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z5oe6LGnaOg


기본적인 루틴이후에 카운터 역카운터 서로 주고 받았고

빈틈 서로 체크는 됐지만 선씨씨를 성공시키지 못한 상황이후

소강상태일때 먼저 움직이는 쪽은 턴을 가져감

턴을 잘 살려서 거리조절 했고 수싸움 잘 걸었고

예측까지 성공한사람이 승리

이게 제가 생각하는 이론적 개념이고

기본소양을 이해했다고 하시면



그 다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건

상대방이 슈아나 전방가드 쓰는 그 순간을 파악하고
예측하는것 이지 않을까 ??




내용 설명

각사신이 상대방에게 주력으로 선씨씨를 넣을수 있는것은

메마른 습격과 잡기 사용인데

메습은 상대방이 맨몸이거나 전방가드상태이면 메습성공

시킬 수 있음

약점은 상대방이 타겟불가상태(무적기,이동기)일때

제자리 메습되어 맨몸상태가 길어져서 원거리즉발씨씨나

돌진 씨씨에 당함

상대방이 일부러 메습유도후 슈아씨씨나 슈아뒤돌아잡기

무적기로 씹고 즉발씨씨사용 등등등 역카운터 방법은 많음





잡기는 상대방이 슈아 상태이거나 전방가드, 맨몸상태면

잡기성공 시킬 수 있음

약점은 상대방이 슈아즉발씨씨 사용시 판정패 당함

사보가 느려서 피하기 쉬움, 잡기 시전이 느려서 위빙기,이동기로

피하기 쉬움, 후딜길어서 무조건 역카운터 당함

잡기판정이 안 좋기때문에 확실한 각에도

역카운터를 생각해야함





중요한것은 상대방이 전방가드 상태다 메습써야지 하고

썼을때 당해주는건 초보자임

마찬가지로 상대방이 슈아 상태다 접근해서 잡기써야지 하고

썼을때 당해주는건 초보자임

기본소양에서 루틴빈틈 없이 굴렸고 상대방에게 언제든

씨씨를 시도할 수 있는 거리조절을 했고



상대방이 전방가드를 사용하는 그 순간 메습으로 예측

하면 상대방은 대응을 할수가 없음

마찬가지로 슈아를 사용하는 그 순간 사보잡기로 예측

하면 상대방은 대응을 할수가 없음




보고 반응하는것이 아닌

그냥 찔러 보는 것이 아닌

가위바위보를 한다고 가정했을때

상대방이 가위다 라고 생각하고 나는 바위를 내는것이 예측임

스킬을 사용할땐 분명한 의도를 포함하여야 한다고 생각함

그 수많은 의도 속에서 상대방의 빈틈을 유도 하는것



상대방이 잘한다면 순전히 감으로만 싸우고

예측은 도박일 수 밖에 없음

각사신은 씨씨싸움에서 유리할수가 없음


내가 하는 각사신 플레이 기준으로 반반을 장담 못하겠다
하는 유저 정리 할라 했는데 그냥 캐릭터만 써놈
내가 못해서 반반 못갈거 같다라고 생각함

각렝, 각금, 각가, 닌쿠, 각워 , 전격 , 전미 , 전닼  , 각매 , 전발 ,
각발 , 각드 , 전소 , 각소 , 각자이 , 각위 , 각란 , 전노 , 각세

나머지는 반반은 갈수도 있지 않을까 ?? 생각하지만

요즘들어 잘하시는분들이 너무 많아서 생각이

또 바뀔수도있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