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뚠님입니다.

이번에 격투가 스킬연계가 추가되서 이것저것 해본 영상 공유합니다

그리고 아래는 간단한 글을 작성했습니다.


스킬 테스트
#1
나선탄 - 맞바람 - 용등각 - 도끼찍기 - 투신의 함성
#2
마루오름 - 맞바람 - 용등각 - 도끼찍기


이번에 추가된 연계는 맞바람 후 용등각이 가능해 졌습니다.

맞바람은 마루오름(권갑) 자세와 나선탄 후 흐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맞바람을 쓰신 분들은 주로 나선탄 - 맞바람으로 사용하셨을겁니다

#1 평가


나선탄 : 넉다운
맞바람 : 띄우기
용등각 : 에어어택






#첫번째 스킬연계의 장점
1. 화려함
2. 짧은 시간에 딜을 '멋'있게 넣을 수 있습니다
3. 투혼을 계산해서 쓰면 데미지가 준수할 수도...?
4. 맞바람 후 용등각 슈아가 적용되어 맞바람의 방어판정이 없는 부분을 조금 매꿀 수 있음

#단점
1. 순식간에 2CC 소진
2. 나선탄 넉다운만 들어가고 맞바람에서 띄우기가 안터지면 1CC만 소모되지만 용등각 에어어택이 무용지물 되서 그만큼 데미지가 줄어듭니다..
3. 마지막 2CC가 띄우기로 들어가기 때문에 용등각 이후 도끼찍기 -> 투신의 함성 도중 상대가 일어납니다

#설명
나선탄의 넉다운, 맞바람의 띄우기가 들어가야지 데미지가 최대로 들어가는 구조입니당
그러나 순식간에 2CC를 사용하기 때문에, 넉다 경직 넉다 or 넉다 넉다 CC를 이용하여 콤보를 길게 끌어가는 격투가 특성상 굉장히 비효율적인 스킬입니다.. ㅠ

그나마 투혼으로 추가 데미지를 노리더라도, 2개 이상 가지고 있어야 사용되기 때문에 맞바람, 용등각에 투혼 데미지를 추가하려면 3투혼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너무 아쉽고






#두번째 스킬연계의 장점
1. 높이 올라갈 수 있음
2. 상대가 예상치 못한 스킬 연계 ( 마루오름에서 맞바람이라니 !!! +_+ )
3. 벽 넘을 수 있음
4. 마루오름 ( 띄우기 ) 이후 맞바람 띄우기가 바로 들어가기 때문에 1CC로 처리되어 1CC가 남음

#단점
1. 마루오름 - 맞바람 하면 캐릭이 높이 올라가는데, 이후 용등각 쓰면 용등각이 안맞음 타점이 높아서 ㅋㅋㅋ
2. 그래서 맞바람을 쓰고 조금 느리게 용등각을 쓰면 또 상대가 누워있는 상태라 에어어택이 안들어감... 

#설명
그동안 마루오름 이후 맞바람을 잘 안썼는데, 그 이유가 마루오름은 기와깨기나 깃털구름, 등 흐름기가 더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마루오름으로 CC를 쓰기보다는 우연히 럭키펀치로 맞는 경우가 많아서 맞바람의 타이밍상 익숙하지 않으면 바로 연계로 들어가기 쉽지 않죠.
어찌 됐든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우선 첫번째 짤처럼 옆에서 보면 확실히 보입니다. 
용등각의 타점이 높아졌고, 상대는 띄우기 이후 떨어지는 상황이기 때문에 안맞습니다..


이게 너무 아쉬운게, 용등각의 타점이 잘 맞아서 에어어택이 잘 들어간다면 새로운 콤보가 탄생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당

마루오름 - 맞바람 - 용등각 - 도끼찍기 - 웅크린늑대 - 분투 - 나선탄 - 복혼분신 - 투신의 함성 뭐 이런식으로?
아니면 웅크린 늑대 -분투의 경직을 사용하지 않고 바로 나선탄 이나 낙진으로 넉다를 넣어 콤보를 들어가도 되구여 

그런데 우선 용등각이 안들어가!!!!!!!!! 너무 아쉽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맞바람 - 용등각 보다는 

용등각 - 맞바람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생각은 1년전에도 동일했으며 예전 리부트 건의글에 올리기도 했습니다.. ㅎ






격투가 건의게시판에 쓴글 ( 클릭시 이동 )

그리고 용등각의 띄우기 CC를 몬스터 제한을 풀고, 맞바람 띄우기를 가져가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용등각으로 콤보 시작을 할 수 있고, 격가에게 없는 에어어택 콤보가 완성되는 순간! 으로 꿈꿨는데 맞바람 - 용등각이라니... 

너어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무 아쉽고 후 ...

이상 신규 스킬 연계 리뷰 였습니당

* 뉴비분들을 위한 짤팁
- 각성 스킬 사용후 추풍낙엽 쓰시면 일부 스킬의 후딜이 사라집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