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승이 나오고, 게임사에서 딜벨런스를 잡지 못하고 전승캐릭터가 딜로 압도를 하면서, 기형적인 꼬장매타가 효율을 보고 있습니다.

현재 검은사막은 방어에는 신경쓰지 않은 유셋장비만 맞춰도, 죽신갑을 맞추고 동방어구에 카프를 발라서 350~60방 이상 천억 이상의 은화를 쏟아 부어도 모두 원콤이 나는 푹하고 치면 바로 찢기는 소위 푹찢사막인 상황에 있습니다.

그래서 득세하는 것이 은신, 편딸, 밤까 등이 있으면서 전가도 깨부시고 상대방 뒤를 잡기 좋은 캐릭들입니다.
전승의 기형적인 딜링은 고스란히 유틸기가 좋은 캐릭터들에게 고스란히 프리미엄으로 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틸기가 좋은 직업군과 그렇지 못한 직업군 사이에는 고스란히 엄청난 격차가 존재하게 되고, 검은사막을 즐겁게 즐기는 그러한 꿀을 쫒지 않는 혹은 정보가 없는 애정으로 캐릭터를 키우는 사람들은 공방합이 낮든 높든 상관없이 모두가 PVP에서 좋은 먹이감으로 내몰리는 심각한 지경이 되어있습니다.

그러한 기형적인 우위를 점하게되는 메타가 형성되면서, 상대적으로 방효율이 떨어지게 되면서 검은사막에서 앞라인을 서는 직업들은 박탈감을 느끼며 사라져갔고, 필드 1:1 소수전 뿐만아니라 거점과 같은 RVR에서도 소위꼬장매타를 쓰는 캐릭터들이 효율을 가져가고 다른 직업군들은 무너진 벨런스에서 그들의 쉬운 놀잇감 먹이감이 되어버렸습니다.

1. 검은사막은 전승-각성간의 벨런스 패치를 조속히 실행해야 합니다.
2. 그리고 근본적으로 푹찢사막 메타가 되면서 효율을 갖은 졸렬메타에서 모든 직업들이 기회를 갖는 다시 라인을 서고 때쟁을 하며, 1:1 소수전에서 적어도 한번의 기회는 가져가는 대응은 할 수 있는 길을 직업별 '유틸' 개선을 통해서 열어줘야 합니다. 

누구에게나 소중한 시간과 돈 애정을 쏟으면서 검은사막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납득 할 수 있는 노력을 해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