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HUNTER
2019-10-17 11:09
조회: 1,294
추천: 18
애초에 스킬설계 기획부터가 잘못됨각 클래스의 스킬을 구성할때
기절 = 3점 경직 = 1점 넉다운 = 3점 슈아 = 2점 무적 = 3점 이런식으로 각 스킬에 붙은 CC나 회피기, 이동기 등등에 점수를 넣고 지속시간대비 비율로 계산해서 각 클래스별 최종 포인트합산 최대치를 50이면 50, 100이면 모든 클래스가 다 100이 되도록 스킬을 구성하면 각 클래스별로 누군 슈아가 적니 많니 누군 무적도 있고 회피기도 있는데 어쩌니 저쩌니 빼애액 누워라 엎드려라 이런 잡소리 나올 이유가 없는데... 애들이 빽빽대도 운영진이 타당한 근거를 들이대면서 '자 이러이러해서 이 클래스의 최종합산 포인트는 타 클래스와 다름이 없습니다' 이렇게 당당하게 맞받아치는 대응이 가능해지고 징징이한테 휘둘리지 않을 근거를 확보하게 되는데. 이새끼들은 그냥 컨셉잡고 대충 이렇게 하면 맞겠지? 하고선 다 때려박으니 아처나 미스틱같은 괴랄한 클래스가 등장하는것. 지금이라도 스킬 구성 다 갈아엎어야한다. 그리고 각성이나 전승개념도 갈아엎어야 하는게 비각강화, 각성X = 전승 비각각성(하이브리드) = 각성 각성강화, 비각X = 계승 이런식으로 3가지 중에 선택해서 클래스 진행하도록 하는게 각 유저가 필요로 하거나. 원하는 컨셉대로 키우게 해줘야지 난 활쏘고싶은데 단검들라그러고, 태도쓰고싶은데 마법사로 전향하라고 하질 않나....낫만쓰고싶은데 허공에 헛발질도 하라고 하니 개빡치지. 결론은 기획팀이랑 총괄피디J랑 다 븅신들이고 월급허공에 날리고 있단 뜻 걍 게임이 존나 재미없잖아. 재밌게좀 만들어라 시발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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