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첨부파일 : 
수테차 계산기_게시용.xlsx (15.0KB)

2. 설명 : 
현재 보유한 우유, 버터, 크림, 향좋차, 수테차, 수테차 상자 를 입력하면 납품시 예상되는 최상의 수익을 계산해주는 엑셀 파일입니다.

3. 사용법 :


3-가. 회색칸에 계수를 입력하세요.

3-가-1) 크림 가공 시 나오는 평균 가공량을 써주세요.(가공 레벨에 따라 편차 있음)
         (가공 장인 이후 2.42~2.55)

3-가-2) 버터 가공 시 나오는 평균 가공량을 써주세요.(가공 레벨에 따라 편차 있음)
         (가공 장인 이후 2.42~2.55)

3-가-3) 상자 포장 시 나오는 평균 가공량을 써주세요.(요리 레벨에 따라 편차 있음, 없으면 1.0 입력.)
         (개인에 맞춰 입력해주세요.)

3-가-4) 가공 재료를 소비하는 속도입니다. 1시간에 500회 가공시 500을 입력해 주세요.(가공능력에 따라 편차 있음)
         (펄 가공복 + 2강 공예가의 옷 = 약 490회/Hour)
         (펄 가공복 + 3강 공예가의 옷 = 약 500회/Hour)

3-가-5) 현재 보유한 우유, 크림, 버터, 향좋차, 수테차, 수테차 요리상자 의 갯수를 입력해 주세요.

3-가-6) 한 상자당 평균 수익을 입력해 주세요.
         (약 40만S )

3-가-7) 독립적인 기능입니다. 입력하지 않아도 사용에 문제 없습니다.
          이것의 목적은은 우유를 크림으로, 크림을 버터로 가공 시에 크리율을 계산에
          3-가-1)~2) 에 들어가는 크리 계수를 넣기 위함입니다.
          다음 그림은 "100개의 우유로 시작해 어느 순간 보니까, 우유가 50개 남아 있고, 크림이 2007개가 생산되었을                  때, 크리율을 40.14 야" 를 알려줍니다.(말도 안되죠...단순 예제 입니다.) 

3-가-8) 독립적인 기능입니다. 입력하지 않아도 사용에 문제 없습니다.
          이것의 목적은 우유를 크림으로, 크림을 버터로 가공 시에 걸리는 시간을 미리 알아, 언제 끝날지 미리 아는                   데 있습니다.

3-가-9) 독립적인 기능입니다. 입력하지 않아도 사용에 문제 없습니다.
          이것의 목적은 향좋차와 수테차 제작시에 걸리는 시간을 미리 알아, 언제 끝날지 미리 아는 데 있습니다.

3-나. 파란색이 계산 결과 입니다.
       계산 나온대로 우유 몇 개를 크림으로 만드시고, 그걸 "전부" 버터로 바꿔주시면 수테차 요리를 위한 완벽한 우유와          버터 비율이 나옵니다. 물론 요리에 필요한 우유대비 버터가 많으면 어쩔 수 없이 버터는 남게 됩니다. 낭비없이 우          유와 버터를 쓸 수 있는 계산이니 보유한 우유로 최대한의 수익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며칠간 모은 우유로 몇개          를 가공하고 이에 걸리는 시간은 얼마나 되는지 계산해 시나리오를 짜볼 수도 있어 계획 세우시는 분들에게 큰 도            움이 될 것이라 예상합니다.

4. 수정요청 :
치명적인 오류의 경우 댓글로 무엇이 문제인지 써주시면 고쳐보려 노력해보겠습니다.

5. 개인적으로 :
5-가. 어렵게 느끼실지 모르지만 처음 계수 몇개 입력 해 주고 나면 앞으로 입력해 주어야 할 것은 현재 보유량 밖에 없습         니다. 처음 5분만 익숙해 지려고 노력해 보세요.

5-나. 간단한 방정식을 세운 뒤 역시 간단한 엑셀 함수를 사용해 직접 만들었습니다.

5-다. 검자 타임 와서 당분간 게임은 접습니다만...즐겜하세요.

5-라. 많은 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