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본 글의 내용을 살리기 위해 글에 배경 테두리를 두르지 않았습니다.
< 개요, 구입, 이용, 기능은 다 아시리라 생각하고 과감하게 패쓰~>
1. 아팔타멘토 [개장]에 관하여
- 하루에 한번만 [개장]을 할수 있습니다。(오전 0시 리셋)
- [개장]에 들어가는 가격은, [개장]을 하는 장소와 [개장]에 사용할 보조 소재 ,
[개장]을 할 부관의 능력 (레벨이나 특성)에 따라서 차이가 납니다。
①「아파트 정보」→「아파트 개장」으로 개장 계획을 변경
② 이후「개장 준비」에 내용이 포함됩니다。
2. 개장도의 증가량에 관하여
1단계 → 2단계、2단계 기본 → 2단계 업그레이드형
아팔타멘토 안에서 개장할 경우
① 부관만 있는 경우(보조소재는 없음) = 100+{자택에 대기중인 부관의 최고의 레벨÷2(나머지 버림)}
② 부관과 더불어 보조소재가 1종류 있는 경우(목재 or 목공도구) = ① x 1.25
③ 부관과 더불어 보조소재가 2종류 있는 경우(목재 & 목공도구) = ① x 1.52
|
은행에서 개장할 경우
① 부관만 있는 경우(보조소재는 없음) = 100+{자택에 대기중인 부관의 최고의 레벨÷4(나머지 버림)}
② 부관과 더불어 보조소재가 1종류 있는 경우(목재 or 목공도구) = ① x 1.25
③ 부관과 더불어 보조소재가 2종류 있는 경우(목재 & 목공도구) = ① x 1.52
|
아파트내에 대기하는 부관이 없는 경우
Q. 자희공주님 : '부관만 있는 경우' 라니 그럼 다른 도구는 없어도 부관은 꼭 있어야 한다는 것인가요?
아파트먼트에 부관이 꼭 있어야 하는지 궁금하네요.^^
A. 델린님 : 자희공주/ 아파트 내에 대기 부관이 없어도 개장 가능합니다 :) 도구.부관 없이 한번에 80씩 오르네요. 개장비용은 똑같이 한번에 5만두캇.
|
저같은 경우 보조소재가 없는 상황에서 5만 듀캇을 내고 제 아파트에서 개장을 하면
집지키는 부관인 지크의 레벨이 28/20/30이므로..
100+(30/2) = 115 가 되지요. 하지만 만약에 제가 목공도구 또는 목재를 들고 있다면
115 X 1.25 = 143.75 → 143이 되고 (나머지 버림)
제가 목공도구와 목재 둘다 들고 있다면
115 X 1.5 = 172.5 →172 (나머지 버림) 가 되겠지요. |
1단계 : 계장 계획
초기 아파트(구입 시 사양)
선택할수 있는 제작 계획:「지중해 기본 타입 Rank2」「북해 기본 타입 Rank2」
2단계 기본형
타입명 |
제작조건 |
제작비/횟수 |
필요 제작도 |
최대수납수 |
배치 부관 |
마네킹 |
방문객수 |
보조소재 |
Lv 합계 |
명성 |
작위 |
장비 |
선박 용품 |
소모품 |
서류 |
교역품 |
기본타입 |
35 |
10000 |
8등훈 |
50000 |
1000 |
2 |
2 |
2 |
2 |
2 |
1 |
1 |
5 |
목재 1 목공도구 1 |
2단계 기본 타입은 이하의 경우에 제작할 수 있다。
- 아파트 꾸미기전의 상황이 1단계인 경우 → 지중해 스타일 기본형 혹은 북해 스타일 기본형을 선택。
- 제작전의 상황이 지중해 스타일 기본형의 경우 → 북해 스타일 기본형을 선택 가능
- 제작전의 상황이 북해 스타일 기본형의 경우 → 지중해 스타일 기본형을 선택 가능
선택할 수 있는 2단계 업그레이드형 꾸미기 공사
지중해 스타일 A~I 스타일 2단계 업그레이드 /북해 스타일 A~I 타입 2단계 업그레이드
현재 자택과 다른형의 2단계 기본 스타일총 3가지의 선택을 할수 있음.
