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근히 얼음창고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이 너무 많아서 얼음창고 공략법 간략하게 써봅니다. 캐릭을 팔아버린 관계로 글로만 작성합니다.

 

1. 시작 : 얼음창고의 시작은 법기 운전자가 2명이냐 1명이냐에 따라 나뉘는데 2명이 구역을 반씩 나누어 법기를 절반씩 운전할때는 중앙시작, 한명이 솔로법기를 할 때는 시작 전에 청룡귀가 왔다갔다 하는 선상에서 양쪽 끝 중 한 곳에서 시작합니다.(역사나 린검이 있으면 장악해서 옴기되 무작정 가운데 있는데 막 장악해서 옮기면 기공이 막 어글 먹고 첫 딜로스가 엄청납니다. 청룡귀 특성상 방어버프 쌓이기 전에 딜 많이 뽑아놓는게 유리하므로, 무개념 장악 후 이동은 독이 됩니다. 장악으로 시작하더라도 구석 근처에 있을때 안정적으로 시작) / 헤딩팟의 경우 역사가 무작정 청룡귀 중앙에 있는데 장악해서 구석으로 막 끌고 가서, 근딜들은 딜 못하고, 기공만 딜하다가 기공이 어글먹어서 흡공당해서 맞아 죽고 망하는 경우가 은근 많음

 

2. 청룡귀 기본 패턴. 왼손(탱 단일)->전방180도공격->오른손(탱 단일)->회전(360도 2연타)->방구or얼음방사(얼음방사는 합격기 가능)->특수패턴 겁쟁이(가장 먼 사람에게 얼음감옥 시전, 법기로 녹일 시에는 파티원 전체에게 관통 버프, 법기로 못 녹일 시 사망)->탱이 멀리 있을 경우 끌어당긴 후 개팸(합격기 불가하고, 거의 사망할 정도로 아픔, 얼음꽃은 가능)

 

3. 겁쟁이 대처법 : 6인의 경우 법기 나오기 전에 겁쟁이가 거의 안 나오지만 4인은 나오기도 합니다. 법기 소환 전에 겁쟁이가 나올 경우 저항에 자신 있는 사람이 백스텝으로 청룡귀와 가장 멀어진 후 저항기를 사용(보통 기공이나 소환사가 멀리서 딜하다가 겁쟁이 나오면 저항기 사용, 기공의 경우 그냥 겁쟁이 나오면 결빙공 하고 있는게 제일 편함)

*겁쟁이 이후 패턴은 얼음감옥 시전 후 점프(방어 불가, 저항이나 무빙으로 피하기)->반격(안나오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반격 시 모두 딜컷 후 장악or흡공을 했지만 최근에는 그냥 막 때리다가 반격이 나올 경우, 때리고 바로 막기,반격,저항을 해줍니다 / 다만 원거리 스킬로 반격을 때릴 경우 청룡귀가 원거리 공격자를 끌어당기며 그쪽으로 점프를 하기 때문에 청룡귀의 위치가 어긋납니다.)->반격 이후 광역이 나오므로 끊어줍니다.

 

4. 방어버프 시작 & 법기소환 : 청룡귀의 피가 일정 이상 빠지면 청룡귀가 양손을 모으며 방어버프가 중첩됩니다.(장악 중이어도 방어버프가 나올 피가 되면 장악이 풀립니다.) 방어버프 중첩 이후 바로 장난질은 여기까지다 라고 하며 법기를 소환하고 방구(타이밍이 생각보다 약간 빠르기 때문에 막거나 저항 늦지 않게 해줍니다). ->이후 광역(안 끊어주면 저항하지 않는 한 거의 사망, 특히 법기 운전자는 거의 영문도 모르고 있다 사망)

 

5. 딜이 좋으면 바로바로 패턴이 넘어가서 법기소환, 겁쟁이만 연속해서 나오지만 딜이 부족할 경우 법기소환과 겁쟁이 사이에 일반 패턴이 나오기 시작하므로 특히 회전이나 방구 또는 얼음 방사가 나올 차례인 경우 주의해주도록 합니다.

