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 스킬중 하나인 죽음의 무도
띄우기 CC스킬을 가졌으며 방어판정이 없는 이동기이다.

초기에 원래 전방가드가 있었으나
2018년 5월 다른 직업들도 함께 방어판정은 가버렷고 다른직업들도 같이 일관성있게 너프되었다.



그리고 먼 훗날 2020년 전승출시이후 전승에비해 상대적으로 열세인 각성캐릭터들의 밸런스패치로써 
[본]스킬 일명 예전에 뺏엇던 방어판정이나 CC를 돌려주는 작업을 하게된다.



"흠 좀쓸만해졌나?"


하지만 2021 12월 적용된 [리부트]
과도한 잡기스킬의 추가와 다단CC가 게임을 좀먹고 잇다고 판단한 펄없은 리부트를 빙자해서 PVP관련 대규모 밸런싱을 단행하고, 대대적으로 다단CC삭제와 잡기쿨을 늘려버린다.
잡기쿨 11초->17초 , 다단 띄우기 CC 삭제
물론 전직업에 걸쳐 비슷한 패치를 단행하였고 이에 대한 보상으로 적중버프를 손에 넣었다(전승 각성공통인 패시브로) 

이, 이게 뭔일이고 와이라노 계수를 이러케 까버려도 되는겁니까?, 그리고 지구력 회복불가?

펄어비스는 리부트후 근접딜러에 [지구력 관련 밸런싱]을 단행하기 시작햇고 쿠노와 각란 등을 손봐줫으며, 무적을 남발하는 어느직업만 여론의 반대에 떠밀려 발을 짜르지 못했다.

이때 지구력과 딜 2중너프 콤보 타고 각란은 멸종위기에 처했고, 그나마 버티던 소수의 란들은 전란.의 점진적인 상향으로 상대빌더의 눈물을 빼먹는 부속털이범으로 전락하고말았다.



"아, 그래서 글도 길고, 어쩌라구요!"

요약사진 2장

※각란이 리부트로 얻은거



※각란이 리부트로 잃은것



타직업 콤보까지 구구절절 설명할 필요가 있겟냐만은

[죽음의 무도] 스킬 하나만 보자면 방어판정도 뺏고,  다단CC도 없애고, PVP계수까고, 지구력회복도 까고 그래서 불만 많다 이 말입니다.

딜을 돌려놓는게 부끄러우면 방어판정이라도 돌려주던지, 그렇게 다가져가야하면 지구력회복을 돌려주던지 하나만 하라고 하나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