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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1 1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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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소][업데이트] 10월 1일 (금) 업데이트 안내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저희는 여러분이 주신 의견들을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새로운 클래스의 개선작업은 물론 이미 공개가 된 캐릭터들의 수정 및 개선 작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개선작업이 병행이 돼야 매 주마다 변화하고 개선되는 과정들을 함께 공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개선 작업이 병행되다보니 다른 클래스의 개발 시간이 조금씩 지연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많은 분들이 내 주력 캐릭터는 언제 나오는지, 어떤 방향이 되는지 알 수 없어 아쉬운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에 개선 작업은 여기까지(오늘까지) 멈추고, 일단 10월 내에 모든 캐릭터의 리부트를 검은사막 연구소에 먼저 반영하고자 합니다. 모든 클래스의 1차 개선사항이 반영된 이후, 여러분이 주시는 의견들을 최대한 반영하여 추가 작업하는 시간을 갖고 공식 서버 업데이트를 목표로 하겠습니다. 선택과 집중을 위한 부분이니 모험가 여러분의 너른 양해 부탁드리며, 여러분이 주신 의견을 포함하여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캐릭터 리부트※ 캐릭터 리부트는 모든 클래스 업데이트 준비가 완료되었을 때, 공식 서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리부트된 캐릭터를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캐릭터의 기술 초기화를 먼저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캐릭터 리부트와 관련된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내역은 다른 언어로도 번역 후 안내될 예정입니다. The class reboots will be released on the live servers once they are completed for all the classes. 워리어● 강 : 반격 태세 기술 사용 후, 강 : 방패 치기 3타격으로 연계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강 : 황혼의 상처 I~III 기술 발동 전, ↑ 입력 시 발동되는 빠른 공격 동작이 기본 공격 동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발목 깨기 기술에 '기술 사용 시 1초간 치명타 확률 증가 10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아처
● 대지의 근원 기술 사용 시 적용되던 10초간 원거리 공격력 +12 증가 효과가 활개 기술 사용 시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소멸의 빛 기술 사용 후 아래 기술 연계 시 발동 속도가 개선되었습니다.
● 낙인의 살 기술의 공격 중 일부 카메라 효과가 부자연스럽게 연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기술 사용 후 루트라곤의 부름 기술과 빛의 궤적 기술의 커맨드가 겹치던 현상이 실제 기술 설명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빛의 인도 기술의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삭제되고 다운어택 효과가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추락하는 어둠 기술의 기술 특화 효과가 흐름 : 날개 차기 기술의 기술 특화 효과와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날개 차기 기술의 적중률이 추락하는 어둠 기술의 적중률과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레인저주무기● 엇갈리는 바람 기술 설명 중 '이동 중 충돌 없음'이 추가되었습니다.● 아래 해당하는 기술에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흐름 : 하늘의 부름 기술이 더욱 빠르게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단, 전승 상태에서 후방 사용 시 에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각성● 무정한 칼날 기술 사용 시 원거리 적중률 증가 효과가 모든 타격에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타격시 넉다운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정령의 분노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 효과가 30에서 5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시작 시 전방 가드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기술 타격 성공 시 넉다운 효과가 모험가를 대상으로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본 : 정령의 분노 기술의 효과가 다음과 같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시작 시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아래 해당하는 기술 사용 후 정령의 분노 기술이 더욱 빠르게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광풍, 대초원의 바람 기술 사용 후 바람결에 스민 서슬 기술의 2타격으로 연계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정령의 분노 기술의 방어 판정이 사라져 이전과 같이 방어판정 끌기로 사용할 수 없게 되어, 다른 기술에서 정령의 분노로의 연계를 더욱 빠르게 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소서러주무기● 어둠의 연격 기술의 타격 성공 시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기술 사용 시 시전 속도 증가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멸망의 꿈 기술 사용 중 밤 까마귀 기술로 연계 시, 기술이 취소되지 않고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단, 당겨진 멸망 기술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그림자 차기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 사용 시, 피해량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어둠의 뒷걸음 기술의 이동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진 : 해방된 어둠 기술의 공격 범위가 변경되었습니다. ● 밤 까마귀 기술 사용 후 진 : 해방된 어둠 기술 연계 시, 더욱 부드럽게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진 : 해방된 어둠 기술을 전방으로 사용 중 지구력이 회복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긴밤 지르기 기술 사용 후 어둠의 업화로 연계 시 더욱 부드럽게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각성- 기술명이 까마귀 날개로 변경되었습니다. - 까마귀 날개 기술 사용 시 10초간 치명타 확률 증가 4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까마귀 날개 기술의 이동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망자 유린 기술이 다음과 같이 개선 및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내려베기 타격의 카메라 회전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의 내려 찍기 타격의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의 내려 베기 타격이 타격 동작 전에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 + 우클릭 유지 시 어둠의 조각 1개를 소모하여 뒤로 한번 더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을 어둠의 조각을 사용하여 한번 더 사용 시 어둠의 조각 기술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갱신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몬스터 밀어냄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어둠의 파도 기술의 몬스터 밀어냄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흐름 : 사악한 복수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전방 가드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기술의 경직 효과가 모험가를 대상으로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띄우기 효과가 모험가를 대상으로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영혼 수확 기술이 다음과 같이 개선 및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흐름 : 영혼 절개 기술로 연계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10초간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15초간 시전 속도 5%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Shift + Q 입력을 유지하지 않아도 2타격으로 연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을 기술 슬롯에 