 

6. 법기 운전 방법 : 구석에서 시작하고 법기 운전자는 장난질은 여기까지다라고 대사가 나오면, 청룡귀가 땅을 내려칠 때 그 내려친 것이 어느 법기를 향하는지 잘 보고 있다가 그 법기를 바로 때려서 어글을 먹고 중앙으로 지나다니게 무빙하며 조절해줍니다. 법기방향이 틀어질 경우 흡공, 반격스킬 등으로 법기를 멈추게 한 후 방향을 다시 잡아줍니다. 실수로 법기가 청룡귀에게 부딪혔을 경우 바로 얼음꽃, 민들레 등의 파티원 보호 스킬을 써서 섬광에 피해를 입지 않게 해줘야 합니다. 법기 운전 중에 겁쟁이가 나올 경우 바로 법기들의 동선을 계산해서 바로 법기가 지나갈 곳으로 무빙하여 바로 얼음감옥을 해제하여 딜로스를 최대한 줄여줍시다.

 

 

특수상황 대처법 :

1. 법기가 청룡귀에 부딪혔을 경우

 -일단 법기가 청룡귀쪽으로 온다 싶으면 막기, 반격 등의 스킬로 1차적으로 여유되는 사람이 막아주면 좋습니다. 이게 법기 운전자가 흘린 것이라면 괜찮지만, 법기를 늦게 때려서 법기 어글 자체가 청룡귀가 되버린 상황이면 한번 막아도 계속 와버립니다. 막지 못하고 청룡귀에게 부딪혔을 경우에는 약 2초 정도의 시간이 지나고 섬광이 들어오기 때문에 대충 감으로 그때에 맞춰 저항기를 써줍니다. 특히 섬광과 방구, 2회전, 바닥 얼음 등이 겹칠 경우 단체 사망이 올 수도 있습니다.

 

2. 얼음 장판

 -청룡귀가 일정 피 아래로 내려가면, 바닥에 랜덤으로 얼음 장판이 생성되는데 최대한 피해가며 딜하는게 좋습니다. 얼음장판이 생기고 바로 데미지를 주는 게 아니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얼음이 없어지면서 데미지가 들어옵니다.(피하기 어려울 경우 이 타이밍을 잘 익혀두고 저항기를 쓰셔도 됩니다.)구석에서 시작하고 청룡귀 위치가 틀어지지 않았을 경우에는 얼음 장판이 피하기 어렵도록 나올 일은 거의 없습니다.

 

3. 겁쟁이 버프

 -이전에는 겁쟁이 버프를 얼음감옥에 갖히는 사람에게만 줬으나, 지금은 모든 파티원에게 주니까, 법기 운전자에게 그냥 전담시키면 됩니다.

 

4. 겁쟁이 이후 반격 패턴

 -겁쟁이 패턴은 얼음감옥->점프->(반격)->광역 입니다. 반격은 나올수도 있고 안 나올수도 있는데, 나온다고 믿고 항상 딜컷하고, 장악, 흡공을 준비하기에는 딜로스가 있어서 차라리 무작정 때리는게 낫습니다. 반격이 나와도 때리고 바로 저항이나 막기, 반격등을 사용하는 타이밍이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5. 4인의 딜요구량

 -4인의 딜 요구량이 생각보다 높습니다. 평균 진 야화정도의 스펙이라고 가정했을 때 법기 운전을 검사나 암살이 할 경우 타임어택이 올 확률이 높습니다. 4인에서 무극급의 스펙이 없을 때는 법기는 필히 법기 운전하면서 딜을 적당히 넣을 수 있는 기공사나 소환사가 해주어야 안정적입니다. 타임 어택 1분 남았을때 최소 100만까지는 까줘야 안전합니다.

 

6. 얼음창고에서의 관통

 -청룡귀가 방어버프가 계속 중첩되기 때문에 관통이 중요합니다. 다만 가끔 수라팔찌 부유도팔찌 빼시고, 겨울팔찌 끼시는 분들있는데, 공격력과 치피 포기하고 겨울팔찌 끼는 게 이득일정도로 관통을 요구하는 네임드는 아닙니다. 은동처럼 중첩이 많이 되기 전에 피를 최대한 빨리 빼주는 것이 관건입니다.

 

7. 닥딜 공략법

 -4명 다 숙련이고 법기 운전할 만한 원거리 딜러가 없을 때 쓰는 방법으로 그냥 4명이서 무조건 딜을 합니다. 법기가 소환되도 따로 운전하지 않고 청룡귀에게 알아서 부딪히게 만든 다음에 섬광을 4명 모두 저항하면서 닥딜하는 공략법입니다. 이 공략법의 경우 섬광 저항이 모두 숙련이어야 하고, 겁쟁이 패턴에서 얼음감옥을 한명이 안정적으로 빼주어야 합니다.(제일 먼 거리를 잡고 저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