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혈풍혈우 서버 검사 탐탐구키입니다 ^^

     예전에 부유도에서 렉 줄이는 방법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이번에는 인던 관련 공략글을 써보았습니다. 

 

 

    # 공략글에 앞서.. 딱히 고생해서 3인을 도전할 이유는 없었고

      새벽에 사람도 없는데.. 3인클이나 해볼까? 라는 순수한 호기심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공략글에 잘못된 것이 있다면 댓글로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제글이 정공법이라고 확실하게 대답은 못하겠지만 던전에서 요구하는 내용을 최대한 이해하도록 노력했습니다.)

      렉이 심해 따로 영상을 준비하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숙련이 되면 나중에 따로 준비하겠습니다.)

      클리어 조합은 야상검사, 무극역사, 진몽환린검입니다.

 

 

 

    # 원래 처음 글 작성시 스펙 공개는 따로 안했는데 요구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추가로 올립니다.

 

   * 검사 : 탐탐구키

 

 

 

   * 역사 : 샤바라타 

 

 

 

   * 린검 : 윤탱입니다

  

 

 

 

 

 

 

 

 

 

 * 1넴 ( 트라이 약 2시간, 딜 조절과 꽃장판 밟기가 주된 관점)

 

 

 

가. 기본적인 숙지 내용

  [1] 꽃장판 <가장 중요!>

    ㄱ. 장판형식으로 생성되며 수라왕 꽃장판과 같이 밟지 않을 시 흡수하여 생명력을 회복한다.
    ㄴ. 같은 색 꽃 하나씩 밟을 때마다 버프가 중첩되고 이로인해 반사데미지를 무시할 수 있다.
    ㄷ. 청사 딜러는 홍마화(붉은장판)을 밟아야 하고,  홍사 딜러는 청마화(푸른장판)을 밟아야한다.
    ㄹ. 꽃 디버프 4중첩 시 '사마화'라는 디버프에 걸리게 되어 이동불가가 되며 죽는다.
    ㅁ. 이로인해 3중첩 시 청사 홍사 탱 및 딜러 모두 교대를 하여 반대편 색의 꽃을 밟고 버프 중첩을 초기화한다.
    ㅂ. 버프가 끊기게 되면 5초동안 저주로 인한 출혈 틱 데미지를 받으며 저항 가능하지만 엄청난 데미지가 들어온다.
    ㅅ. 꽃을 바꾸어 밟으면 위협감소 효과가 생기면서 위협수치가 크게 감소하므로 어글은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2] 기본패턴

    1. 홍사

      화염방사(방불) -> 1타 -> 꼬리1타(셀합가능) -> 빠른 꼬리2타 -> 회전 -> 전방 빠른2타

    2. 청사

      꼬리1타(셀합가능) -> 1타 -> 회전 -> 얼음방사(방불) -> 꼬리1타 -> 광역기(방불)

 

  [3] 특수패턴

    1. 홍사

      꽃소환 -> 웅크리기 -> 권무 -> 어글자 뒤로 이동 -> 빠방 -> 일반패턴 시작

    2. 청사

      주시 장판(4번) -> 웅크 -> 빠방 -> 일반패턴 시작

 

나. 3인클 팁

  [1] 검사로서 저의 역할

    - 양쪽 딜 조절

    - 청사의 주시 4발 빼주기

    - 홍사 권무 시 어검보호 써주기

    - 한쪽 라인 꽃 (청사2,홍사1 or 청사1,홍사2) 밟아주기

 

  [2] 주의해야 할 점

    6인과 다르게 4인은 억지로 딜컷하려 하면 타임어택 날 확률이 높으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딜 조절자가 딜이 부족한 쪽을 딜하므로 딜 벨런스를 맞추어 주어야 합니다.

    그럼 여기서 딜 조절로 인한 반사데미지는 주로 비약을 먹고 버티거나, 저항 스킬을 사용합니다.

    오연베기와 같이 저항중에는 반사데미지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빽스텝으로 인한 후저항동안 발도데미지 무시)
    비약이 쿨 일 때는 어깨치기와 같이 피흡 스킬을 간간히 이용 하였습니다.

