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리간
2020-10-15 19:02
조회: 13,755
추천: 0
[연구소] [업데이트] 10월 15일 (목) 업데이트 안내업데이트[업데이트] 10월 15일 (목) 업데이트 안내 검은사막 2020-10-15 13:0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0년 10월 15일 (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캐릭터● 모든 캐릭터의 기술 특화가 재조정 되었습니다.
각 캐릭터들의 기술 특화가 조정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주어진 6개의 특화 중 2개를 선택하여 기술에 붙이는 방식이었는데요, 변경되는 방식에서는 기술별로 (공통의) 24개 특화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붙일 수 있게 됩니다. 기존 방식은 선택의 한계가 있어 특화가 일정 공식처럼 쓰였는데, 이제 조금 더 여러분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커스텀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각 특화 수치의 경우에도 기존에는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활용성 등을 고려해 5단계로(같은 몬스터 공격력 추가라도, 그 기술에 따라 수치에 편차가 있었음) 그룹화돼 있었는데, 역시 활용성을 높일 수 있도록 3단계로 낮추었습니다. 추가로 현재 모든 캐릭터의 새로운 심화 기술(라밤의 깨달음)이 준비되고 있습니다.
소서러● 까마귀 먹이 II, 까마귀 습격 II 기술을 습득한 뒤 까마귀 습격 II 기술을 잠금할 경우, 어둠의 조각을 소모하여 밤 까마귀 사용 중 캐릭터가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그믐달 길드의 후원으로 돌꼬리 언덕 승마 협회장 굴라가 새로운 종마를 선보였습니다.
- 점프 및 순간가속 기술 사용 시에는 일정 가속 게이지가 요구됩니다. 가속 게이지는 현재 연구소에서는 말의 지구력 UI를 통해 게이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드리프트 사용 시 게이지가 충전됩니다. 새로운 말경주, 그믐달 그랑프리가 곧 개최됩니다. 그믐달 그랑프리를 관전하는 경마로 잘못 알고 계신 모험가 분들도 꽤 있으셨는데요, 그믐달 그랑프리는 현재 검은사막에서 즐길 수 있는 말경주를 대체할 새로운 경주 콘텐츠입니다. 한 번이라도 "드립순가"를 경험하면 그 손맛에 빠진다고 하죠. 검은사막의 광활한 대륙을 말에 올라타 질주할 때의 손맛을 정말 정말 찰진 것 같습니다. 이 재미있는 승마를 두고 모험가 분들이 속도의 맛과 손맛으로 자웅을 겨루는 콘텐츠가 바로 말경주였는데요, 아쉽게도 매번 다른 등급의 경주가 펼쳐진다는 점, 해당 등급을 마구간에서 꺼내두어야 참여할 수 있다는 점 등 접근성이 너무 떨어졌었습니다. 또한, 특정 기술을 습득한 말이 없으면 승부가 불리해진다는 점과 더불어 보상적인 측면에서도 모험가 분들의 구미를 당길 만한 요소가 적어 참여율이 저조하여, 조련을 사랑해주시는 모험가 분들은 물론, 저희에게도 늘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이에 기존의 말경주를 완전히 개편하기로 하였고, 그래서 나온 콘텐츠가 바로 그믐달 그랑프리입니다. 그믐달 그랑프리에서는 기존 말과는 다른 '경주마'가 따로 제작돼 마치 레이싱 게임을 즐기듯 조작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고, 말이 달리기 시작하면 채근질을 해서 더 빠르게 달릴 수 있거나 달리는 동안 경주마가 열심히 모아놓은 바람의 기운을 순간적으로 방출하여 파죽지세로 내달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제 말경주 경기장에 마련된 마구간에서 바로 경주마를 꺼내실 수 있기 때문에, 경주마를 미리 꺼내두실 필요가 없어 접근성도 크게 올라갑니다. 오늘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먼저 <1등급 경주마>를 선보이게 되었는데요, 경주마의 밸런스는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모험가 여러분의 피드백을 받아 앞으로 더 세심하게 조율될 예정이며, 곧 재미있는 코스와 함께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기대와 관심, 그리고 따끔한 질책을 부탁드립니다.
- 해상 명성은 0부터 시작하며, 최대 300,000까지 회복할 수 있으며, -1,000,000까지 감소될 수 있습니다. 해상 명성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해적과 현상금 사냥꾼의 초석이 될 것입니다. 해상 명성은 바다 몬스터를 처치할 때 상승하고, 해적의 입장으로써 다른 모험가의 선박을 공격하거나 파괴했을 때 감소합니다. 마이너스가 되면 바다 콘텐츠 이용에 큰 제약이 생깁니다. 또한, 이 해상 명성은 '가문 단위'로 적용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해상 명성은 모험가 여러분이 어떤 역할적인 측면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어느 한쪽이 아닌 양쪽 모두에게 콘텐츠가 제공되는 형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몬스터● 어둠의 틈에서 출현하는 고대의 푸투룸이 지닌 고대 파편에서 더욱 맹렬한 기운이 발산되기 시작했습니다. 의뢰, 지식● 카마실비아 그라나 젖소 농장에 파견 나온 칼페온 시안 상단 소속 포비오스가 가넬들의 눈을 피해 흥미로운 의뢰를 제안합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벨리아 주점에 선장을 기다리는 선원들의 위치가 주점 영업에 방해가 되지 않게 변경되었습니다. UI● 캐릭터 전환이 설정된 캐릭터가 있는 경우, 게임 종료 UI의 캐릭터 초상화에 아이콘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시스템● 검은사막 연구소 한국 서버에 통합 거래소가 추가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EXP
408,397
(34%)
/ 432,001
갑부 드리간 뭐요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