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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2-10 0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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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와 위자드는 왜 차이가 생겼을까?? 전 위치가 나온 그날부터 지금까지 위치만 키워온 유저입니다. 몇 번을 댓글을 달았다가 지웠다가 반복을 하다 왜 이런 문제가 항상 생겼을까 생각을 하다 과거에 봤던 글이 생각이 나서 급히 찾아보고 문제는 여기서부터 시작됐구나 싶어 글을 써봅니다. 위치와 위자드는 케릭 설계부터 달랐습니다. 케릭마다 근접데미지 근접적중력 근적회피력 원거리데미지 원거리적중력 원거리회피력 원거리피감 마법공격력 마법적중력 마법회피력 마법피감 스턴저항력 넉다운저항력 등을 가지고 있는데 이 수치가 차이가 있습니다. 위치와 위자드는 근접적중력 원거리적중력 마법적중력과 피감수치는 동일합니다. 위자드가 위치보다 근접공격력 원거리공격력 마법공격력과 근접회피력 원거리회피력 마법회피력이 더 높습니다. 위치는 위자드보다 스턴저항력 넉다운저항력이 더 높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같은 마법사고 비각 스킬이 동일했던 위치와 위자드의 기본 능력치를 다르게 설정해놓다 보니, 패시브와 스킬계수 등으로 조절을 하려고 하나봅니다. 근데 이걸 제대로 조정하지 못해 항상 문제가 되는거 같습니다. 예전에 어디선가 본듯한데 위자드는 공격적 위치는 수비적인 컨셉이라고, 기본 스탯은 그 방향으로 간듯한데 스킬 구성이나 계수등으로 그 방향성이 희석되어 버린듯합니다. 비각에서 각성으로 넘어오면서 위자드는 잡기 각성궁 위치는 막기로 컨셉을 잡아보려고 했으나 위자드 궁너프 딜버그등등으로 이 또한 실패한거 같습니다. 특히 회깍을 수막에 단것과 대재앙 시속을 너무 늦게 손댓것도 큰 몫을 한거 같습니다. 정말 암울했던 비각바탕인 전승이 이번주에 버프를 받아 본 섭에 넘어오게 될텐데 넘어오면 위치 위자드 서로 비교해보면서 어느 한쪽이 뒤처지지 않도록 잘 조정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글은 다음 자료를 참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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숭배하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