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당 수익이야 사냥이 더 좋고

사냥은 렙+스포까지 오르니 장기적으로 업데이트시 이득 볼가능성도 크고

사냥장비=쟁장비인만큼 이중투자도 안들어감




피로도 관해서는 솔직히 하루 많아봐야 3시간 고작 하는 유저가 대부분일텐데

14시간 파밍기준잡으면 좀 그런거 같음

그래서 이번 패치처럼 하드코어 플레이어 너프가 좋은 방향으로 진행되는거라 생각함


검은사막 사냥 질리면 요리하고 요리질리면 채집하고 항해하고 이런식으로 돌아가며 즐기는데

수익적으로 사냥이외 개쓰레기돼서 하면서 손해보는 느낌드는 이상한 방향으론 안가는게 맞지 않나 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