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흰딱에게 지목 글을 날리시다니 깜짝 놀랐내요.

 짧게 덧글로 글을 쓰려다보니 생각 하는게 전해지지 않을듯 하구 제가 적은글에 주요 요점 부분 한 곳을 잘못 이해하신것 같아서 글을 적습니다.

 크리 50% 는 댕댕이님 말처럼 다르게 적용해서 5702%를 크리 50% 적용해서 8553% 로 봐야 하지 않냐라고 하셨는데 이는 표현이 잘못 되었다구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맞는 표현은 적으신 글을 인용하자면

1회전 658% x 5 2회전 759% x 3타 =  총 5702%

회전타격 765% x 8 찍기타격 1020% x 3 = 총 9180%

 크리티컬시

횡참 8553%~11494%
유린 9180%~18360%

 이렇게 적어야 맞게 눈에 확들어올거 같구요 적으신 대로 횡참은 8553%고 유린은 9180%다 라는 상황과는 받아지는 느낌이 다르지요. 실제로 저것도 크리50%를 반영했다고 하지만 사실상 틀리죠. 크리 50% 확률이라는게.. .암튼요..



 그리고 제가 적은 글에 계산을 

1회전 658% x 5 2회전 759% x 3타 = ?

 이런 식으로만 적은 것은 이유가 있어요 
횡참에는..

 재사용 대기 시간 중 1회전 4타격 적용
 재사용 대기 시간중 2회전 타격 사용 불가

만약 댕댕기여워님 식으로 예기하자면 횡참은 무쿨중엔 

쿨시에     1회전 658% x 5 2회전 759% x 3타 =  총 5702% 스킬에서
무쿨시에   1회전 658% x 4 =                      총 2640% 스킬이 됩니다. 

 글의 논점이 최종 %도 아니었고 횡참이란 스킬은 버튼을 한번 누르면 1 2 타가 동시에 나가는 스킬이 아니거든요.
->방향으로 1회 사용을 하면 1회전 ->방향으로 한번더 사용하면 2회전이 됩니다.

 2타 딜레이 때문에 1타만 좌우로 돌면서 반복 하는 경우도 많구요 

 아시다시피 제가 적은 글의 논점은 무사 사냥 데미지가 안좋은 근본적인 이유를 집고 넘어가자 였거든요 

사실 제가 적은글을 보시면.. 구성상..

1.데미지 배율
2.스킬 %상승률
3.스킬 적중력+크리 보정치+부가효과..

 이런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부분에서 적었어야 하는데....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로 넘어갔지요.
 
 횡참 데미지가 상승하는 크리 50% 부분과 무쿨시에 1회전 4타로 되어 2640%가 되는 갭을 적으려면 적겠지만....
이거 길어지거든요== 적기도 애매하고... 그래도 아~~~주 대략적인 비교를 말씀 하신대로 하려면.

 횡참을 1초에 2번 돌수있고 유린을 1번 돈다구 하고 허수아비를 때릴시에
                                       횡참                                                  유린
시작 
0초          1회전 658% x 5 2회전 759% x 3타 =  총 5702%     회전타격 765% x 8 찍기타격 1020% x 3 = 총 9180%
                크리 적용          8553%~11494%                               9180%~18360%

1초            1회전 658% x 4=2640%  3960%~5280%                        9180%~18360%
1.5초          1회전 658% x 4=2640%  3960%~5280%
2초            1회전 658% x 4=2640%  3960%~5280%                         9180%~18360%
2.5초          1회전 658% x 4=2640%  3960%~5280%
3초            1회전 658% x 4=2640%  3960%~5280%                        9180%~18360%
3.5초          1회전 658% x 4=2640%  3960%~5280%
4초             1회전 658% x 4=2640%  3960%~5280%                        9180%~18360%   
4.5             1회전 658% x 4=2640%  3960%~5280%
5초                                8553%~11494%                               9180%~18360%
6초            1회전 658% x 4=2640%  3960%~5280%                         9180%~18360%
6.5초          1회전 658% x 4=2640%  3960%~5280%
7초            1회전 658% x 4=2640%  3960%~5280%                        9180%~18360%
7.5초          1회전 658% x 4=2640%  3960%~5280%
8초            1회전 658% x 4=2640%  3960%~5280%                         9180%~18360%
8.5초          1회전 658% x 4=2640%  3960%~5280%
9초            1회전 658% x 4=2640%  3960%~5280%                        9180%~18360%
9.5초          1회전 658% x 4=2640%  3960%~5280%
10초                                 8553%~11494%                               9180%~18360%

 옙. 횡참을 1회전에 0.5초가 걸리고 2회전이0.5초 그리고 5초마다 횡참 쿨이 돌아온다는 전제와 유린이 끝까지 도는데 1초가 걸린다라는 전제 하에.....
 
 데미지가 나오는 과정을 적어봤습니다.. 아마 횡참이 1초에..3바퀴까지 돌려나..아나 암튼..
 유린도 실제 걸리는 시간은 모르겠고.. 데미지 비교를 제대로 하려면 저렇게 해야겠죠. 10초간 횡참이 줄수있는 피해량
유린이 줄수 있는 피해량..... 대충 상황잡고 생각해바도. 10초 때린다구 하면. 횡참과 유린엔 엄~~~~청난 데미지 차이가 날듯 싶어요. 크리만 계산 했지만 빽어택터지면 더 차이가 있을테고;
  대충. 횡참만 도는 무사 유린만 도는 소서 사냥시 적에게 주는 데미지 차이는 저표만 봐도 나올듯..
합산 얼추 눈으로 슥 할시. 무사가 횡참만 돌시 유린이 2배이상 쎄요..
 
