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지를 살려내기 위해 어떤 패치를 해야할지 개인적인 생각을 끄적여 봅니다.
세이지를 전이하시려는 기존 유저나 신규 뉴비분, 세이지가 본캐인 유저뷴들에게 조금이라도 참고가 됬으면 합니다.


묵직한 한방딜을 자랑했던 전승 세이지는 신캐팔이, 신캐사막이란 명분하에 마녀사냥마냥 너프당했다. 과거 오캠이 최고 사냥터일때 사냥속도가 1티어에 속할정도로 좋았고 피빕에서 우수한 성능을 보여 다른 캐릭 입장에서는 당연히 세이지를 좋게 볼 순 없었음.
하지만, 그건 리부트전
지금은 어떠한가 이미 리부트로 버프받은 구캐릭들은 과거의 세이지보다 사냥, PVP에서 괴랄한 데미지를 뽑아내는데 이쯤이면 세이지를 왜 너프한가 싶음

형상질주, 대붕괴, 이동기, 아토르의 도장 등등 다단 너프를 당하며 전승세이지는 이미 나락 기버렸고 각성세이지는 안그래도 불편했던  이동기 메커니즘을 더욱 어렵게 만들어 캐릭의 접근성 자체를 막아버린 상황.
특히나 현재 최고사냥터라 불리는 가이핀, 헥세, 귄트, 생잠묘에서는
최하의 효율을 보여주는 모습

오랜만에 돌아온 캐릭터 밸런스 패치 선언.. 무엇을 패치해야 세이지가 살아날까 간략히 적어봅니다.


전승 세이지
1. 대붕괴 손길 쿨타임 롤백(대붕괴와 같게)
2. 아토르의 도장 화면 돌리면 돌린 방향으로 시전(현재는 화면 고정)
3. 형상질주 롤백
4. 대붕괴 시전중 -> 기술 사용중 전방가드로 변경
5. 대붕괴, 아토르의 도장, 공허관문 PVE,PVP 데미지 증가
6. 균열의 연결고리 지구력소모 감소
7. 기술심화스킬 개선(정말 쓸만한 스킬이 하나도 없음)


각성 세이지
1. 이동기 개선(지구력 소모 감소, 다음 스킬이 과충전 상태로 나갈때 스킬 이펙트를 추가하거나 스킬UI에 불빛이 들어오게 한다는 등 가시성이 보여 스킬 활용도를 높임)
2. 전체적인 PVE데미지 상향
3. 구전방류, 뇌옥등 주력스킬 시전속도 및 딜레이 감소
4. 잔류 전방가드 롤백
5. 전력투창 타격시 기절 롤백


전승은 방어판정 부족으로 인한 안정적은 딜교 자체가 불가능할 정도이며 각성은 인파이팅 캐릭임에도 특유의 물몸, 마찬가지로 가드 부족, 신과 번개라는 컨셉에 맞지않은 최악의 지구력으로 제대로된 싸움이 힘듭니다.
이 글을 펄어비스 밸런스 담당자가 한번이라도 봤으면 하는 심정으로 캐릭터의 컨셉과 걸맞고 과하지 않는 선에 최소한 이정도의 패치는 해줬으면 한다는 글을 써봤습니다.
제발 A라는 패치가 필요할 때 B스킬을 패치하는 등 헛발 딛지 마시고 재희형이 말한대로 캐릭의 컨셉을 살려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