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룡재천&혈풍혈우서버 백야혼 문파 악베리온입니다.

비탄4인은 아직도 대다수의 유저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4명중 1명이라도 미숙련자일 경우 다른 3명이 완벽하지 않은 이상 클리어가 쉽지 않다는 것이 통론입니다. 저가 앞으로 쓸 글은 이를 비판하고 냉정히 분석하여 여러분들에게 비탄의 설옥궁의 클리어를 위한 정확한 척도와 진정한 4인간의 즐거운 플레이와 대화로 블소를 통한 진정한 행복감을 느끼셨으면 해서입니다. 7편으로 구성될 계획이며 이 프로젝트 참가 인원은 대략 10~20명으로 참여해주실 예정입니다. 스펙이아니라 공략의 효율성을 증명하여 모두는 아니지만 많은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던전이 될 수 있으면 합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우리들은 약속을 할 것입니다.

1. 결코 객기를 부리지 않는다 : 우리들은 우리들은 이렇게 낮은 스펙으로도 비탄을 찢을 수 있다!’는 결코 하지 않습니다. 우리들은 손가락이 아닌 알맞은 공략으로 승부를 볼 것이며 이 공략이 효율적인지를 증명하기위해 스펙을 낮출 뿐입니다.

2. 비탄의 설옥궁 4인은 현존 마지막 만렙 컨텐츠이다 : 마지막 컨텐츠인 만큼, 모든유저들이 깰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시즈키 소쥬로님이 한 때 저에게 하신 말씀이 비탄의 설옥궁은 결코 예전만큼 어려운 던전이 아니다. 다만, 2.0블소는 1.0과는 다르게 템이 실력에 상당히 많은 영향을 미친다.’입니다. 여러분 이 말씀을 부정적으로보는 것이 아니라 정확히 이해하셔야합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최소의 스펙은 있어야하고 그건 매너입니다. 저희들은 그에대한 스펙을 제시할 것이고 최대한 논리적인 근거를 제시하겠습니다. 그 스펙은 평균적인 대다수의 유저들의 컨트롤을 고려한 스펙입니다. 그러니 더 낮은 스펙으로도 깰 수 있다.’라는 말은 삼가주길 바랍니다.

3. 정직하겠습니다. : 수십번의 트라이 끝에 나오는 완벽한 영상은 결코 올리지 않을 것입니다. 자잘한 실수는 물론 어느정도의 딜로스가 보이는 영상을 게시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실수에도 불구하고 공략을 잘 지켰다는 점에서 클리어가 가능한 희망적인 영상을 올리겠습니다.

4. 간단명료하겠습니다. : 앞으로 서술할 것은 간단명료하고 깊이 심화되지 않은 것을 게시할 것입니다. 심화시키면 네임드의 각 공격모션의 초단위(수라왕의 가르기,발차기등 평타 모션의 시간과 이를 고려한 최적의 장악타이밍 또는 금동의 처음부터 타임어택까지의 모션을 파악한 팅회베찌의 최적화를 통한 딜량최적화)나 피통에 대한 1만단위(금동과 은동이 정확히 얼마만큼의 딜량차이만큼부터 한 곳에 똥을 4군데에 던지는지)는 향후 누군가가 타인의 실력 정도를 평가하는데에 편파적인 척도가 될까 우려하여 아주 필요한 것만 게시할 것입니다.

------------------------------------------------------------------------------

 

 

 

 

 

 

 

 

 

 

 

 

 

 

 

 

 

 

모든 클래스에게 질문합니다.

당신은 과연 이보다 더 효율적인 딜을 내는가?

 

 

 

 


 

 

 

 

 

 

 

 

 

 

 

 

 

특이조합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린검.

이제 시작합니다.

 

 

 

 

 

 

 

 

 

 

 

 

 

 

 

----------------------------------------------------------------------------------------------------

 

현 대부분의 린검에 대한 타클래스의 대우입니다. 그러나 린검은 결코 이런 대우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적어도 비탄에선 린검은 이런 대우를 받으면 안 됩니다. 왜냐하면 린검은 생꽃 딜러가 없을수록 엄청나게 그 어느 클래스보다도 큰 빛을 발휘하는 클래스입니다. 위의 오프닝 영상에서 생꽃 딜에 대한 단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생각해봅시다.

 

 

 

<생명의 꽃에 대한 이해>

-2편의 핵심-

와 같이 도출됩니다. 그렇다면 생 꽃을 시간 차로 밟으면 어떤 장점이 있느냐? 아시다 싶이 내력회복 10초의 기회가 생깁니다. 내력회복시 가장 효율을 낼 수 있는 딜러는 린검이 압도적이며 순위를 굳이 따지자면 다음과 같이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어느 클래스가 생꽃을 2개를 밟아야하는 지 기준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잘 밟을 지 아래의 영상으로 한 번에 감을 익히실 수 있을 겁니다.

 


영상에서 검사편에 나올 생꽃 밟기의 힌트도 약간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러나 확실하고 더욱 효율적인 방법이 있으니 검사편도 기대해주세요!)

여러분 지금 저의 설명이 수라왕의 페이즈 중 어디까지 도착했는 지 짐작가시는 분이 있나요?

현재 535만 전 랜덤장판(무한전멸기)전까지의 설명이 모두 끝났습니다. 잘 이해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그림을 한번 더 참고해주세요. 수라왕의 전체 순서도입니다.

수라순서도

 

이제 좀 더 자세하고 유용한 데이터를 제시하겠습니다.

