쳇들켰나
2022-05-13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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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용 선박을 고르기 위한 주요 선박들 스펙비교주요 이동용/모험용 범선의 선박별 기본 항해성능을 수치화 시켜서 비교해봤습니다. 뉴비분들 선박 고르는데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며 직접 계산기 두드려가며 적은 수치라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선박 스펙은 조이의 데이터를 참고 했으며 티크재질로 계산하여 실제 선박의 돛 수치와 +-1의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https://www.ssjoy.org/dho/ *총적재량과 장갑에 대한 가속도는 곽훈필님의 "가속도의 비밀" 실험글을 참고했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dho/498/18309?name=subjcont&keyword=%EA%B0%80%EC%86%8D%EB%8F%84 *총적재량에 따른 돛수치 패널티에 대한 부분은 곽훈필님의 "항해속도 관련 사실확인" 실험글을 참고했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dho/498/18462?name=subjcont&keyword=%EC%A0%81%EC%9E%AC%EB%9F%89 전부 다 보면 복잡하니 스크롤 내려서 제일 아래쪽에 최종 돛 성능과 최종 가속도를 참고하여 원하는 선박의 수치를 비교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그 외 선박의 상세 스펙은 조이를 참고 해 주십시오! ---------------------------------------------------------------------------------------------------------------------------- 각 선박의 항해능력관련 기본성능 및 가속도 돛 수치(티크) 0g돛맥스 총적재량 25적다(가속도) 장갑(가속도) 최종 가속도 축전식 조사용 하프문 273 / 293 423 / 443(+150) 665 498(-5단계) 30(+5단계) +0단계 신형 라 벨 315 / 315 445 / 445(+130) 400 300(-3단계) 50(+9단계) +6단계 개장 빅토리아 346 / 231 496 / 381(+150) 400 300(-3단계) 29(+4단계) +1단계 개량 예항용 코르벳 272 / 393 402 / 523(+130) 580 435(-4단계) 35(+6단계) +2단계 사견선 개 346 / 220 476 / 350(+130) 604 453(-4단계) 32(+5단계) +1단계 신형 스노우스콜 292 / 341 442 / 491(+150) 700 525(-5단계) 40(+7단계) +2단계 개조 비글 278 / 376 428 / 526(+150) 700 525(-5단계) 40(+7단계) +2단계 산살바도르 336 / 336 486 / 486(+150) 600 450(-4단계) 45(+8단계) +4단계 마르코 폴로 325 / 325 475 / 475(+150) 500 375(-3단계) 41(+7단계) +4단계 개장 제하엔 313 / 357 443 / 487(+130) 500 375(-3단계) 30(+5단계) +2단계 개장 머천트 로얄 287 / 346 437 / 496(+150) 600 450(-4단계) 40(+7단계) +3단계 개량 스노우스콜 308 / 351 458 / 501(+150) 700 525(-5단계) 35(+6단계) +1단계 특수하이클리퍼 304 / 404 454 / 554(+150) 755 566(-5단계) 24(+3단계) -2단계 축전식 하이클리퍼 283 / 393 433 / 543(+150) 790 592(-5단계) 22(+3단계) -2단계 제례식 대형 클리퍼 246 / 330 396 / 480(+150) 730 547(-5단계) 18(+2단계) -3단계 특수롱 스쿠너 420 / 183 570 / 333(+150) 630 472(-4단계) 15(+2단계) -2단계 개조 롱 스쿠너 420 / 162 570 / 312(+150) 660 495(-4단계) 14(+1단계) -3단계 롱 스쿠너 414 / 115 564 / 265(+150) 660 495(-4단계) 14(+1단계) -3단계 개량 용선C1 개 420 / 209 570 / 359(+150) 620 465(-4단계) 35(+6단계) +2단계 특제 용선C1 355 / 199 505 / 349(+150 620 465(-4단계) 32(+5단계) +1단계 용수선 341 / 187 491 / 337(+150) 580 435(-4단계) 26(+4단계) +0단계 야전식 무장사선 346 / 147 436 / 237(+ 90) 520 390(-3단계) 35(+6단계) +3단계 --------------------------------------------------------------------------------------------------------------------- 0g 기준 특제 톱 로얄 세일(세로돛+37 / 가로돛+34) + 신형 