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진짜 무적도 아닌 웅늑 후퇴.

2.미스틱하고 다르게 후딜레이 무적구간이 없는 무영보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검은사막은 애니메이션 모션에 판정이있어서
애니메이션이 느려지면 해당 구간도 길어짐.
무영보가 1초짜리 애니메이션이면
0~0.7초 무적 0.7~1초가 무적없는구간인데
여기서 디버프를 처맞아서 무영보 애니메이션이 1.5초가 된다면.
0~1초 무적 1~1.5초 무적없는구간 이딴식임. 그래서 후딜레이에 무적이 있으면 오히려 무적구간이 길어져서 의미가크게 없는데 격가새끼는 모든 무적 슈아 이동기 후딜에 무적이 없어서. 디버프를 처맞으면 아주 큰일인거임.
격가 자빠지는거 다 후딜레이 무적없어서 자기 컨트롤 미숙보단 그게 그냥 빈틈인거임.

여기서 이제 무적구간을 풀로 땡길라면

이동기를 연계해서 무적없는 애니메이션구간이 오기전에 다른 무적기로 캔슬해야하는데.
무사나 워리어 레인저 이런거 처럼 이동기 자체가 노쿨에도 발동하는 이동기가 아니라
쿨중아니거나 조각없으면 이동기 발동도 안되는 거라 조각도 관리잘해야함. 똥싸는자세하는게 다 조각채울라고 하는거임. 이구간에서도 지구력 잡아먹음

솔직히 스탠딩 센 애들만나면 지구력 감당이 안됨 다행히 전격은 아랑이나 이런 이동기로 그나마 조금 채우면서 유지가 가능한데 호포에 전가좀 ㅎㅎ



그냥 막써서 글이 이상한데 결론은.
1.격가 무적기술 무적 판정 수정이 시급.
2.모든 캐릭 디버프 손봐라 특히 잡기 캐릭.
3.무적 쓰레기 순서는
1위 웅늑 후퇴이동
2위전광석화
3위 섬전보
4.위 무영보

드발이나 아랑은 다루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