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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4 1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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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소][업데이트] 9월 24일 (금) 업데이트 안내
캐릭터 리부트※ 캐릭터 리부트는 모든 클래스 업데이트 준비가 완료되었을 때, 공식 서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 캐릭터 리부트와 관련된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내역은 다른 언어로도 번역 후 안내될 예정입니다.
워리어● 기 모으기 I~III 기술의 사용 효과가 아래 내용으로 개편되었으며, 모으기 동작이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들의 타격 성공 시, 캐릭터 주변에 노출되는 붉은 이펙트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강 : 강타 I~III 기술의 타격 시 적용되는 생명력 회복량이 기술 설명보다 더 많이 회복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전승 소서러는 전체적으로 부족한 피해량과 입력키가 서로 겹쳐 발동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고, 중거리에서 사용 가능한 기술의 추가 및 기존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감소시켜 상대방에게 더욱 압박을 가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주무기● 그림자 분출 기술을 다른 기술과 함께 연계 시, 빠르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어둠의 파도 I~진 기술의 타격 범위가 증가되었으며, 모든 타격이 동일한 범위를 갖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그림자 폭동 기술 사용 시 상대방의 뒤로 돌아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특정 기술에 다른 기술의 기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그림자 분출 I~진 기술에 마법 적중률 증가 6%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당겨진 멸망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 어둠의 거래 I~III 기술 사용 시 증가하는 모든 방어력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진 : 핏빛 재앙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 어둠의 연격 기술의 입력 커맨드가 변경되었습니다.
● 어둠의 연격 기술을 사용하지 않아도 어둠의 업화 기술을 발동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밤 까마귀 기술을 공중에서 사용 시 무적 효과가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기술의 효과를 통일하기 위하여 공중에서도 무적 방어판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하지만 너무 높은 곳에서 무적으로 상대방에게 다가가는 것은 방지하기 위하여 연속 사용 시 에는 무적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 그림자 표적 I~진 기술의 타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심연의 어둠 기술에 "기술 시작 시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어둠의 뒷걸음 기술에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고통의 표식 I~진 기술이 다음과 같이 개선 및 변경되었습니다. ● 그림자 폭동 기술의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발동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 그림자 차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진 : 그림자 차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아래 해당하는 기술에 1 타격 성공 시 띄우기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어둠의 파도 I~진 ● 아래 해당하는 기술에 몬스터 밀어냄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해방된 어둠 기술을 전방으로 사용 시 이동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전승● 강 : 핏빛 재앙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어둠의 업화 기술의 타격 피해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강 : 어둠의 업화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단, PvP 시 피해량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 강 : 어둠의 파도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타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1타격 성공 시 띄우기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3타격 성공시 다운 스매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강 : 어둠의 파도 I~III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아래의 기술 사용 후 강 : 핏빛 재앙 기술로 연계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망자 유린 - 강 : 그림자 포획 - 강 : 긴밤 지르기 - 전승 : 극 : 어둠의 업화 ● 강 : 그림자 분출 기술에 10초간 마법 적중률 증가 6%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전승 : 당겨진 멸망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4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강 : 그림자 포획 기술의 타격수가 변경되었습니다.
● 강 : 망자 유린 기술 사용 시 몬스터를 밀어내는 거리가 감소되었습니다. ● 강 : 어둠의 파도 기술의 타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각성● 흐름 : 까마귀 돌진 기술이 사신낫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기억난 악몽 기술의 어둠의 파편 소모량이 삭제되었습니다. ● 흐름 : 기억난 악몽 기술이 카르티안의 악몽 기술에 통합되었습니다. ● 극 : 그림자 분출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 영혼 수확 기술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영혼 수확 기술의 PvP 피해량 감소 수치가 기술 설명에 표기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그림자 도약 기술 사용 시 어둠의 조각을 소모하여 적용되던 모든 공격력 추가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그림자 포획 I~III 기술 타격 성공 시 어둠의 파편 1개 생성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어둠의 조각을 소모하여 사신의 심판, 망자 유린 기술 사용 시, 어둠의 조각 기술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갱신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카르티안의 수호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사악한 