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2.0

1. 단계 업글이 가능한 아이템은 5단계까진 제약이 없다. ( 이전 단계 아이템 필요없이 경험치 제물로 쓰이는 잡다한 템만 있으면 됩니다 )

 

2. 기존 무기와 비교했을 때 5~7단계가 기존 무기의 공격력과 능력치가 동일합니다.

->기존 무기가 고정돼있는 데미지였다면 새로운 무기의 5~7단계가 기존 무기의 데미지와 동일하고

->기존 무기가 고정되지 않은 데미지였다면(ex. 염화무기 112~147) 새로운 무기의 5~7단계는 기존 무기의 중간 정도의

데미지입니다.(ex. 염화 5단계 데미지 125)

 

3. 단계 업글이 가능한 아이템을 10단계 혹은 그 이상으로 올리려면 제룡림 극초반부에 나오는 아이템부터 일일이 전부 올려야 합니다

-> 네 이거 정말 극도의 노가다입니다

천령 무기 5단계 돌파(역병충 무기 5단계가 제물) >>>> 제룡 영웅패 무기 5단계 돌파(천령무기 10단계가 제물)>>>>>>요마왕 무기

5단계 돌파(제룡 영웅무기 10단계가 제물)>>>>>>> 요마무기 10단계 진화(거암 무기 5단계가 제물)>>>>>>>의천 요마무기 5단계 돌파

(금강 무기 10단계가 제물) 등등등 거의 모든 무기가 필요합니다

 

4. 단계 업글 가능한 아이템의 경험치 성장 속도

->이것도 장난 아닙니다

일반 초록 무기를 먹일 시 ----> 경험치 1~2 (대부분 1로 고정)

최상급 무기를 먹일 시 ----> 경험치 1~6 ( 먹였을 때 1이 나오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

영웅급 무기를 먹일 시 ----> 경험치 1~50 ( 네 1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영웅급 무기를 총 7번 먹여본 결과 평균적으로 24정도 )

아이템들의 필요 경험치

천령무기 ---> 10단계까지 가는데 대략 90 정도의 경험치

제룡영웅무기 ----> 10단계까지 가는데 대략 160 정도의 경험치

요마 무기 ----> 10단계까지 가는데 대략 200 정도의 경험치

그 뒤로는 측정 안해봤지만 당연히 더 필요할 것으로 예상

 

5. 단계 업글 시에 5단계의 돌파나 10단계의 성장 그리고 영웅급 무기를 경험치 재료로 쓸 시 영석이 많이 들어간다.

->영석이 초반에 비싸질듯 하니 미리 사두는걸 권장합니다.

하지만 오토들이 다시 금방 메꿔줄듯 합니다

 

6. 제룡림or대사막or수월평원 유화제, 제룡림or대사막or수월평원 경화제

-> 유화제는 경험치 재료로 쓰는 아이템이 최대의 경험치를 주도록 합니다

ex) 영웅 무기를 경험치 재료로 쓸 때(영웅 무기의 경험치 1~50) 유화제를 넣으면 경험치가 최대치인 50을 주게 합니다.

-> 경화제는 경험치 재료로 쓰는 아이템의 경험치를 2~3배로 늘려줍니다(몇 배로 늘릴지는 랜덤)

ex) 영웅 무기를 경험치 재료로 쓸 때(영웅 무기의 경험치 1~50) 경화제를 넣으면 경험치가 2배인 100이나 3배인 150이 나올수있습니다.

-> 이 유화제와 경화제는 각 지역 보물상자를 열 시 획득 가능합니다.(열쇠 30번 정도 따서 유화제 5개, 경화제 0개 획득)

부캐를 새로 키우실 분들은 열쇠를 미리 사두시길 바랍니다

 

7. 무혼 가루나 무혼으로도 아이템 경험치를 올릴 수 있다

-> 수치가 어느 정도인지는 아직 모릅니다.

다만 일반 초록무기나 최상급 무기 영웅 무기의 획득 숫자는 던전을 그리 많지 않고

아이템 2.0이 업뎃 된 뒤로는 무혼 가루의 주 공급원인 영웅무기 분해 대신

경험치 재료로 줄 가능성이 높으므로 초반에 무혼 가루 공급이 매우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8. 단계 아이템이 10단계에서 의천 1단계로 넘어가는데 필요한 '진화석'은 태상문 제작 물품이고 도기방 제작 물품이 핵심 재료입니다

-> 도기방 분들 이득좀 보실 거 같네요

 

9. 봉인해제 부적은 각 지역당 1종류로 통일 되고 영웅 아이템 봉인해제 시 한번에 3개 이상씩 들어갑니다.

