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본인캐릭은 무사이고 공은 각공 305  적중 350임. (노 붉산 기준)


길드 내 길드원들 대상으로  피감 380방 이상 캐릭(올동 카프작 방어임)이랑  360방대 회피캐릭  때려보면 그냥  무조건 회피캐릭이 훨씬 딴딴함.


회피 특성이라고 치부하기엔 너무 효율이 차이나서 몇가지 생각 해봄.



1.  회피 자체에 한계점을 만듬..


ex) PVP시  30%까지만 회피 적용 . 회피시 지금과 같은 데미지 자체를 무효화.


*사족으로 회피라는게 타겟팅 게임에서 변수를 만들려고 만든 스텟인데 이게 검사에 있는것도 조금 의문이고

  타 어느겜을 봐도 회피 라는 성능이 워낙 뛰어나기에 MAX회피 제한이 걸려있음  But 검사는 그딴게 없음;;



2. 회피 능력 자체 변경


현재 검사에서의 회피는 데미지 자체를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건 모든 방어 능력 중에서 최상위 능력임

지금과 같이 한계점 없이 회피가 가능하다면 차라리 능력 자체를 변경


ex)  회피 하였을 경우 데미지 무시가 아닌  특수 공격 -> 일반 공격으로 변경 (특수회피 효과)


* 기존  특수회피랑  가모스 특수 회피는 현재의 회피처럼  데미지 자체를 무시 할 수 있는 형태로 나둠

  (대신 특수회피 수정은 10%-> 5%로 변경하고  가모스는 유지  대략 20% 확률로 데미지 자체를 무시하는 기능)



3. CC기가 결렸을 시 효과 미적용.


ex)  슈아 비비기 스탠딩 상태에서는 지금 과 같은 데미지 자체를 무시하는 회피로 나두 지만  씨씨가 걸린 이후에는

       회피 효과를 받지 않음  

      (현실 반영 하자....  기절,넘어짐,  공중에 떠있는데 어떻게  회피함?? 그냥 스탠딩 딜교나  이동중에 얻는 이득 만

      볼 수 있게 바꿈)



물론 상기로 바뀔 시 푹찍으로 바뀔 수 있으므로  기본적인 피감능력치 up을 해줘야 하고

피통도 같이 상승 시켜 주면 될듯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