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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8-12 2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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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10
[연구소][업데이트] 8월 12일 (목)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감사합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캐릭터● 엘비아 서버에서 정령의 힘을 얻는 방식이 무기가 아닌 버프 형태로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오기에르, 나크, 발타라 정령과 상호작용하여 원하는 형태(주무기, 각성무기)를 선택하면, 무기를 바꾸지 않고도 기존과 같은 정령의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버프 유지 시간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정령의 힘을 얻을 수 있는 속성 장비 상자 개봉 시 또는 이미 버프 효과가 적용되어 있는 상태에서 버프 효과 재적용 시, 기존의 버프 효과는 삭제되고 새롭게 버프 효과가 갱신됩니다. 아울러 저희는 무기를 교체하는 방식(무기<->무기, 무기<->화승총 등)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추가 논의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부분은 또 다른 콘텐츠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이 함께 고려돼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걸리더라도 신중하게 고민하고 진행하고자 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탑승물에 탑승하지 않은 상태 또는 등짐을 진 캐릭터로 이동 경로를 설정하거나, 왕복 경로 설정, 자동 이동 이후에 처음 이동을 시작하면 지구력UI의 근처에 자동 달리기 설정 버튼이 노출됩니다. - 해당 버튼을 활성화할 경우 달리기에 충분한 지구력이 충분할 때 지정된 경로 또는 카메라 방향으로 자동으로 전력 질주합니다. 다크나이트● 캐릭터 생성 및 뷰티(F4) 창에서 피부가 개선된 얼굴 타입 3종을 이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뷰티(F4) 창을 이용할 수 없지만, 캐릭터 생성을 통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노바● 중력융합 기술 사용 시 항성 당 회복되는 별의 숨결이 10% 에서 5% 로 감소하였습니다.● 엇갈린 궤도, 가속 : 엇갈린 궤도 기술의 소모 자원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추가로 PvP에서 각성의 핵심 기술로 꼽을 수 있는 '별의 고리'는 이 기술의 자체 효과만으로도 이미 다수전에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다만 '중력 융합'을 통한 별의 숨결의 회복량까지 있어 '특이점 돌파' 등 다른 기술로의 연계(재사용 대기 시간)가 과한 측면이 있다고 판단하여, '중력 융합'을 통한 별의 숨결의 회복량을 5%로 조정하였습니다. 이번 조정 건은 상대적으로 강력하다고 판단되는 부분에 대한 것이며, 각성 노바를 플레이하고 계신 모험가 분들이 테스트를 해보시고 의견 주시면 추가로 참고하겠습니다. 세이지● 다음 기술들의 기술 설명에 키벨리우스 상태에서 사용가능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균열의 굴레, 공허의 관문, 허상 전개, 대붕괴, 아토르의 기운, 번뇌하는 밀실, 재설정 각성● 단죄하는 뇌옥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PvE에서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섬광화 기술에서 캐릭터가 사라지지 않게 변경되고 무적 효과가 슈퍼아머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단죄하는 뇌옥 및 흐름 : 여죄 추궁 기술의 공격 높이가 이펙트 높이보다 높은곳에 공격이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아토르의 기운 기술이 사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여죄 추궁 기술에 정령 무기 추가피해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전승● 형상 질주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제거되었습니다.커세어● 본 : 선장의 명령 : 개시! 기술 습득 시, 특정 상황에서 사운드 효과가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각성 상태에서 전력 질주 중 자동 이동 시, 무기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라바오 출격! 기술 사용 시 라바오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선장의 명령 : 개시!, 선장의 명령 : 종결! 기술 사용 시 PvP 상황에서는 피해 분산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바람을 누비는 소살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4초에서 6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라바오 출격!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분에서 1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대지를 가르는 소살 기술을 태양을 가리는 소살 기술 이후 좌클릭을 입력해도 발동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선장 출격! 