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설적이긴 한데
펄없이 밸런스를 고려할 때
각란 타캐 대비 장점으로 챙겨준게

1. 즉발원잡
2. 운무림
3. 넉다 + 스매쉬 활용한 콤보딜
4. 피흡
5. 패시브 적중률(5%) 정도고

대신에 범위, 지구력, 회피율, 슈아, 딜, 스킬 버프, 흑정 버프 이런거 전반적으로 평균 이하로 깎아서 밸런스 잡은 상태인데 이 때문에 잡기콤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아서 캐릭 활용성이 상당히 떨어짐...

특히 cc 중에 잡기가 좋으면
느린 캐릭들한테는 반드시 사기캐 소리를 듣기 때문에
그만큼 다른 걸 까내릴 수 밖에 없음

결국 잡기쿨을 20초 정도로 나프하고 그 대신에
죽무 슈아 + 지구력 회복
그 외 스킬들 버프(적중, 딜, 또는 디버프) 챙기는 방법 아니면
답이 없음

근데 각란 유저들 중에 잡기 쿨 너프하자면
동의하는 사람들 몇이나 될까 싶음
지금도 이미 너프된 상태긴 하니깐

결론은
각란 유저들이 힘을 모아서 잡기 너프 건의를 넣는 상황 아니면
각란 pvp 쪽 상향은 섭종때까지 기대하기 어려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