복수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사악한 복수 기술에 PvP 시 피해량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망자 사냥 IV, 그림자 포획 기술에 PvP 시 타격수 감소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카르티안의 악몽 기술 사용 중 Shift + E 키 유지 시, 기술이 연속하여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레인저주무기● 엇갈리는 바람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바람 타기 기술의 지구력 소모량이 200에서 15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바람 타기 기술 사용 후 강 : 숨을 찢는 화살 연계 시 모으기 상태로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바람 타기 기술 사용 후 단명의 질풍 기술이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우직한 칼날 바람 기술 사용 중 단명의 질풍 기술로 연계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회피 폭발사격 I~ 진, 강 레벨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 극 : 단명의 질풍, 바람을 타는 깃 기술에 기술 특화를 적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전승● 강 : 우직한 칼날 바람 I~IV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다른 모험가에게도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강 : 극 : 단명의 질풍 기술 사용 시 모든 타격 마다 정령 타격이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각성● 수호하는 바람 기술의 1타격이 삭제되었습니다.● 수호하는 바람 기술이 기술 슬롯에 등록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수호하는 바람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2초에서 9초로 감소되었습니다. ● 정령의 은하 기술의 슈퍼 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정령의 은하 기술의 10초간 모든 회피율 감소 9%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대초원의 바람 기술 사용 중, 캐릭터가 착지한 뒤 캐릭터가 카메라 방향으로 회전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주무기● 흐름 : 흉포한 이빨 기술 사용 시 에어 스매쉬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흐름 : 흉포한 이빨, 전승 : 흐름 : 흉포한 이빨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 사용 시, 모든 타격에서 다운 스매쉬 효과가 발생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숨통 끊기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을 기술 슬롯으로 사용 시, 기술이 비정상적으로 빠르게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투신갑 상태에서 투혼의 조각을 소모하여 섬전보 발동 시, 경신보의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웅크린 늑대 기술을 기술 슬롯에 등록해서 사용했을 때, 투혼의 조각이 30개가 있음에도 흐름 : 먹이 사냥 기술이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진 : 거대한 진노 기술의 기술 설명이 잘못 기재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금강 기술 사용 후 우클릭 입력 유지 시, 흐름 : 숨통 끊기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역사 기술 사용 후 우클릭 입력 유지 시, 흐름 : 폭잠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태백차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기술의 1,2타격이 삭제됩니다. 이에 따라 기술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기술의 연출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경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다운 스매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을 돌진 차기 기술로 발동할 경우에도 투혼을 소모하여 피해량이 증가하는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태백차기 기술 사용 후 역사, 흐름 : 폭렬강타, 도끼 찍기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아랑포식 기술 사용 중 ↓키 입력으로 후방 회피 시, 지구력이 소모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투혼의 조각을 소모하는 설명이 투혼 소모로 조금 더 직관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회복시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투혼의 조각을 회복합니다.
전승● 흐름 : 초전박살 기술 사용 후 좌클릭 시 흐름 : 폭렬 강타 기술로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흐름 : 초전박살 기술 사용 후 강 : 등각, 강 : 거대한 진노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아랑포식 기술 사용 후 강 : 거대한 진노 발동 시 이동하며 공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아랑포식 기술 사용 중 흐름 : 폭렬 강타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드러낸 발톱 기술의 무적 효과의 적용 시간이 0.3초 증가되었습니다. ● 강 : 드러낸 발톱 기술 사용 후 섬전보, 무영보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거대한 진노 기술 사용 중 이동하며 공격할 때의 이동거리와 발동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각성● 흐름 : 초전박살 기술을 투신갑 상태에서 ← 또는 → + 우클릭으로 사용 시, 투신갑 상태를 유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투신갑 상태에서 ← 또는 → + C 로 사용 시엔 권갑 상태로 전환됩니다. ● 추풍낙엽 기술 사용 후 도끼 찍기 기술 사용 시, 공격속도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경신보 기술의 효과로 섬전보를 2회 사용 시, 적용되는 모든 회피율 증가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전력 질주 중 나선탄 기술의 조작키를 입력했음에도 진공강타 기술이 먼저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 상태에서 후방 회피 동작 이후 다른 기술 및 이동으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도끼 찍기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PvE 및 PvP 시 100%로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PvP 피해 감소율이 증가되었습니다. ● 투신갑 상태에서 투혼을 소모하여 섬전보 기술을 연속 사용할 경우, 일부 동작에서 슈퍼 아머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투혼의 조각을 소모하는 설명이 투혼 소모로 조금 더 직관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회복시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투혼의 조각을 회복합니다.