    그리고 꽃이 나온다는 표시가 떠도 가봤자 바로 흡수가 안되기 때문에 천천히 먹어도 상관없습니다.

    저 같은경우 주시빼면서 꽃 밟고 마지막 꽃 밟으면서 들어와 바로 홍사 권무에 대비해 어검보호를 켜주었습니다.

 

 

 

 * 2넴 ( 트라이 약 15분, 이유 없니 높은 피통이 노답;)

 

 

 

가. 기본적인 숙지 내용

  [1] 기본패턴

    1타 -> 1타 - > 2회전(어글초기화)

 

나. 3인클 팁

    따로 팁이 없는게 팁입니다. 그리고 3인클 팁도 아닙니다;

    다들 해보셨겠지만.. 2넴은 너무 대충만든 느낌이 강했습니다. 피통이 어마어마하죠

    1트 예상했지만 처음에 타임어택이 나와서 당황했습니다..;

    일단 구와진은 출혈스킬이 많은 검사인 제가 (절대 약해서 보스를 데리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ㅜㅜ)

    양쪽 쫄은 역사와 린검이 빠르게 처리하고 합류하였습니다

    중간에 광역기가 너무 느려 저항하기 힘든 것만 조심하고 빡딜 넣으면 클리어 가능합니다.

 

 

 

 * 3넴 ( 트라이 약 2시간 검막의 재발견.. 딜로스 구간을 줄이는 법과 약간의 행운이 따라줘야 한 듯..)

 

 

 

가. 기본적인 숙지 내용

  [1] 1페이즈 : 1100만 ~ 1000만

    ㄱ. 기본패턴 : 2타 or 3타 -> 회전 -> 2타 or 3타 -> 잡기(방불, 셀합가능) or 브레스(방불) 

    ㄴ. 잡기 패턴을 어글자가 잡히며 던저지게 되면 28000 내외의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저항 가능하며 끊을 수 있음.

    ㄷ. 잡기 패턴은 한팔로 옆으로 서서? 빙그르르 도는 모션인데 느리므로 충분히 보고 저항가능 합니다.

    ㄹ. 어글자가 잡히든 잡히지 않던 cc기를 넣어서 린,역이 있다면 장악,흡공을 해주도록합니다.(3,4인은 되도록x)

    ㅁ. 잡기 제외하고 나머지는 상태이상 면역 상태라 셀합기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ㅂ. 패턴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지만 3타와, 브레스는 아프기 때문에 조심하도록 합니다.

    ㅅ. 브레스는 총 3타이며 첫 타 맞으면 탈기 뒤구 뺄 겨를 없이 다음 확정타를 맞으므로 무조건 피하도록 합니다.

 

  [2] 2페이즈(1) : 1000만 ~ 900만 (일명 똥물패턴의 시작)

    ㄱ. 보스피가 1000만 이하로 떨어지면 '탁류'를 시전하면 똥물을 맵상 오른쪽 상단(지도상 왼쪽상단)에 던집니다. 

    ㄴ. 똥물이 떨어진 위치를 제외하고 다른위치에 있으면 탁류 디버프가 걸리며 틱데미지가 지속적으로 들어옵니다

    ㄷ. 똥물을 던진자리로 이동하고 타이칸 1점프 유도 후 기본패턴에 대응하며 딜을 합니다.

         (애초에 처음 똥물 위치는 정해져있기 때문에 처음 시작부터 원거리 패턴 유도하여 그 자리에서 시작해도 됨.)

    ㄹ. 매우 좁은 공간에서 일반패턴을 시작하기 때문에 브레스나 회전 등 넉백을 당하면 똥물 밖으로 튕겨져 나므로

         조심하도록 합니다.

    ㅁ. 만약 브레스 공격이 나올 경우 어글자는 최대한 구석으로 빼는 센스를 발휘하면서 파티원들을 살리도록 합니다.

 

  [3] 2페이즈(2) : 900만 ~ 400만 (가시소환 패턴)

    ㄱ. 똥물패턴에 가시소환 패턴 추가 (첫번째 가시소환 900만, 두번째 가시 소환 670만)

    ㄴ. 똥물패턴.1

         똥물투척 -> 3단점프 -> 반대편 이동후 흡공 or 가시4연발(랜덤) -> 돌진 -> 기본패턴

    ㄷ. 보스가 몸을 배배 꼬면서 가시가 돋게 되면 이 때부터 보스의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매우아픔) 

    ㄹ. 3단 점프 때는 검막을 사용하여 프리딜을 합니다.