등록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이 부적 상태일 때도 발동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어둠의 거래 기술이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 설명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어둠의 절규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어둠의 파편 소모량이 5개로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 멸망의 꿈 기술 사용 중 밤 까마귀 기술로 연계 시, 기술이 취소되지 않고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그림자 차기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피해량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그림자 포획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어둠의 파편 회복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기술의 이펙트가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망자 사냥 2타격으로 연계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카르티안의 수호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타격피해가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본 : 어둠의 칼날 기술이 삭제되었습니다. ● 휘몰아치는 어둠, 본 : 휘몰아치는 어둠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격투가또한 초전박살 기술의 변경된 후에도 이전과 동일하게 플레이하고 싶다는 모험가님들의 의견을 참고하여 기술을 추가하였습니다. 강화 : 초전박살 기술을 추가하여 투신갑, 권갑 상태를 선택하여 유지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강 : 굶주린 맹수 기술의 이동 방식이 각성 상태의 굶주린 맹수 기술과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강 : 굶주린 맹수 기술을 다른 기술을 사용 후에 연계 시, 지구력이 소모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의 요구 지구력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기술이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굶주린 맹수, 굶주린 맹수 - 웅크린 늑대, 아랑포식, 투신의 함성 사용 중 후방 회피 ● 권갑 상태에서 굶주린 맹수 기술을 사용하여 투신갑 상태로 전환할 때, 지구력이 2번 소모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태백 차기 기술이 기술 슬롯으로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나락 붕추 기술 사용 시 1타격과 2타격을 나누어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마루오름, 강 : 도끼 찍기, 흐름 : 맞바람 기술 사용 시 기존보다 더 높은 곳에서 기술을 발동해야 낙하 동작이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섬전보, 무영보 기술 사용 시 기술 시작 부분에서 낙하 동작을 취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섬전보, 무영보 기술 사용 중 도끼 찍기 기술의 조작키를 입력했을 경우 태백 차기 기술보다 도끼 찍기 기술이 우선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경파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조준된 대상에게 순간적으로 이동하는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첫 타격의 발동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연속 시전 시 피해량이 점차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1타격 성공 시 띄우기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에어 어택이 추가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증가되었습니다. - 드러낸 발톱 이후 연계 시 2타격부터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흐름 : 흉포한 이빨, 호포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산사태 1타격, 흐름 : 기와 깨기 기술 이후에도 흐름 : 깃털 구름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도끼 찍기 기술을 높은 곳에서 사용 시 허공에서 공격이 발동하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강화 : 초전박살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캐릭터● 20 레벨 이하의 캐릭터에게는 결투를 신청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콘텐츠시카라키아는 바아마키아와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더 높은 편입니다. 특히 최종 우두머리인 '센티루토스'는 전력 공급 장치라는 특별한 공략 요소가 있는데, 이를 통해 직접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총 4단계로 구분된 전력 공급 장치는 단계가 오를수록 센티루토스의 방어력이 감소하지만 그만큼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때문에 상황에 따라 이 전력 공급 장치를 잘 제어하는 것이 공략의 중요한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르키오스와 비교했을 때 더 많은 패턴을 가지고 있어서 모험가 분들의 협력이 더 중요해집니다. ●검은 침탈자를 저지하기 위한 고대 최후의 요새 아토락시온. 그 두 번째 요새 '시카라키아'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 아토락시온 <시카라키아>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하실 수 없으며, 추후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어둠의 틈에 노출되는 "획득 가능한 아이템"의 문구가 "주요 획득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어둠의 틈 주요 획득 아이템에 노출되는 블랙스톤(무기), 블랙스톤(방어구)이 제거되었습니다. - 블랙스톤(무기, 방어구)는 기존과 동일하게 획득이 가능합니다. ● 어둠의 틈 주요 획득 아이템에 각 몬스터에 해당하는 우두머리 잠재된 기운과, 응어리진 결정 아이템의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 검은 정령의 사념 아이템의 교환 품목에 오핀 테트 빛조각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검은 정령의 사념 아이템은 어둠의 틈 몬스터를 처치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하실 수 없으며, 추후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영롱한 개량석(I~V) 아이템을 빻기(L) 시, 제작 재료로 사용했던 아이템을 다시 획득할 수 있는 가공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영롱한 개량석은 확정 강화 유(IV) 우두머리 장비를 개량할 때 사용됩니다.
※ 해당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하실 수 없으며, 추후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몬스터● 엘비아의 영역 폐성터에 등장하는 일부 몬스터의 출현 위치가 추가 및 변경되었습니다.● 엘비아의 영역 폐성터에서 알 룬디를 소환할 수 있는 '알 룬디의 비밀 지령서'의 사용 가능 위치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성터 밖에서도 '알 룬디의 비밀 지령서'로 정예병이 소환되도록 개선하였으며, 성터 밖에 몬스터 출현 장소를 확대하여 원활한 사냥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 - 성터 밖에 있는 텐트 근처에서 알 룬디의 비밀 지령서 사용 시, 성터 밖에 정예병이 소환됩니다. ![]() UI● 캐릭터 사망 시, 사망 화면에서 '강해지는 방법'에 대해 가이드를 볼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버튼 클릭 시, [모험가 가이드 - 유용한 팁(전투력 높이기 편)]의 웹 페이지가 열립니다. - 해당 모험가 가이드에서는 기술 특화 및 기술 심화, 수정 장착과 각종 버프류 아이템 등 모험가님의 모험을 도와주는 여러 기능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모험가 가이드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해당 사항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다음 UI의 자동 정렬 보기 키 가이드가 좌측 상단에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창고에서 아이템 즉시 판매 UI ● 통합 거래소의 구매 대기 및 판매 대기 목록에서 검색 시 글자가 겹쳐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점령전 현황에 노출되는 길드 성채의 체력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오킬루아 해역 인근의 배경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제 공격(Alt + C)을 활성화하여, 다른 모험가를 맹독 함정의 지속 피해로 처치 시 성향치가 감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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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세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