아처주무기 ● 몰아치는 화살 I~진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공격 전 동작 및 연속 공격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의 연속 공격 중 활주 기술로의 연계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8초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진 : 몰아치는 화살 기술의 피해량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대지의 근원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대지를 가르는 화살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공격 전 동작이 이전보다 더 빠르게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최대 타격이 적용되는 공격 범위가 개선되었습니다. ● 빗발치는 화살 VI, 진 : 빗발치는 화살 기술의 공격 범위가 가까이 있는 적들에게도 타격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심판의 대지 기술의 최대 타격이 적용되는 공격 범위가 개선되었으며, 기술의 전체 타격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개방정말 많은 아처 모험가분들이 건의해주셨고 저희도 공감한 문구입니다. 사실 이번 아처 리부트에서 핵심이라고도 할 수 있을 만큼 중요한 내용이었고, 이에 저희는 개방 기술에서 ‘원거리 캐릭터’ 의 컨셉을 강화하는 것에 최대한 초점을 맞춰 개편하였습니다. 먼저 ‘만개하는 살’ 기술의 경우 비록 아주 근접한 상황에서는 기존보다 낮지만 전체적으로 넓은 범위와 먼 거리에서 균등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대체 기술을 추가하였습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원거리에서의 기술 연계만으로도 위협적인 피해를 가할 수 있도록 새로운 원거리 기술을 추가하였습니다. 그 외 기존 태궁 기술들의 경우 무기의 특성상 다소 느리지만 강력한 한 방이 있는 컨셉이기에 기술의 속도보다는 전체적인 피해량과 타격수, 재사용 대기 시간 등을 위주로 개선하였습니다. ● 빛의 궤적 기술 사용 시 적용되는 카메라 효과가 게임 설정에 따라 조절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빛을 가르는 유성 II~III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각각 25초, 23초에서 20초, 15초로 감소되었습니다. ● 빛을 가르는 유성 I~III 기술 사용 중 E 키를 유지하면 제자리 공격 동작으로 전환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빛을 가르는 유성 I~III 기술의 모으기 동작이 2회에서 1회로 간소화되고, 이에 따라 일부 기술 효과가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소멸의 빛 기술의 타격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활개 기술의 피해량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회 포착 기술의 타격 동작이 총 3회에서 1회로 간소화되고, 기술의 피해량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광휘의 폭발 IV 기술의 타격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갈망의 발톱 기술 공격 동작의 속도감이 상향되었고, 마지막 공격의 타격수가 아래와 같이 증가되었습니다.
● 흐름 : 광원의 살 기술이 만개하는 살 기술의 흐름 기술로 추가되었습니다.
● 만개하는 살 I~III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적용되는 피해량이 실제 기술 설명에 표기된 피해량 비율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캐릭터● 게임 설정에서 "다른 모험가 이펙트 제거" 옵션을 활성화하더라도, 다음 기술의 이펙트는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 및 시간 동안 캐릭터가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을 경우, 소환수가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쿠노이치● 광명추 기술 사용 후 빗발치는 달빛 기술 사용 시, 효과음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처● 추락하는 어둠 기술의 습득 단계가 날개차기 기술의 습득 단계보다 낮은 경우, 피해량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가디언● 내려찍기 I~III, 진 : 내려찍기 기술 사용 시 다운어택 피해량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아이템● 검은 기운의 잔해 전리품이 드리간 지역 몬스터 처치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드리간 지역 몬스터의 '검은 기운의 잔해' 아이템 드롭률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조정된 영지의 각 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위 지역에서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장비 전리품이 아래와 같이 상자형태로 획득되도록 개편되었습니다.
