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공복 = 기본 5에  동 400

아마 강화당 효과는 가공석이랑 동일할 것으로 추정.

 

근데 또 검은 결정인가 뭔가 이상한걸로만 강화할 수 있어서

안그래도 기파 구하기 빢치는데 새로운 강화 재료도 만들거나 구입해야됨.

게다가 갯수도 강화 1트당 1개씩이 아니라

 

잠재력 돌파할 단계

잠재력 돌파 시 필요한 재료

잠재력 돌파할 단계

잠재력 돌파 시 필요한 재료

+1 ~ +5

검은 결정 1

장 (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

+6 ~ +8

검은 결정 2

광 (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2

+9 ~ +11

검은 결정 3

고 (I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3

+12 ~ +13

검은 결정 4

유 (I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4

+14 ~ +15

검은 결정 5

동 (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5


검은 결정은 거래소가 약 100만정도고

응축된 결정은 뾰+단+결정 해야됨. (예상가 5~600)

(검은결정 파편을 가공으로 제작 후 + 블방 +블무 하면 검은 결정이 된다고도 함)

 

즉, 경험치와 가공 성공률을 올려주는 은자수나

가공계의 킹갓 헤라클레스를 포기하면서 올리기엔

지나치게 창렬한가격.

 

설마 이것도 스택이 1씩만 오른다면

올릴 가치가 전혀 없음.

 

 

장신구 종류

효과

공작 시 필요한 재료

력의 마노스 공예 귀걸이

가공 전체 숙련도 증가

순수한 은 결정x30, 핏빛 루비x1, 그을린 파편x15, 마노스석x5

력의 마노스 공예 반지

순수한 철 결정x30, 핏빛 루비x1그을린 파편x15, 마노스석x5

력의 마노스 공예 목걸이

순수한 백금 결정x30, 핏빛 루비x1그을린 파편x15, 마노스석x5

력의 마노스 공예 허리띠

최상급 질긴 가죽x30, 핏빛 루비x1그을린 파편x15, 마노스석x5


지금 고민중인건 악세사리인데

무게+300이나 되는 광산호를 버릴 수 없으므로

반귀목 세부위를 낄 예정.

 

근데 동 기준 반귀는 숙련도 +100

목허는 150인데

 

노강은 반귀 = +10

목허 = +15

 

즉, 노강으로는 숙련도를 거의 올리기 힘듬.

노강과 동의 갭을 볼 때 아마 고에서 예상되는 숙련도는

반귀는 아마 4~50정도, 목허는 7~80정도 예상됨.

 

그럼 허리띠 포기하고 다른 부위 다 낀다면

50이랑 80으로 계산하면 약 280정도 상승 가능.

 

근데 여기서 하나 문제가 있는데

그을린 파편이라는 녀석임

 

- 공작 재료인 그을린 파편은 하이델 잡화상인 NPC 라라의 일일 의뢰 보상으로 획득하거나, 빛나는 황금 인장 - [연금] 100개 교환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진짜 ㄹㅇ 저 두 방법 말고는 현재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으로 보임.

 

악세 완제가 사냥에서도 드랍된다고 하지만 얘네들 부터 매우 낮은 확률이라 표현한걸 보면

사냥으로 먹는건 기대하지 않는게 좋을듯.

 

그나마 한가지 다행인건

재력 돌파할 단계

잠재력 돌파 시 필요한 재료

장 (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0개

광 (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1개

고 (I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3개

유 (I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6

동 (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20개

즉, 기존의 악세사리 처럼 악세+악세 해서 펑 하는게 아닌 것으로 추정

2018-06-28_177117708.JPG

 

여기 설명에도 기존 악세랑은 달리 잠재력 돌파 실패시 사라진다는 문구가 없음.

그래서 이 악세는 기파로 수리하면서 강화하 가능할 것으로 추정됨.

 

게다가 창렬한 가공복과는 달리 전체 가공 숙련도를 올려주는거라서

투자할 가치는 매우 높음.

(참고로 일단 가공석이 있어야 대량가공을 할 수 있는건 그대로)

 

 

가공 

숙련도

대량 가공 횟수

가공 

숙련도

대량 가공 

횟수

가공 

숙련도

대량 가공 횟수

2

10

440

32

930

76

20

11

460

33

960

80

40

12

480

34

990

85

60

13

500

35

1020

90

80

14

520

36

1060

96

100

15

540

37

1100

112

120

16

560

38

1140

118

140

17

580

39

1180

124

160

18

600

40

1220

130

180

19

620

41

1260

137

200

20

640

42

1300

144

220

21

660

43

1350

154

240

22

680

45

1400

162

260

23

700

47

1450

170

280

24

720

49

1500

178

300

25

740

51

1550

186

320

26

760

53

1600

194

340

27

780

57

1650

203

360

28

810

60

1700

212

380

29

840

64

1800

222

400

30

870

68

1900

235

420

31

900

72

2000

250

이 표를 참고하면 좋을듯

 

일단 보충 설명을 하자면

 

생활레벨은

초습 1 ~ 초급 10 (10렙)

견습 1 ~ 견습 10 (20렙)

숙련 1 ~ 숙련 10 (30렙)

전문 1 ~ 전문 10 (40렙)

장인 1 ~ 장인 10 (50렙)

명장 1 ~ 명장 30 (80렙)

도인 1 ~ 도인 20 (100렙)

이렇게 되며

 

초급1~장인10렙까지는 1렙장 숙련도 1씩.

명장1~30은 렙당 2씩

도인은 1렙당 4씩 오르는 것으로 보임.

 

즉, 현재 제 레벨인 도인 2렙기준 가공 전체 숙련도는 118

장인 1렙은 41

명장 1렙은 52

 

여기에 고 가공석 + 220 (참고로 얘는 좀 하향당했음, 기존 시간 감소 효과 삭제)

가공 악세 +250~280정도로 예상할 때

118+220+280=  618 정도

 

위 표대로라면 약 1분에 40회분의 가공이 가능.

즉, 기존 가공 속도의 약 4배.

(1분에 널빤지 100개)

 

만약 헤라랑 광산호를 포기하고 가공템을 입으면

618+220+80 = 918정도 예상 가능.

즉, 1분에 약 72회분의 가공이 가능.

(1분에 널빤지 180개)

 

확실히 숙련도 점수가 오를 수록 격차는 점점 커지기는 함...

근데 헤라(풀수정) 무게 610 + 광산호 무게300 도합 900의 무게를 포기하면서 까지...

아니.. 이정도면 가공은 그냥 잠수 컨텐츠로 보면 안되겠구나...

요리, 연금 처럼 잠깐씩 눈팅하면서 돌리는 컨텐츠가 된듯?

 

근데 표에는 2천점까지 써있는데, 올동템 껴도 2천점을 불가능 할 듯.

가공석400 + 가공복400 + 반귀400 + 목허 300 + 도인20렙200 = 1700점.

 

와 근데 1700점이면 1분에 약 200회분의 가공이 가능하네...

1분마다 가방에 널빤지 500개가 들어옴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