 

10. 보패 합성시 합성 수치가 랜덤이며 24번 실험해본 결과 거의 50%가 랜덤 수치중 최소 수치로 합성 되었습니다. 최대 수치는 2번 가량

->24번이 그리 많은 횟수는 아니지만 합성시에 피좀 보실듯 합니다.

합성패가 엄청나게 소모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합성패를 미리 사두시길 권장합니다

 

11. 기존 무기와 새로운 무기는 따로입니다.

-> 테섭에서 원래 무기를 가지고 계셨던 분들은 무기가 그대로 있다고 합니다.

구 무기, 신 무기로 나뉠 것 같습니다

템 파밍이 덜 끝나신 분들은 빨리 템 파밍을 끝내시길 바랍니다.

 

 

 

 

기타

 

1. 무혼 가루는 백청에서 그대로 쓸 수 없습니다.

-> 아이템 창에 새로 생긴 항목인 ' 비룡공상 ' 항목에서

네 번쨰 탭인 교환 품목을 누르시면

' 빛나는 백청무혼 ' 아이템을 무혼 가루 ' 200 개 ' 로 ' 1 개 ' 얻을 수 있습니다.

' 빛나는 백청무혼 ' 아이템은 백청 산맥 무기 분해시 획득 가능합니다.

-> 설명 그대로 써드렸고 이로 볼때 엔씨가 말한대로 무혼 가루는 여전히 백청산맥에서 쓸수있도록 하겠다는 말은 지키긴 했군요

다만 200개로 1개밖에 못얻지만요 역시 엔씨답습니다.

위에 쓴 아이템2.0의 6. 부분의 효력이 떨어지면 무혼 가루의 가치는 엄청나게 하락할듯하니 투자는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2. 수련 2.0은 기존 스킬에서 포인트 투자없이 혹은 1포인트 투자만으로도 가지고 있던 효과들을 얻기 위해 2~4포인트를 투자해야 합니다.

-> 기존 스킬 효과들을 1포인트당 한개 한개씩 여러개로 나눠놓았습니다

 

3. 철전 교환 품목에서 악세, 무기가 전부 사라졌고 은화는 무기, 악세 그대로 남아있으며 금화 교환 품목은 무기와 전설 재료입니다

-> 무신 탑에서 교환 품목도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4. 던전 보스를 잡을 시 더이상 직업무기로 주지 않고 봉인된 무기 상자 형태로 줍니다

-> 엄청난 입찰경쟁이 예상 됩니다. 까봐야 알 수 있는거라서요

 

5. (주관적 의견) 권사의 신스킬들은 화려하고 멋지지만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 스킬 하나하나가 기존에 비해 상당히 멋진 반면

공격력이나 후딜 등이 애매하여 굳이 꼭 써야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합니다

ex) 권사의 폭권 후 회천각이 사용가능한데

권사의 폭권이 수련 2.0으로 후딜 전딜 자체가 거의 없는거나 마찬가지이고 내력소모 2정도에 치명타시 내력 회수도 가능한 반면

회천각은 수련 자체가 없고 내력 소모 3 및 스킬 사용 시간과 후딜이 매우 깁니다.

 

6. (주관적 의견) 검사의 신규 막기는 정말 사기적입니다

-> 직접 해보시면 다들 느끼실 거라 생각합니다

너무 사기라서 본섭으로 넘어올 시에 이대로 넘어올 거라고 보긴 힘들지만 그대로 오면 신나긴 하겠네요

 

 

미리 사놓길 추천하는 품목

 

1. 영석 ( 아이템 2.0의 핵심 품목 -> 5단계 돌파, 10단계 진화 및 영웅 무기를 재료로 쓸떄 필요 )

 

2. 합성패 ( 신규 합성방식은 최대치가 나오는 확률이 낮기 때문에 수요가 많아져 가격이 매우 오를 것으로 예상 )

 

3. 열쇠[부캐 키우는 분들만] ( 열쇠로 여는 각 지역 보물상자에서 유화제, 경화제가 나옵니다<설명은 위 6. 참고> )

 

4. 무혼 가루 ( 초반에 반짝 치고 빠지거나 아니면 조금만 투자하는게 좋습니다<설명은 위 1.7. 참고>)

 

 

 

 

 

% 아래 글에 신규 미궁 무기를 보니

 

왠지 미궁 8단계 무기는 그 상태 그대로 신규 무기랑 별개로 구무기로 남아있을 거 같은 예감이 드네요

 

전설 템은 어떻게 될지 궁금하군요

 

최악의 경우 구무기 신무기로 나뉜다던가

단계업그레이드 시에 필요재료로 미궁무기나 전설 기타 등등 구하기 힘든걸 요구한다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