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팁 이려나요 ?

우선 제가 어제 느낀 고민은 교직론에 처음 당황스런 느낌을 가졌다는 겁니다.

자게 . 서고 . 연구노트 어디에도 없더군요.

여러 방식의 학점취득이 있는 관계로 아마도 교직론은 없는거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가장 쉽게 느껴진 방법을 적어 보겠습니다.

준비물  :  의뢰 알선서   .   캐릭 두개  .  와인 적재 용량 최고치 ( 또는 공예 와인제작 가능 (건포도) )

퀘스트  :   목재 납입 . 와인 붐의 징조 . 상인조합의 고난

우선 캐릭 두개를 끌고 보르도에 갑니다.

와인을 잔뜩 삽니다. 

이때 공예 스킬을 가지신 분께서는 건포도를 같이 풀 인벤 만드시고 리스본으로 캐릭 두개를 가져갑니다.

교직론은 전직 추천장을 각각  열개를 가지고  전직을해야 학점을 줍니다.

그럼 도착해서 캐릭 두개로 상인의뢰인이 주는 상인조합의 고난을 검색합니다.

둘중 하나에 상인조합퀘가 떳다면 우선 메인 캐릭으로 하나를 정해서 퀘를 받습니다 .

 
상인조합 퀘가 뜬 캐릭을 메인으로 우선 선택하시고  나머지 캐릭을 부케릭으로 합니다.

부 캐릭터를 이용해 상인퀘를 클리어 해주고 바로 상인 의뢰인 에게 갑니다.

의뢰 알선서를 이용해 목재의 납입 또는 와인붐의 징조란 퀘스트를 선택하고 바로 바로 주점이나 바로 옆의 해양조합 사무소에 보고를 하고 퀘스트를 클리어 하고 돌아와 다시 메인 캐릭의 상인조합의 고난 퀘스트를 합니다.

반복 입니다.  쉽죠?

그냥 간단합니다. 반복하시면 되지요  물론 더 쉽고  더 간결한 방법이 있겠지요?

하여간 제가 올린건 제가 한 방법이니 각자 쉬운걸 ...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교직론  취득 학점이 정말 매력적인 연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