기술 이후 ↓ + 좌클릭 입력 시 백병전 : 제압 기술이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세레나카 상태에서 파트라카 상태로 C 키를 입력하여 전환한 이후 까마귀의 표적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각성 상태에서 마레카의 로프 사용 시 물 위에서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 상태에서 전방 술통 타기 중 흐름 : 파도넘기 기술의 조작키를 입력했음에도 점프가 먼저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길드 터전 서버를 변경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길드(G) 창에서 길드 터전 서버를 클릭할 경우, 터전 서버 변경이 가능합니다. * 단, 터전 서버 변경 시 건설된 시추기는 파괴됩니다. - 길드 터전 서버는 30일에 한번씩 변경이 가능합니다. ![]() - 자신의 소속팀 및 길드원 여부에 따라 미니맵 표기가 변경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점령전, 거점전● 거점전과 점령전에 사용되는 모든 부속건물 물품이 하나의 물품으로 간소화되었습니다. 아울러 저희는 부속건물을 포함하여 거점전을 준비하는 과정을 더 편리하고 쉽게 개선하는 방향을 계속해서 모색하고 있습니다. 일부 모험가 분들께서 프리셋이나 원격 설치 등의 아이디어를 주셨는데 이 부분 역시 검토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 결정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확정되어 개발이 마무리되면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 전장의 가호 기술 사용 시, 해당 기술의 버프 효과 적용과 함께 이펙트 효과가 1회 노출됩니다. ![]() ● 거점전/점령전 중 쌓이는 전장의 투혼 게이지의 일부 방식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저희는 점령전이 중-후반으로 넘어가는 시간대에 일종의 '필살기' 혹은 그런 개념으로 활용할 수 있는 수단들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일전에 잠시 공개했던 전차를 그렇게 제작하고 있고, 이 외에도 다양한 방법을 구상하고 있으니 여러분의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 거점전/점령전 중 말의 공격 기술로 목책 및 목책 문 타격 시 피해량이 10% 증가되었습니다. UI● 기술(K) 창에서 흑정령 기술, 특화된 기술을 비롯해 기절, 경직 등 상태이상 및 스매쉬 효과 기술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기술 필터(- 기술 목록의 좌측 상단 버튼을 눌러 기술 필터 종류를 선택하면 해당 기술에 강조 효과가 적용됩니다. ![]() ![]() ● 주거지에 진입 시, 설치된 가구의 내구도 게이지를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설치된 울타리를 회수 할 때, 반납에 관련된 설명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설명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뷰티(F4) 창 좌측 하단의 기능 버튼에 마우스를 올릴 경우, 각 버튼의 기능이 함께 안내되도록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뷰티(F4) 창 진입 후 설정 변경 시, 수정한 기록 UI가 펼쳐져 변경 이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뷰티(F4) 콘텐츠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친구 목록(N) 창에서 확인할 수 있는 다음 UI의 사항이 추가 및 변경, 수정되었습니다. - 친구 목록(N) 창에서 창 분리 버튼에 설명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친구 목록(N) 창에서 새로운 친구 요청이 있을 때 알림 표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친구 요청 목록에서 수락/거절 버튼에 설명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친구를 추가할 때 추가할 이름을 현재 캐릭터명/가문명 보기 설정에 따라 입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친구 메시지 알림을 클릭하면 메인 1:1 대화가 열리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친구 1:1 대화 알림이 3개까지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분리된 1:1 대화창의 창 크기를 조절 시, 전송/파티 버튼의 간격이 맞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분리된 1:1 대화창에서 크기를 조절하면 스크롤이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동일한 친구에게 대화가 왔을 때는 알림 애니메이션이 동작하지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UI들의 스크롤 버튼의 크기가 확대되었습니다.
시스템● 대화창의 성능 개선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재사용 대기 시간이 끝난 아이템을 사용할 때 아이템 사용이 즉시 진행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리품, 마르니의 돌 등의 수집 개수를 확인할 수 있는 수집 개수 확인 UI에 마르니의 돌을 설정했을 때,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가방을 열지 않으면 개수가 갱신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수집 개수 확인 UI에서 수집 개수를 확인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순위 UI의 우측 상단 아이콘 툴팁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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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다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