* 위 상자 개봉 시 확률에 따라 모든 클래스의 아이템 중 1종이 획득됩니다 * 위 상자 개봉 시 강화되지 않은 장비만 획득 가능합니다. - 전리품 구성품 중 블랙스톤 꾸러미가 추가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지역 전리품 개편으로 인해 가치가 변경된 카드리의 증표를 재료로 [길드] 복원된 카드리의 금서 제작이 가능하도록 길드 공작이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 복원된 카드리의 금서 제작할 때, 개편 전 카드리의 증표를 제작 재료로 사용할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카드리의 증표 100개가 필요합니다. ● [길드] 복원된 카드리의 금서 관련 지식 설명 내용 중 카드리의 증표 100개 에서 30개로 변경되었습니다. ● 축복이 담긴 정령수를 간이 연금(L) 시, 제작 재료로 사용했던 아이템 1종을 다시 획득할 수 있는 가공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드롭 아이템 목록에 노출되는 아이템 목록이 중복되던 사냥터들이 하나로 노출되도록 통합되었습니다. ![]() (좌측)변경 전 / (우측)변경 후 ●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지역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간소화됨에 따라, 드롭 아이템 목록에서 해당 아이템들을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 및 수정되었습니다. - 드롭 아이템 목록은 ESC(신)메뉴 → 모험 → 드롭 아이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발레노스, 메디아, 칼페온 대왕 고래와 함께 조금 더 심해에 오래 숨어있던 <배부른> 대왕 고래가 출현하기 시작했습니다. - <배부른> 대왕 고래는 더 힘이 세고 큰 외형을 가졌습니다. - <배부른> 대왕 고래는 주위에 특별한 기운이 맴돌고 있으며, 다른 대왕 고래보다 수면 아래로 더 빨리 사라집니다. - 만나기 힘든 만큼 많은 양의 오일을 품고 있으며, 처치 시 더 많은 양의 고래 관련 부산물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대왕 고래의 뼈가 더 자주 획득되며, 낮은 확률로 대왕 고래의 기름진 표피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이 대왕 고래의 기름진 표피를 가지고 <장원 관리인> 바데인을 만나면 특별하게 대왕 고래 벽 장식을 교환 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하실 수 없으며, 추후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몬스터● 붉은 늑대 부락의 가크툼 수감자가 노바 군단 및 악시안을 때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고대 주화류가 의뢰 보상에서 삭제됨에 따라, '[발렌시아] 깔끔한 복수' 의뢰가 고대 철주화 없이 완료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드리간 지역의 메인 의뢰 진행 중 조우할 수 있는 우두머리 몬스터의 소환 방식이 검은 균열과 상호작용하여 소환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점령전 현황에 각 길드(연맹)별 순위 및 점수가 표기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각 길드(연맹)별 순위 및 점수는 수성 길드가 존재하지 않거나, 수성 길드가 파괴된 시점부터 표기됩니다. 또한, 해당 점수 및 순위는 기존과 동일하게 수성 길드/연맹이 존재하지 않는 상태에서 점령전 종료 시까지 2개 이상의 길드/연맹이 남아 있을 경우에만 순위로 차등 보상이 지급됩니다. ![]() ● 거점전/점령전 부속건물 건설도구 아이템 사용 시, 출력되는 UI에서 각 부속 건물에 마우스를 올리면 설명이 출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부속건물 건설도구 아이템 사용 시, 특정 상황에서 부속 건물 UI가 어색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부속건물 건설도구 아이템 사용 시, 배치모드에서 캐릭터가 이동하며 부속 건물을 배치할 경우 UI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다음 미니게임 도중 특정 알림 메시지가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거래소 등록, 길드 공지 대화, 우두머리 등장, 준마 각성, 골든벨, 아이템 가격 급등/급락 메시지
![]() ●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UI가 비활성화 상태일 때, 캐릭터 선택 창으로 이동하더라도 UI가 꺼지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스크롤 버튼의 다음 기능이 수정되었습니다. - 스크롤 버튼 클릭 시, 마우스의 위치에 따라 스크롤이 이동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스크롤 버튼 클릭 후 이동 시, 마우스의 위치가 이동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창고 아이템 판매 기능을 이용할 때 자동 정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웹 업데이트- 모든 '보기' 버튼의 문구가 '구매' 혹은 '판매'로 변경되었습니다. - 급등락 물품 카테고리에서 아이템 선택 시, 즉시 구매 확인 창으로 이동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시스템● 대기 상태가 아닐 때,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이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점령전 진행 시간에 다른 서버의 점령전 지역에서 캐릭터가 사망할 경우 가까운 마을에서 부활 버튼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부속건물 건설도구 사용 시, 출력되는 UI에서 퀵슬롯에 등록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M) 창에서 거점전 정보를 확인 후 영지 자원 정보 필터를 적용 시, 월드맵(M)이 어둡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오킬루아 해역 특정 지역의 배경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창고 NPC를 통해 열 수 있는 아이템 판매 UI가 클래식 테마를 선택해도 여름 테마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창고를 통한 가공 창이 활성화된 중에 거래소 창고를 열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우두머리 토벌 중 몬스터가 특정 상황에서 거리가 멀어질 경우, 제자리로 돌아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식의 오아시스 내에서 신고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물물교환 정보 UI가 클래식 UI 테마 설정을 적용 중임에도 시즌 : 여름 테마가 적용되어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방(I)에서 개량을 진행한 동(V) 단계의 장비의 제작자 문구가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동(V) 단계의 장비 아이템을 장착하고 있을 때 탑승물 정보창의 마구 정보에서 제작자 문구가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바아마키아 : 균열의 함 아이템 명칭 및 툴팁이 아토락시온 : 균열의 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바아마키아 : 균열의 함 아이템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시즌] 균열의 가시 아이템이 [시즌] 균열의 뿌리로 변경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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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다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