-----------------------------------------------------------------------------

랜덤장판(무한전멸기)이후의 특징에 대한 언급입니다. 다들 잘 읽어봐 주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랜덤장판의 이해 심화>

-기초편-

이와 같은 특징을 지닙니다. 린검사 일수록 이 특징을 잘 활용해야합니다.왜냐구요? 개발자는 완벽한 밸런스를 맞추지는 못하여도 단순히 하나의 클래스만을 주력 컨텐츠인 인스턴트 던전에서 오벨로 만들지는 않습니다. 모든 가능성과 가능한 많은 경우의 수를 제공하여 유저에게 재미를 주기위해 노력해요. 그럼 이제는 좀 알아줍시다. 단적인 예시로 내력회복이 상대적으로 덜 필요한 권사는 위 특징을 알아도 그다지이지만 린검, 검사와 같은 경우는 위 특징을 알고 효율적인 대응방식을 연구한다면 권사와 맞서는 아니 특정 상황에선 권사를 뛰어넘는 딜량을 낼 것입니다. 이는 린검유저에게 엄청난 쾌감을 줄 것입니다.

 

이제 이 방법을 활용하여 구체적인 예시와 가급적 많은 린검사분들께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부디 노력하여 비탄 4인에서 결코 린검이 기피 클래스로 되어선 안된다는 걸 많은 분들이 알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1. 생 꽃 페이즈

 

생명의 꽃 페이즈는 약 10초가량이며 처음 생꽃의 5~8초를 활용하고 이후 흡수페이즈(화면의 초점이 옅어지고 흔들릴때)에 한개의 약속한 생꽃을 먹는 방식으로 딜량 증가를 겨냥한 방식입니다. 숙련이 되신다면 엄청난 딜을 내실 수 있습니다.

-권장



 

 

 

-숙련 : 사실 흡수페이즈가 끝나고 나서도 2초후에서야 생명의 꽃을 흡수합니다. 이를 십분활용하여 내력회복 시간을 더욱 길게하여 딜량 증가를 맥스치까지 유도해내는 모습입니다. 핵심은 화면이 흔들리면서 겁을 줘도 평정심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2. 불장판페이즈

 

 

 

 

불어검을 꺼내든다 > 불장판이 깔린다

린검사만은 이를 알고있어야 합니다.

불어검을 꺼내든다 > 생명의 꽃을 소환한다 > 불장판이 깔린다!

이 정보를 활용하여 린검사는 끊임 없는 딜을 낼 수 있습니다. 아래영상에서 확인하세요

 

-권장(어연베기는 좀 더 늦게쓰시길 권장합니다.)


 

 

-숙련 : 불화살이 언제 자신에게 오는 지 시간까지 이미 알고있어 장막안으로 이동하면서도 가르기를 시전하여 딜량을 맥스치까지 올립니다.


 

3.얼음장판페이즈

해무진 장판이 시전될 때마다 생명의 꽃이 소환됩니다. 린검사 여러분들은 몇번 째 뜰 해무진 장판에서의 생명의 꽃을 먹을 지 약속하고 타이밍에 맞춰 드셔야합니다. 가급적 두 번째 생명의 꽃을 드시길 바랍니다. 사실 생명의 꽃은 해무진 장판이 시전되기 직전에 소환됩니다. 그 때 위치를 캐치해내시고 이 후 가급적 멀리서 가르기를 시전하시면서 다음 생꽃이 어디에 뜨는지 더 넓은 시야로 위치를 확인하시고 후의 생꽃분배와 흡공 전 추가적인 생꽃을 먹음으로서 딜을 더 내시길 바랍니다.



 

 

-권장 활용방법

 

-파티원 평균 공격력 482 치확53% 치피203% 클리어 영상 

 

위의 예시를 공부하시고 조금만 연습하신다면 결코 어려운 난이도가 아닙니다. 조금만 익숙해지셔도 린검사 여러분들은 수라왕의 반피를 오로지 가르기만 하다가 끝나는 무아지경과 극도의 쾌감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주역이 되주신 린검사 두 분 모두 고생많으셨습니다. 앞으로도 같이 다니고싶습니다.

 

 

영상 편집에 도움을 주신분

-잔버그 : 제가 가장 아끼는 남성기공사입니다. 항상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있고 저와 비탄을 가장 많이 돈 기공사며 기공사편을 준비중인 분입니다. 결론은 기공사편을 빨리 원하신다면 이분에게 샌박테러.

 

 

 

질문 답변

 

생꽃을 먹을 때마 해독약을 먹어야하나요?

 

- 아니요. 해독약을 한번먹으면 15초동안 독 내성이 생깁니다. 그 시간 동안 생꽃을 더 밟아도 독데미지는 입지도 중첩도 되지않습니다. 영상에서 확인하시고 언제 먹을 지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2중첩때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또한 갈마허리띠 10단은 여기서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독 1중첩은 가르기로 충분히 버틸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개인 호위령은 5초동안 독데미지가(설사10중첩이되더라도) 이미 쌓여있는 데미지또한 방어해줍니다. 해독약이 쿨이실 때, 호위령을 쓰시고 이마저도 쿨이시면 홍주를 드셔서 수호령을 쓰시길 바랍니다. ( 충분히 익숙한 유저라면 회천령을 추천합니다.)

 

 

 

다음 편은 검사편을 준비중입니다. 여러분들의 관심과 응원 좋아요가 우리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인원에게 크나큰 도움이 됩니다. 부디 많은 관심과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