2단계 업그레이드 도표
타입명 |
제작조건 |
제작비/횟수 |
필요 제작도 |
최대수납수 |
배치 부관 |
마네킹 |
방문 객수 |
보조소재 |
Lv 합계 |
명성 |
작위 |
장비 |
선박 용품 |
소모품 |
서류 |
교역품 |
A스타일 |
42 |
14000 |
7훈 |
78000 |
3100 |
3 |
1 |
3 |
2 |
2 |
1 |
1 |
5 |
목재 1 목공도구 1 |
B스타일 |
41 |
13000 |
7훈 |
64000 |
3000 |
1 |
3 |
3 |
3 |
2 |
1 |
1 |
5 |
C스타일 |
45 |
15000 |
7훈 |
74000 |
3000 |
3 |
3 |
2 |
2 |
1 |
1 |
1 |
5 |
D스타일 |
36 |
11000 |
7훈 |
57000 |
2800 |
3 |
3 |
3 |
3 |
0 |
1 |
1 |
5 |
E스타일 |
38 |
12000 |
7훈 |
61000 |
2900 |
1 |
1 |
3 |
3 |
3 |
1 |
1 |
5 |
F스타일 |
41 |
15000 |
7훈 |
80000 |
3000 |
2 |
2 |
0 |
0 |
3 |
1 |
1 |
5 |
G스타일 |
46 |
17000 |
7훈 |
90000 |
3300 |
3 |
1 |
1 |
1 |
3 |
1 |
1 |
5 |
H스타일 |
42 |
16000 |
7훈 |
86000 |
3100 |
1 |
3 |
1 |
2 |
3 |
1 |
1 |
5 |
I스타일 |
37 |
11000 |
7훈 |
85000 |
2900 |
2 |
2 |
2 |
2 |
2 |
1 |
1 |
10 |
2단계 업그레이드 공사는, 2단계 기본 스타일 공사가 완료된 상태인 것을 전제조건으로 한다。
제작 가능○
- 「지중해 스타일 2단계 기본형 → 지중해 스타일 A~I 2단계 업그레이드 」
- 「북해 스타일 2단계 기본형 → 북해 스타일 A~I 2단계 업그레이드 」
- 「지중해 스타일 2단계 기본형 → 북해 스타일 2단계 기본형」
- 「북해 스타일 2단계 기본형 → 지중해 스타일 2단계 기본형」
제작 불가×
- 「지중해 스타일 2단계 기본형 → 북해 스타일 A~I 2단계 업그레이드 」
- 「북해 스타일 2단계 기본형 → 지중해 스타일 A~I 2단계 업그레이드 」
가구에 관하여 (http://fenvns.hp.infoseek.co.jp/Production/Craft.html)
★가구는 2단계 기본형의 도달도가 완료되어진 시점부터 사용 가능하다★
- 생산 장소:해당 도시의 대장장이
- 가구:각 1종류씩 총 5개를 가질수 있다。같은 종류는 가질수 없다。
- 공예 스킬은 공유가 안되며, 거래스킬은 파티원의 도움을 받을수 있다
그림 |
수납품 효과 |
아이템명 |
스킬1 |
스킬2 |
제작도시 |
재료1 |
재료2 |
재료3 |
내구 |
|
장비품+1 |
インド調ラグ・日傘 |
4 |
섬유거래 3 |
코친 |
인도편사 15 |
목재10 |
목공도구 5 |
100 |
|
장비품+1 |
의상함 |
5 |
직물거래 1 |
피사 |
목재15 |
철재15 |
목공도구 5 |
100 |
|
장비품+2 |
옷장 |
15 |
공예품거래 5 |
뤼베크 |
고급가구 25 |
명목25 |
목제가공 |
100 |
그림 |
수납품 효과 |
아이템명 |
스킬1 |
스킬2 |
제작도시 |
재료1 |
재료2 |
재료3 |
내구 |
|
선박용품+1 |
스톡 앵커 |
4 |
공업품거래 3 |
발렌시아 |
철재25 |
납5 |
목공도구 5 |
100 |
|
선박용품+1 |
등나무제 도구함 |
5 |
섬유거래 1 |
트레비존드 |
양마 20 |
마원단 10 |
목공도구 5 |
100 |
|
선박용품+2 |
도구상자 |
14 |
공업품거래 7 |
피사 |
강철55 |
명목25 |
목제가공 |
100 |
그림 |
수납품 효과 |
아이템명 |
스킬1 |
스킬2 |
제작도시 |
재료1 |
재료2 |
재료3 |
내구 |
|
소모품+1 |
작은물건 수납함 |
4 |
미술품거래 3 |
트레비존드 |
낙타모 18 |
목재 15 |
목공도구 5 |
100 |
|
소모품+1 |
사이드 테이블 |
5 |
의약품거래 1 |
브레멘 |
도자기 8 |
목재 15 |
목공도구 5 |
100 |
|
소모품+2 |
찬장 |
14 |
공예품거래 7 |
피사 |
유리세공 50 |
명목25 |
목제가공 |
100 |
그림 |
수납품 효과 |
아이템명 |
스킬1 |
스킬2 |
제작도시 |
재료1 |
재료2 |
재료3 |
내구 |
|
서류+1 |
本立て用石碑 |
4 |
광석거래 3 |
페르남부코 |
석재 15 |
통나무 10 |
목공도구 5 |
100 |
|
서류+1 |
양쪽으로 여는 유닛 책장 |
5 |
잡화거래 1 |
발렌시아 |
모직원단 10 |
목재 20 |
목공도구 5 |
100 |
|
서류+2 |
책장 |
15 |
잡화거래 5 |
뤼베크 |
네덜란드 편사 65 |
명목25 |
목제가공 |
100 |
그림 |
수납품 효과 |
아이템명 |
스킬1 |
스킬2 |
제작도시 |
재료1 |
재료2 |
재료3 |
내구 |
|
교역품+1 |
보관용통 |
4 |
주류거래 3 |
뤼베크 |
목재 10 |
기분전환용 술통10 |
목공도구 5 |
100 |
|
교역품+1 |
藤かご |
5 |
향신료거래 1 |
코친 |
인도쪽 20 |
황마 40 |
목공도구 5 |
100 |
|
교역품+2 |
保管用 オープンラック |
14 |
기호품거래 7 |
브레멘 |
도자기 20 |
명목25 |
목재가공 |
100 |
P.S. 자국 개척지 발전 되면 나오는 가구 제작 (타국인은 제작 불가)
그림 |
수납품 효과 |
아이템명 |
스킬1 |
스킬2 |
제작도시 |
재료1 |
재료2 |
재료3 |
내구 |
? |
교역품+2 |
후드 바스켓 |
14 |
식료품거래 7 |
각국 개척지 |
마원단40 |
명목25 |
강화로프 |
100 |
? |
장비품+2 |
카리브식 의상함 |
14 |
직물 거래 7 |
각국 개척지 |
구리60 |
명목25 |
목재가공 |
100 |
? |
선박용품+2 |
흙, 모래를 운반하는 일륜차 |
15 |
가축거래 5 |
각국 개척지 |
철재75 |
명목25 |
목재가공 |
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