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스킬들이 상향을 받았는대 그 중 전승금수랑의 가장 큰 이슈인 사자후만 다뤄보려합니다.

금수랑을 사냥캐로 쓰시는분들은 다 아는 이야기이지만, 사자후는 가장 핫 한사냥캐인 전승격투가 F 키발동하는스킬 2개 이어서 쓰는것보다 더 간편하고 빠르게 발동되며 사자후+흑랑 합격기의 대미지를 합한다면 딜링능력또한 전혀 밀리지않습니다. ​

기존문제점은 딜링능력과 범위 하나만큼은 검은사막 모든 기본스킬중 가장좋은대 그 좋은스킬을 폴링기로 쓰면서 정말 딜을해야할타이밍에서는 쿨타임이돌고있어서 안쓰게되는 비운의스킬이 이라는것입니다.

이로인한 불편함이 최고로 눈에띄는 대표적인 사냥터로는  별무덤이있는대 주변몹들을 검은돌로 모아서 모든몹들을 기믹으로 터트려야하는대 이게 제가겪기로는 270공따리가쓰는 사자후+흑랑합동기 에 한방에 부서져버려서 몹몰이도 못하고 몹들이 다가오다말고 기믹으로인해 중구난방으로 누워서 안일어나서 웃지못할상황이 쉽게 연출됩니다. 이런 애매한상황을 금수랑유저들은 다 겪어봤을겁니다. 그래서 이 사냥터에는 금수랑이 특히 멸종했지요..
심지어 쿨타임중 사자후 폴링하면 도발이아닌 그냥 때리는거다보니 몹들이 정상적인 패턴으로 다가오지않는경우가 많습니다.
이것도예를들면 별무덤 사도는 도발하면 다가와서 근접공격을하는대 사자후로 폴링시도하면 제자리에서 마법씁니다.
(금수랑만하는유저들은 이 몹들은 원래 마법부터쓰는줄 알수도있어요.)

이제 갓패치 본섭에적용되면 사자후와 동급의 도벌범위를 공간벼락에 줘서 방어버프도 자동으로 사용하면서 사자후를 딜링기로 몹 전체에 쓸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질겁니다.
상위사냥터에서는 폴링의 간편함+방버프수급 을통해서 더 빠르게 콤보를 시작할수도있겠지요.

기대되는 전망으로는 지난 리매이크때 전승 격투가가 떡상하게된 결정적원인이 주력딜링 쿨타임 감소 였는대, 같은 의미로 금수랑도 이번에 여러가지 편의성과 쿨타임감소까지 한번에 챙기게된 것 같아서 매우 좋은것같습니다. 👍

또한 위의 여러이유들보다 가장 좋은점은 이쁜 우리수랑이를 유황 등 한방사냥터로 멀리멀리 유배보내놓고서는 사자후원툴로 꿀통만빨면서 수랑이를 노역시킨 사람들은 떠나게만들고 진짜로 금수랑을 사랑하고 스킬들을 하나하나 이해하고있던 진짜 금수랑을 사랑해준유저들이 바라던 패치를해준 것이 아닐까 합니다. 이번패치 도입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