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클래스의 스킬을 구성할때

기절 = 3점

경직 = 1점

넉다운 = 3점

슈아 = 2점

무적 = 3점

이런식으로 각 스킬에 붙은 CC나 회피기, 이동기 등등에 점수를 넣고 지속시간대비 비율로 계산해서
각 클래스별 최종 포인트합산 최대치를 50이면 50, 100이면 모든 클래스가 다 100이 되도록 스킬을 구성하면 각 클래스별로 누군 슈아가 적니 많니 누군 무적도 있고 회피기도 있는데 어쩌니 저쩌니 빼애액 누워라 엎드려라 이런 잡소리 나올 이유가 없는데...
애들이 빽빽대도 운영진이 타당한 근거를 들이대면서 '자 이러이러해서 이 클래스의 최종합산 포인트는 타 클래스와 다름이 없습니다' 이렇게 당당하게 맞받아치는 대응이 가능해지고 징징이한테 휘둘리지 않을 근거를 확보하게 되는데.

이새끼들은 그냥 컨셉잡고 대충 이렇게 하면 맞겠지? 하고선 다 때려박으니 
아처나 미스틱같은 괴랄한 클래스가 등장하는것.

지금이라도 스킬 구성 다 갈아엎어야한다.

그리고 각성이나 전승개념도 갈아엎어야 하는게

비각강화, 각성X = 전승
비각각성(하이브리드) = 각성
각성강화, 비각X = 계승

이런식으로 3가지 중에 선택해서 클래스 진행하도록 하는게 각 유저가 필요로 하거나. 원하는 컨셉대로 키우게 해줘야지
난 활쏘고싶은데 단검들라그러고, 태도쓰고싶은데 마법사로 전향하라고 하질 않나....낫만쓰고싶은데 허공에 헛발질도 하라고 하니 개빡치지.

결론은 기획팀이랑 총괄피디J랑 다 븅신들이고 월급허공에 날리고 있단 뜻

걍 게임이 존나 재미없잖아. 재밌게좀 만들어라 시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