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P 기준입니다.
일단 연결고리 지구력 코스트가 절반이나 줄어든 만큼 정말 널널해 졌습니다. 이게 가장체감이 잘되네요.
그리고 관문 전 모션 전방가드 이거 덕에 여러모로 안정성이 올라갔습니다. 

이제 관문 막타 레이져 뿅 하다가 넘어질 일은 사실상 상대가 예측하고 뒤를 잡지 않는 이상은 없다고 보시면 돼요.
형질은 치명 30퍼가 추가 됐지만 계수는 너프 받은 고대로라 딜은 기대하기 어렵구요.

아토르의 기운은 전방가드로 바뀌다 보니 모션 특성상 뒤잡에 매우 취약해져서
이제 비잡캐 상대시에도 사용할 때 여러모로 상황을 고려해야 되구요. 
아토마기아 판정은 여전히 병신인데 관문 방어판정 준다고 cc도 가져가서 사실상 쿨이 20초나 줄었어도
진짜 지구력 말리는 상황에 스킬 쓸게 없는게 아니면 잘 안쓰지 않을까 싶습니다.

응징은 연계가 빨라졌다는데. 선 모션 텀이 약간 줄어든 것 같고
대붕괴, 손짓은 모션이 부드러워 졌다는데 저는 각성주력 유저라
딱히 체감을 못느끼겠습니다... 전세 하시던 분들이시면 느끼실 수?

딜 이점에서 가장 큰 이득을 본 스킬은 강:구전방류 입니다. 
스킬시전이 매우 빨라졌고 치명100퍼에 딜 계수까지 올라서 각성처럼 막타용 딜링기로 꽂기 재격입니다.
오히려 딜 체감은 모션이 각성 구전방류보다 빨라 좋은 것 같습니다. 이제야 제대로 된 딜링 스킬이 돼었습니다.

강:전력투창은 시전 모션이 빨라져서 순간 뒤잡 진입용으로 좋아졌지만 문제는 
뒤잡 이후 CC연계는 느려터진 케릭터가 아닌 이상 현실적으로는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나토 이후에 약 1초 이상 다음 스킬 텀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신 뒤잡하고 나타난 뒤 살짝 1.5초? 가량 무적끌기가 가능해서 전세 이해도 낮은 상대라면 잡기 빼기 훼이크용으로 사용하거나 생존용으로는 여러모로 용이 할거 같습니다. 그래도 전세로 뒤잡 노려볼 수 있는게 어딘가 싶네요.

도장 회깍 18퍼에 추가로 회깍 특화까지 더해지는 전세이기에 예나 지금이나 여전히 회피셋은 잘 잡네요.
1달목 공셋 기준 도장 회깍 선콤으로 피격자 (1300 회피 쿠노)무난 하게 원콤나요.
일단 계수가 전체적으로 올라 딜 자체가 부족하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아 그리고 중요한게 지금 버그가 있는지 도장 쌩으로 쓰면 피격이 잘 되는데. 
균열과 연계해서 사용하면 피격이 안되는(판정자체가 안들어감.) 버그가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딜은 쎄졌고 지구력은 이제 좀 숨통이 튀어서 전승 컨셉에 맞게 요리조리 뿅뿅 하기 좋아졌습니다. 물론 출시 초창기 처럼 대붕괴, 관문에 대충 도장 꽂으면 킬 팍팍 뜨던 겜터트릴 정도는 아니니 너무 좋아하지는 마세용.ㅎ 걍 적당히 쎄졌습니다. 솔라레에서는 안 그래도 전세딜이 강하게 느껴지셨을 텐데 엄청 체감될 거에요.

그리고 지금 이펙트 관련해서 버그가 있나 봅니다.
이게 세이지만 해당하는지 모르겠는데. 일단 임점하니까 고쳐질지도?
아래는 이펙트 움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