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후기 .  (66랩. 전매 원툴 / 본케 / 7년~8년 / 비숙련자 / 논피빕러 )

순수 개인 의견.

결론 : 거지 같음


1. 7타후 e유지시 강가름 발동하는데 엄청 오래걸려 밥먹고 똥싸고 샤워까지 하고 와도 되겠어.
   매번 7타를 세든 몸으로 익히든 타이밍 맞춰 끊어주는 컨트롤 요구

2. 쿨 동안 다른 스킬 사용 요구 
   이전 보다 손이 더 바빠짐

3. 쿨 땜에 처음에 푹찍하다 자리 다시 잡기위해 끊고 리포지셔닝 이후 푹찍 불가능. 
   

4. 지구력 쓸 일이 이제 없음  지구력통 항상 새거임. 
   무슨 수를 써도 지구력 반통이라도 깍는게 불가능해 보일정도. (무한 돌개베기라면 가능하겠지)
   지구력은 그냥 추격 전용 자원이라고 보면 됨.
   추격 제외하고 보자면 사냥 내내 지구력 소모가 거의 없다시피한 이건 이거대로 정상인건가? 

5. 강가름 딜 올려놓는게 무슨 의미?
   단홍 가름 1008x4 --->  1654x2  이게 버프인가?


6. 템포나 사운드 또한 타격감에도 영향을 주고 재미에도 영향을 주는데 
   단홍의 빠르고 역동적인 액션과 속도와 사운드 뒤에 따라오는 김 팍 새는 강가름의 사운드와 속도...
   성능 외 적인 부분에서도 거부감을 느끼게 만듬 
  (마그누스 스킬도 동일한 문제가 있지만 가름이 더 크게 짜증을 유발함)



솔직히 콤보가 안돌아가는거도 아니고 있다가 없으니까 빈자리가 커보여 짜증나는거지
못 할 정도는 아니긴 함.

근데 기존의 내가 하던 템포가 죽고 커맨드가 꼬이고 흥이 깨져서 못 해먹겠다 싶음.

사실 따지고 보면 그동안 워낙에 손에 익어서 그렇지 3스택 역극 처음 생기고 3스택 가름으로 옮겨가고 
하는동안 적응기도 거쳐야했고 당시에는 오히려 지금보다 의존도가 낮았었고
3스택가름 없던 시절에도  겜 잘했어....그냥 다시 그때로 돌아가면 돼........라고 위안을 삼지만.

흥이 너무 깨짐  추격 포기하고 걸어 갈지언정  풀버프 땡겨서 가름에 지구력 한통 다 쓰던 그 맛도 사라지고
플레이를 강요당하고 행동을 제한당함.



저번 연구소때 리뷰 읽어주던 유튭 생각나서 본섭 패치후 뭐라는지 궁금해서 가봤더만
아주 단호하게 본인은 이게 상향이 맞다네.

무지성 유저한테나 너프지 숙련자나 정상적으로 콤보넣고 겜하는 정상적인 플레이 하는사람한테는 
버프가 맞데.  애초에 7타 이상 쓰지도 않는다면서.

1008x4 ->1654x2 가 상향인건지   
숙련자는 쿨도 피해가는건지 
콤보 사이사이 꾸겨넣거나 적당히 치고 빠지거나 포지션을 다시 잡거나 지구력 한통을 다 꼴아박거나  
플레이에 선택권 자체를 뺏어가는게 버프인건지
무쿨기에 쿨이 붙고 운영방식이 강제당하는게 
어떻게 숙련자와 정상적으로 콤보넣는 정상적인 플레이어 한테 버프라는게 성립이 되는거지?
무지성 플레이가 비정상적인 플레이인거야?

고수들 의견은 어떤지 정말 궁금해 없던 쿨이 생긴게 진짜 버프가 맞아?


지구력 소모 줄여달랬더만
지구력 자원 쓸일을 아예 없애버렸어
이제 추격말곤 지구력 쓸 데가 없어
다음 수순은 매화는 지구력 남아도니 추격 지구력 소모 상승 시키겠지.


지구력 소모땜에 사용제한이 너무 크니까 지구력 소모를 줄여달라 한건데
아예 사용제한을 더 크게 걸어버렸어
이럴거면 지구력 소모 삭제 안했어도 지구력 부담 전혀 없어.
아 다음 수순으로 이제 가름에 지구력만 다시 붙이면 되겠네.


패치 의도를 유추해보자면
가름의 사용 비중을 의도적으로 낮춰 기존의 단조롭다면 단조울수 있는 전매의 컨트롤을
의도적으로 불편하게 만들어 가름 의존도를 낮추기 위함이라고 보여짐

지구력 땜에 가름 쓰기 불편해요 --> 가름이 불편해? 그럼 안쓰면 가름땜에 불편하진 않겠지?  - 사용제한 


개선 의견.
1) 롤백 -  지구력 소모 스킬들 골고루 5~10%씩만 지구력 소모만 줄여줘도 지금보다 백배 나을듯

2) 최소 10타~14타까지 타수 제한 상향 
   쿨 2초 감소  (현행 5초쿨 --> 3초쿨)
   단홍에서  강가름 전환시 딜레이 없이 즉시 발동  
   딜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