 ..저기에 9초 쿨마다 화선풍 섞으면 좀 나아지겠지만... .소서가 사냥이 좋은건.. 제가 봤을땐 유린이 그냥 엄청 좋아서라 생각합니다. 무사 클래스도 빽추로 인해 뒤잡 빽업택은 엄청 쉽게 잡거든요


  여기까지 크리 50%에 대한 예기 였습니다.









그리고 

또한 피해감소 부분에서 횡참의 타격횟수를 문제점으로 말씀하셨는데

횡참은 8타격 유린은 11타격인데

이렇게만 보자면 유린이 더 안좋은것 아닌지요?

<--이부분에 대한 답변을 드릴께요

 저는 분명히

 안그래도 배율이 낮아서 데미지가 크게 뻥티기 되지않은데 거기에 적의 피해감소에 타클보다 더 영향을 크게 받는겁니다.;

 이부분을 적었는대요 안타깝게두 제가 예기하고자 하는걸 전달을 잘 못했는지.. 저부분의 핵심 적인 부분은

배율이 낮아서 데미지가 크게 뻥티기 되지않은데

<- 부분입니다. 피해감소에 타클보다 영향을 더 받는다는건 소서 경우에도 유린 타수가 많기에 타클보다 더 크게 영향을 받은다 부분은 동일 할거라 생각하구요

극단적인 수치로 예를 들어 보이겠습니다. 

실험을 예로 공격력 100이라 정하고 적의 피해 감소량을 500로 보고 횡참 1타 유린 회전 타격만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실험은 편의상 크리티컬이 두 스킬다 100% 발동 200%데미지 증가로 하겠습니다. 횡참 유린의 데미지 차이를 알아보자가 아닌 스킬배율에 따른 피해감소 패널티를 알아보자 이기에


피해감소가 500 일시에

횡참 1회전 658% x 5 x크리200%            =  6580   데미지
유린 회전타격 765% x 8 x크리200%         =  12240  데미지

횡참
 (658데미지x 크리 -적피해감소500)x 5타 =    4080 데미지
 크리  2배         1316
 피해감소 적용 816         
 5타            4080
 총 피해감소된 수치 2500
유린
 (765데미지x 크리-적피해감소500)x 8타 =     8240 데미지
  크리  2배       1530
 피해감소 적용  1030
 8타             8240
 총 피해감소된 수치 4000

횡참 유린이 적의 피해감소가 0 일때는 6580 vs 12240 으로 데미지 차이가 2배가 나지 않습니다.
횡참은 5타로 데미지감소가 2500을 받았고 유린은 8타로 데미지 감소를 4000을 받았지만
방어력 적용 후에 데미지를 보면 4080 vs 8240  으로 데미지 차이가 2배가 넘습니다.
 
:) 추가  피해감소 1000을 넣고 다시 해봅시닷.

횡참 1회전 658% x 5 x크리200%            =  6580   데미지
유린 회전타격 765% x 8 x크리200%         =  12240  데미지


횡참
 (658데미지x 크리 -적피해감소500)x 5타 =    1580 데미지
 크리  2배         1316
 피해감소 적용     316         
 5타               1580
 총 피해감소된 수치 5000


유린
 (765데미지x 크리-적피해감소500)x 8타 =     4240 데미지
  크리  2배       1530
 피해감소 적용    530
 8타               4240
 총 피해감소된 수치 8000

                              횡참             유린
 피해감소0                 6580             12240            1.8배      
 피해감소 500             4080              8240             2배
 피해감소 1000            1580              4240            2.6배       


=타수로 인해 더 많은 피해 감소 패널티를 받았지만 기본 배율로 인한 이득으로 결국 더 강한 데미지를 줍니다.
 타수 이상으로 낮은 데미지 배율이 피해 감소에 더 큰 패널티를 받는듯 하내요.
 -> 사냥터 몬스터의 피해감소가 높을수록 동일공 타 클래스에 비해 무사 데미지는 모기딜이 됩니다.

 좀더 극단적으로 횡참 1타가  658%  x  5 x 크리200% =6580의 데미지를 갖는데
                    횡참 1타가 3290%  x  1 x 크리200% =6580의 데미지를 갖는다고 하면
    피해감소 500을 적용시
     
     횡참 1타가  658%  x  5 x 크리200%에 적용하면 4080데미지
     횡참 1타가 3290%  x  1 x 크리200%에 적용하면 6080데미지

...하아 쓰다보니.. 제대로 전달을 하구 있는지도 모르겠고.. 나 머하는거지......

 실험의 결과 피해감소의 영향에는.
 
 1.데미지 배율이 낮을수록 피해 감소에 영향을 크게 받는다.
 2.타수가 많을 수록 피해감소에 영향을 크게 받는다.


결론
..소서 유린이 타수가 많아 피해 감소에 영향을 타클 보다 많이 받는건 맞지만 다행이도 데미지 배율이 좋구요.
.. 무사 횡참은. 데미지 배율도 낮고 타수도 많은 피해 감소에 가장 큰 피해를 받는 스킬이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