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흉살이라고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밑에 글에 뭐 주행 어쩌네 저쩌네 이런 소리가 많더라고요

돈으로 사람 후려친다? 방송이 재미 없어진다? 이런 내용 때문에 글을 쓰게 됐습니다.

일단 다른 사람은 모르겠는데
 저는 방송을 키면 특정상황[은화가 없거나 급하게 스펙업을 해야할 때]을 제외하면 거진 PVP 방송만 합니다. 

방송을 시작한 시간이 너무도 오래 됐고, 
주행이라는 사람이 오기 전까지만 해도 한달에 10만원 벌면 진짜 많이 번 것이었습니다.

물론 제가 리액션이나 이런 부분이 많이 미흡해서 그런것도 있지만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이찌노님. 전업 스트리머이지만 한달에 100만원 벌면 디지게 많이 번겁니다, 하루 방송 15시간씩 해서요.
짱쿠님, 본업이 따로 있으시고 한달에 디지게 많이 벌면 10만원 대 입니다. 잘 안키긴 하지만요
그만큼 방송으로 돈을 벌기가 힘들고 먹고 살기가 힘듭니다.

그런데 주행이라는 사람이 나타나서 "야 극강 욕 한번 해 봐 100만원 줄께" 누가 안 합니까? 그냥 욕 한번 하고 말지
이러한 부분은 극강 입장에선 불편할 수는 있겠지만 한편으론 이해하고 있는 사람도 있을거라고 봅니다.

그로 인해서 방송이 더 재미있어진다면 스트리머 입장에선 하기 싫어도 할 수 밖에 없는 입장이 돼고요.
만약 방송이 재미없어서 시청자가 떨어진다면 스트리머 입장에선 당연히 안하게 됩니다.

시청자분들께서 재미있어 하니깐 스트리머 입장에선 좀 불편해도 참고하는 경향도 없지않아 있고요,

저 같은 경우도 그렇습니다. 스트리머이기 전에 한 길드의 대장이다 보니 주행님이 와서 "미션 할래요?"
라고 말을 해도 미션 부분은 극강이 관련된 부분이기 때문에 안 한다고, 못 한다고 단 칼에 거절 합니다.

그러면 주행님도 더는 요구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청묘님 방송에서도 요구를 했다는데 스트리머가 안하면 그만입니다.

주행님을 욕하기 전에, 왜 스트리머가 이러한 미션을 하는지, 왜 할 수 밖에 없게 되는 상황이 오는지 안쓰러운 마음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 역시 길드 대장이 아니고 그냥 스트리머였다면,
많은 시청자들이 좋아하고, 시청자가 많아지게 된다면 뭐가 됐든 하게 될 거고
많은 시청자들이 불편해하고, 시청자가 적어지게 되면 그게 얼마던 안하게 될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검은사막 스트리머들 티는 안내려고 하지만 정말 많이 힘듭니다..
한 두푼의 도네이션보다는 좋아하는 스트리머에게 가서 응원의 한마디씩 해주시면 정말 많은 힘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