      - 이 때 점프는 3인 기준 한명에게 한번씩 점프하는데 똥물 구역 안에서 3명이 삼각형 구조를 만들어 딜을 하면

         타겟이 안빠져 쉽게 프리딜 or 검막이 쿨 일때 쉽게 저항할 수 있습니다.

    ㅁ. 반대편 이동후 흡공 or 가시 4연발(랜덤)

      - 이 때 흡공은 매우 빠름으로 조심하셔야 합니다. (반대편 이동후 거의 즉시시전)

      - 흡공은 맨 앞에 있는 사람을 타겟으로 잡으며 저희는 역사가 맨앞으로 가서 열화륜으로 저항해주었습니다.

    ㅂ. 돌진을 막아주면 생명력 버프가 걸리면서 피통이 증가됩니다. (자기 피의 100%, 돌진 막을 때마다 피통 증가)

    ㅇ. 가시 소환 때가 극딜 타이밍이며 가시소환이 끝난후 짧은 타이밍에 cc기가 들어갑니다.

    ㅈ. 중간 중간 패턴 끝나고 보스가 중앙에 이동후 가시침 폭발을 합니다.

      - 저항이 가능하지만 동작이 느릿하니 조심하셔야 하고 탁류디버프 중첩도에 따라 데미지가 더 아프니 조심합니다

      - 이 때 가시침 폭발에 맞게 되면 탁류 버프는 초기화 됩니다.

 

  [4] 3페이즈 : 400만 이하 (무한 똥물패턴)

    - 맵상 왼쪽 하단과 왼쪽 상단 (지도상 왼쪽 하단과 오른쪽 하단)에 번갈아 가며 똥물을 투척합니다.

    ㄱ. 똥물패턴.2

         똥물투척 -> 3단점프 -> 반대편 이동후 흡공 or 가시4연발(랜덤) -> 돌진 -> 브레스or회복 -> 회복or브레스

    ㄴ. 돌진 후에 회복 또는 브레스 패턴을 씁니다 (회복 부터 쓰면 그 다음 브레스)

    ㄷ. 회복은 약 50만의 피를 회복 하기 때문에 바로바로 상태이상기로 끊고 역,린이 있다면 장악,흡공 합니다.

   . 회복이 먼져 나올 때 :  회복 - cc기 - 장악 - 브레스 - 똥물던지기전 0.5초 멍타임 - cc기 - 흡공 가능!

         브레스가 먼져 나올 때 :  브레스 - 회복 - cc기- 장악 - 내다꽃기no! - 똥물던지기전 0.5초 멍타임 - cc기 - 흡공

    ㅁ. 검막을 활용해 딜을 하더라도 딜하는 타임이 상당히 줄어들기 때문에 장악과 흡공을 통해 극딜 타임을 조그나마

        늘리는 것이 관건이 었습니다. 

 

나. 3인클 팁

  따로 3인클 팁은 없고

  1. 똥물 투척시 어글자는 먼저 똥물 자리로 가있고 나머지 2명은 최대한 극딜하면서 빠졌습니다.

    - 검사인 저같은경우 처음 q횡이동 저항 - 발도1 - 오연베기 - 빽스텝 - 1막기 - 어검보호 - 돌진

  2. 그리고 가시 4연발은 딜로스가 심합니다. 흡공 패턴이 많이 나와주는 것도 운이 따라줘야합니다.

  3. 처음 들어갈 때 제가 신검합일 역사가 격돌로 아슬하게 기절셀합 타이밍을 맞춰 분쇄 및 번베를 사용했습니다.

 

 

 

 * 브레스를 구석으로 빼주는 모습

 

 

 

 * 역사가 앞으로 가서 열화륜으로 저항해주는 모습

 

 

 

 

 

 

 

 

   # 공략후기

      상당히 힘드네요.ㅜ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못된 점은 계속해서 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