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아몰랑길드에서 게임중인 1인입니다.



지금 현 시점 필드쟁 문제에 대해 나열해보고

해결해줬으면 하는 마음에 싸지르겠습니다




1. 월드보스타임때 pvp가 안되는 문제



네. 보스타임때 피빕안되는거


보스떳을때 칼키고 일반 유저들 죽인다고 패치했었죠 아마


오전11시 오후 16시 20시 23:45분 새벽2시에 뜹니다.


귄트까지뜨면 핫한 시간 저녁 11시 부터는 그냥 쟁자체를 못하는거죠


뭐 보스 죽으면 싸우면 되는거아니야? 라고 생각하실수있는데


이게 그런 상황보다는 아~ 보스네 하면서 맥끊기는, 보스뜨기전엔 쟁자체가 안커지는


억제기 역활을 제대로 하고있습니다.


보스꼬장이 문제라면 보스뜨는곳 그 섹터만 안전지대로 바꾸던지 하는 방법이있다고 생각합니다.



2. 길드 쟁간 킬데스 수치



뭐 이건 적이니 아군이니를 떠나서


신경안쓰고한다 뭐한다 해도 적대가 놀리거나 조롱하게되니


서로 감정이 있는쟁에선 중요할수 밖에 없어집니다


그러다 보니 서로 유리한 상황에서만 싸우려고하고

불리한상황에선 절대 싸우지말자는 콜이 나오는거죠.


물론 적대를 만나도 긴탈캐선, 탈출강종


이 두가지가 제일 문제지만 킬데스 수치만

안보여도 이부분은 겸사겸사 완화될거라고 생각합니다.



3 . 긴탈 캐선 탈출 강종의 고질적 문제



이부분은 분명 강자가 약자를 고의적으로 , 악의적으로 괴롭힐때 약자가 대항할수 있는 수단이기에


굉장히 건들기 애매한 문제라고 생각됩니다만,


15분 채이쿨동안 서버이동 하면서 성장순위에서 적대를 찾아


위치를 찍어보고 그쪽 사냥터에 가서 싸울려고 가면


바로 긴탈캐선, 탈출 강종을 해버리는 경우가 100번중 90번입니다.


없애달라는건 잘모르겠지만 적어도 쿨을좀 늘려주셨으면합니다..



4 . 200프로 흑정스킬의 불균형


  네 이부분은 극반극 (대략 감정쟁이 극심한 길드간의 싸움)싸움에서 더더욱 많이보이지만,


요새는 거점에서도 반복되는  소위 200프로 흑정 주유, 200퍼 한타가 유행하고있습니다.


 네 이거 정말 재미없어요  다수가 재미를 봐야되는데


흑정주유받는 클래스만 재미를 보니 그외의 직업들은 점점 재미가 떨어지고 이게뭐하는건가 싶은 싸움이 자주


일어납니다


그냥 템좋은 흑정 200퍼 좋은 직업에게 흑정 주유해주고 보영넣고 200퍼 궁딸


누가 잘 200퍼 잘박냐 싸움    쟁의 노잼화의 원인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두서없이 적었지만


분명 유저들, 길드끼리도 해결할수있는 부분이 있긴합니다만


어느누가 죽는게 좋고 지는게 좋을까요


하지만 지금 이상태로는 게임자체의 재미가 떨어지는 상황입니다.


이기고 지는게 문제가아닌 재밌자고 하는 게임에


분명 게임사에서 금방 바꿔주고 재미를 찾게해줄수있는 부분이 많이있는데


몇년째 방치하고  신경을 안쓰는건지 굉장히 답답한 부분들이 많이있습니다.


만약 못하면 못하는 이유라던지 어느정도 피드백이라도 좀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더 좋은 의견이나 아이디어 있으신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ps. 이게임 필드쟁 정말 재밌고 잘만든게임입니다.

즐겨보시길 권장합니다.






TIP . 무결한 마력의 블랙스톤 + 카프10개를 가열하면

무결한 혼돈의 블랙스톤으로 바뀐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아몰랑길드에서 게임중인 1인입니다.




