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직업 유저가 기분 나쁠 수 있어서
다른 직업 사기다 어떻다 별로 얘기 안하고 싶은데, 좀 심해서 씀. 

지금 매구 딜 + 범위 + 사거리 + 생존 + CC 다 너무 좋음.
심지어 단순 딜링기 뿐만 아니라, 주요 CC기들이 모두 딜, 범위, 사거리가 너무 좋음.
버프 챙기기도 좋음


1. 딜 15% 너프
여전히 딜 쌤.

2. 꽃자욱 너프( W/S + E )
즉발 기절 + 전가 + 긴 사거리 + 짧은 쿨(6.5초).
쿨 증가 + 사거리 반으로 감소.
사거리 너무 김.

3. 발톱긋기 너프( S+F )1, 2타 전가 후 3타 때 순간적으로 적 뒤로 이동. 이후 꽃자욱 연계가 좋음.
1, 2타 시전시간이 그리 긴 편이 아니고 사거리가 매우 김.
전가 삭제 + 사거리 반으로 감소

4. 혼비백산 ( S+LMB )
다단히트 + 긴 사거리 + 짧은 쿨 + 높은 데미지 + 항상 캔슬가능
다단히트 때문에 이거 맞을 때 진입기도 못 씀.
쿨 늘리고 캔슬 불가능하게 조정.

5. 분신 지구력 소모 및 이동거리 감소( Q )
Q로 분신이랑 위치 바꿀 시 지구력 소모.
화구, 꽃놀이패 분신 이동거리 감소.

6. 분신은 팀이든 적이든 위에 이름 안뜨게

7. 솔라레 세팅 + 맵 뚫기 버그 조정
매구는 각성이 없어서, 오핀 + 투로 + 2흑정 악세로 253공 맞추기가 가능함.
다른 각성이 있는 직업은 이 세팅을 하면 각공이 251이 되는데,
전승 직업이라 하더라도 각공이 데미지에 영향을 줌.
매구는 흑정 악세를 챙기는데 이점에서 이득을 봄.

8. 흑정궁 1타격 타격 수 감소
1타격 성공 시 기절인데, 1타격이 15타격.
타격 수 감소.

9. 섬돌뚫기 너프 ( W+Q )
이동 거리가 너무 김.
이동 거리 너프 + 중간에 무적 삭제

10. 귀신회오리( SHIFT+F ), 천도의춤( W+RMB ), 초롱불( SHIFT+RMB ) 다단히트 수 너프
다단히트 때매 이걸로 비빌 때 캐릭 바보되서 CC맞거나 이동기가 이상해질 때가 많음.

11. 귀신걸음, 연귀신걸음 가시성 상향 및 지구력 소모량 증가
사용하면 중간에 사라질 때 안보이는데 보이게.
둘 다 지구력 150 -> 200으로 증가.

12. 3분버프 너프
최대체력 증가 삭제 + 치피증 20% -> 10%로 너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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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

댓글 보면, 이렇게 패치 하면 매구 쓰레기 된다는 말이 있는데, 저는 생각이 다름.
매우 사기에서 그냥 사기는 아닌 수준 정도로만 될 거라 봄.
너프 된 매구를 한번 밑에 써봄.

위처럼 너프를 한다고 딜이 약한 축에 속하진 않음.
범위도 넓고, 사거리도 길고, CC도 좋고, 생존도 좋은데 딜까지 쌘 축에 속해선 안된다 봄.
-> 잡기 없는 거 감안해도 이 정도면 괜찮은 딜이라 봄.

주요 CC기인 꽃자욱, 화구, 꽃놀이패는 범위가 매우 넓어서 에임 컨트롤도 거의 필요가 없음.
특히 꽃자욱까지 즉발+전가CC인데 범위가 매우 넓어서 에임 난이도가 매우 낮음.
그냥 쓰면 내가 맞추고자 했던, 앞에 있는 애들은 그냥 다 맞는다 보면 됨.
워려 작열도 사거리 꽤 있는 즉발CC인데 대신 범위가 매우 좁아서 정확한 에임이 요구됨.
꽃자욱 사거리 반 정도로 줄여도 그리 짧지 않고, 사기 스킬에서 좋은 스킬이 되는 것 뿐임.
사거리가 정확하게 반은 아니더라도 반드시 줄이긴 해야 함.
화구, 꽃놀이패는 방어 판정을 가지고 있고, 특히 화구는 공격 시 틈이 꽤 길지만
긴 사거리와 분신으로 커버가 가능함.
-> CC의 낮은 에임 컨트롤 난이도와 나쁘지 않은 안정성

지구력 및 이동기를 보면,
지구력 저거 너프 한다고 지구력에 쩔쩔매게 되는 건 아님.
S+RMB도 뒤로 조금 이동하면서 지구력 채워지고,
다른 스킬들로 전가, 슈아 유지하면서 지구력 관리 충분히 가능함.
이동기도 지금 보면 과함.
실제로 솔라레 연습 겜으로 매구 할 때 각무 도망가는 거 계속 따라가면서 잡아봄.
섬돌뚫기 이동 거리 너무 길고 20%정도 너프 해야 됨.
너프해도 연귀신걸음이나 다른 이동기로 충분히 커버됨.
여전히 기동성은 좋은 축에 속할 거임.

그러니 너프 먹은 매구는 여전히,
딜, CC, 범위, 사거리, 지구력, 기동성, 생존성 중 안좋은 축에 속하는 게 없음.
이 외에도 다단히트, 분신이 공격 막아줌 등의 장점을 가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