현 확률이 증가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생활 레벨
두더지 출현 확률
초급, 견습, 숙련, 전문
기존 대비 1.2배 증가
장인, 명장
기존 대비 1.5배 증가
도인
기존 대비 2배 증가
수렵 - 박제 제작
수렵 콘텐츠의 개선 방향은 현재 저격 수렵에 비해 상대적으로 수익이 낮은 일반 수렵의 수익을 향상 시키는 방향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일반 수렵으로 획득 가능한 박제류 아이템의 획득 확률을 상향하여 해당 아이템들의 공급이 원활해짐과 동시에 수렵 콘텐츠의 수익 상향으로 이어지도록 의도하였으며, 마찬가지로 공급량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아이템인 낙시온의 숨결, 오므아의 숨결 또한 좀 더 획득하실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고대 정령 나크의 낙원으로 불리우는 평원, '낙시온'에 칠흑 사자가 서식지를 확장하였습니다. 날카로운 발톱과 턱힘을 가진 칠흑 사자가 활동 영역을 넓히자, 경계심이 강한 신록의 사슴과 풀 코뿔소 무리들의 일부가 모습을 감추었습니다. 무리 생활을 하던 칠흑 늑대들 역시 오딜리타 생태계의 최상위 포식자의 등장에 활동 범위를 좁히고 일부는 모습을 감추었습니다.
낙시온에 칠흑 사자 무리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야생의> 풀 코뿔소, 칠흑 늑대, 신록의 사슴 무리들의 위치가 일부 변경 또는 제거되었습니다.
▲ 달빛마저 어둑히 내려앉은 낙시온의 밤, 먹잇감을 노리는 칠흑사자를 주의할 것.
아래 몬스터를 수렵했을 때, 획득 가능한 '낙시온의 숨결', '박제'류 아이템의 획득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
아이템
변경 사항
수렵 몬스터
박제류 아이템
(주거지, 장원에 배치 후 버프 효과 획득)
획득 확률 기존 대비 2배 증가
<우두머리> 풀 코뿔소, 신록의 수사슴, 칠흑 늑대, 칠흑 사자
<야생의> 풀 코뿔소, 신록의 수사슴, 신록의 암사슴, 칠흑 늑대, 칠흑 사자
낙시온의 숨결
(특제 박제 제작에 활용, 가구 지속 시간 증가)
획득 확률 기존 대비 6배 증가
<우두머리> 신록의 수사슴
획득 확률 기존 대비 2배 증가
<우두머리> 풀 코뿔소, 신록의 수사슴, 칠흑 늑대, 칠흑 사자
<야생의> 풀 코뿔소, 신록의 수사슴, 신록의 암사슴, 칠흑 늑대, 칠흑 사자
아래 몬스터를 수렵했을 때, 획득 가능한 '오므아의 숨결' 아이템의 획득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