지금 현 시점 필드쟁 문제에 대해 나열해보고

 해결해줬으면 하는 마음에 싸지르겠습니다






1. 월드보스타임때 pvp가 안되는 문제




네. 보스타임때 피빕안되는거



보스떳을때 칼키고 일반 유저들 죽인다고 패치했었죠 아마



오전11시 오후 16시 20시 23:45분 새벽2시에 뜹니다.



귄트까지뜨면 핫한 시간 저녁 11시 부터는 그냥 쟁자체를 못하는거죠



뭐 보스 죽으면 싸우면 되는거아니야? 라고 생각하실수있는데



이게 그런 상황보다는 아~ 보스네 하면서 맥끊기는, 보스뜨기전엔 쟁자체가 안커지는



억제기 역할을 제대로 하고있습니다.



보스꼬장이 문제라면 보스뜨는곳 그 섹터만 안전지대로 바꾸던지 하는 방법이있다고 생각합니다.




2. 길드 쟁간 킬데스 수치




뭐 이건 적이니 아군이니를 떠나서



신경안쓰고한다 뭐한다 해도 적대가 놀리거나 조롱하게되니



서로 감정이 있는쟁에선 중요할수 밖에 없어집니다



그러다 보니 서로 유리한 상황에서만 싸우려고하고

불리한상황에선 절대 싸우지말자는 콜이 나오는거죠.



물론 적대를 만나도 긴탈캐선, 탈출강종



이 두가지가 제일 문제지만 킬데스 수치만

안보여도 이부분은 겸사겸사 완화될거라고 생각합니다.




3 . 긴탈 캐선 탈출 강종의 고질적 문제




이부분은 분명 강자가 약자를 고의적으로 , 악의적으로 괴롭힐때 약자가 대항할수 있는 수단이기에



굉장히 건들기 애매한 문제라고 생각됩니다만,



15분 채이쿨동안 서버이동 하면서 성장순위에서 적대를 찾아



위치를 찍어보고 그쪽 사냥터에 가서 싸울려고 가면



바로 긴탈캐선, 탈출 강종을 해버리는 경우가 100번중 90번입니다.



없애달라는건 잘모르겠지만 적어도 쿨을좀 늘려주셨으면합니다..




4 . 200프로 흑정스킬의 불균형



  네 이부분은 극반극 (대략 감정쟁이 극심한 길드간의 싸움)싸움에서 더더욱 많이보이지만,



요새는 거점에서도 반복되는  소위 200프로 흑정 주유, 200퍼 한타가 유행하고있습니다.



 네 이거 정말 재미없어요  다수가 재미를 봐야되는데



흑정주유받는 클래스만 재미를 보니 그외의 직업들은 점점 재미가 떨어지고 이게뭐하는건가 싶은 싸움이 자주



일어납니다



그냥 템좋은 흑정 200퍼 좋은 직업에게 흑정 주유해주고 보영넣고 200퍼 궁딸


누가 잘 200퍼 잘박냐 싸움    쟁의 노잼화의 원인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5. 엘리언 눈물과 은총의 통일화


이부분은 뭐 생각들이 다다를거라 생각되지만


거점부활이 안되는곳에서 전투시


대부분 돈주고 사는 엘리언의눈물은 부활시 20%의 체력으로 부활합니다.


하지만 무적기가 없는, 짧은 직업들은


부활하면 광딜에 죽고 부활하면 죽고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이제는 그냥 둘다 효과를 통일해주던지

60~70프로로 늘려주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때쟁에서 부활하면 죽고 부활하면 죽는 직업들 굉장히 많습니다


 









두서없이 적었지만



분명 유저들, 길드끼리도 해결할수있는 부분이 있긴합니다만



어느누가 죽는게 좋고 지는게 좋을까요



하지만 지금 이상태로는 게임자체의 재미가 떨어지는 상황입니다.



이기고 지는게 문제가아닌 재밌자고 하는 게임에



분명 게임사에서 금방 바꿔주고 재미를 찾게해줄수있는 부분이 많이있는데



몇년째 방치하고  신경을 안쓰는건지 굉장히 답답한 부분들이 많이있습니다.



만약 못하면 못하는 이유라던지 어느정도 피드백이라도 좀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더 좋은 의견이나 아이디어 있으신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ps. 이게임 필드쟁 정말 재밌고 잘만든게임입니다.

즐겨보시길 권장합니다.







인벤 버그로 글이 중복되서 수정이 안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