스팽커(세로돛+22) 보조돛 장착 시 최종 돛 수치 0g돛맥스 특제 돛+신스팽 = 보조 돛 합산 돛 수치 축전식 조사용 하프문 423 / 443(+150) +155 / 102 (3마스트) = 578 / 545 신형 라 벨 445 / 445(+130) +118 / 68 (2마스트) = 563 / 513 개장 빅토리아 496 / 381(+150) +155 / 102 (3마스트) = 651 / 483 개량 예항용 코르벳 402 / 523(+130) +155 / 102 (3마스트) = 557 / 625 사견선 개 476 / 350(+130) +118 / 68 (2마스트) = 594 / 418 신형 스노우스콜 442 / 491(+150) +155 / 102 (3마스트) = 597 / 593 개조 비글 428 / 526(+150) +155 / 102 (3마스트) = 583 / 628 산살바도르 486 / 486(+150) +155 / 102 (3마스트) = 641 / 588 마르코 폴로 475 / 475(+150) +155 / 102 (3마스트) = 630 / 577 개장 제하엔 443 / 487(+130) +155 / 102 (3마스트) = 598 / 589 개장 머천트 로얄 437 / 496(+150) +155 / 102 (3마스트) = 592 / 598 개량 스노우스콜 458 / 501(+150) +155 / 102 (3마스트) = 613 / 603 특수하이클리퍼 454 / 554(+150) +192 / 136 (4마스트) = 646 / 690 축전식 하이클리퍼 433 / 543(+150) +192 / 136 (4마스트) = 625 / 679 제례식 대형 클리퍼 396 / 480(+150) +229 / 170 (5마스트) = 625 / 650 특수롱 스쿠너 570 / 333(+150) +266 / 204 (6마스트) = 836 / 537 개조 롱 스쿠너 570 / 312(+150) +266 / 204 (6마스트) = 836 / 516 롱 스쿠너 564 / 265(+150) +266 / 204 (6마스트) = 830 / 469 개량 용선C1 개 570 / 359(+150) +192 / 136 (4마스트) = 762 / 495 특제 용선C1 505 / 349(+150) +192 / 136 (4마스트) = 697 / 485 용수선 491 / 337(+150) +192 / 136 (4마스트) = 683 / 473 야전식 무장사선 436 / 237(+ 90) +207 / 170 (5마스트) = 643 / 407 *중형 / 5마스트 + 스팽커 1칸 ------------------------------------------------------------------------------------------------------------ 적재량을 감안한 각 선박의 최종 돛 성능 및 가속도 0g기준 보조 돛 합산 돛 수치 25적다(돛패널티) 최종 돛 성능 최종 가속도 축전식 조사용 하프문 578 / 545 498(-49) 529 / 496 +0단계 신형 라 벨 563 / 513 300(-30) 533 / 483 +6단계 개장 빅토리아 651 / 483 300(-30) 621 / 453 +1단계 개량 예항용 코르벳 557 / 625 435(-43) 514 / 582 +2단계 사견선 개 594 / 418 453(-45) 549 / 373 +1단계 신형 스노우스콜 597 / 593 525(-52) 545 / 541 +2단계 개조 비글 583 / 628 525(-52) 531 / 576 +2단계 산살바도르 641 / 588 450(-45) 596 / 543 +4단계 마르코 폴로 630 / 577 375(-37) 593 / 540 +4단계 개장 제하엔 598 / 589 375(-37) 561 / 552 +2단계 개장 머천트 로얄 592 / 598 450(-45) 547 / 553 +3단계 개량 스노우스콜 613 / 603 525(-52) 561 / 551 +1단계 특수하이클리퍼 646 / 690 566(-56) 590 / 634 -2단계 축전식 하이클리퍼 625 / 679 592(-59) 566 / 620 -2단계 제례식 대형 클리퍼 625 / 650 547(-54) 571 / 596 -3단계 특수롱 스쿠너 836 / 537 472(-47) 789 / 490 -2단계 개조 롱 스쿠너 836 / 516 495(-49) 787 / 467 -3단계 롱 스쿠너 830 / 469 495(-49) 781 / 420 -3단계 개량 용선C1 개 762 / 495 465(-46) 716 / 449 +2단계 특제 용선C1 697 / 485 465(-46) 651 / 439 +1단계 용수선 683 / 473 435(-43) 640 / 430 +0단계 야전식 무장사선 643 / 407 390(-39) 604 / 368 +3단계 ---------------------------------------------------------------------------------------------------------- 실험글을 토대로 일부 선박들의 항해 성능을 돛 수치와 적재량, 장갑에 따른 항속패널티 및 가속도를 계산해서 수치화 해서 비교해 놓았습니다. 실제 운행 시에 성능 체감은 조금 다를 수는 있습니다. 가속도는 어디까지나 해당 선박의 기본성능을 표기한 것이며 추가장갑의 착용여부 및 급가속 증기기관 등을 사용 시에 따라 엄청난 차이가 나니 주의할 것! 글을 읽어보고 틀린 점이 있다면 지적 부탁드리며 항해용 선박을 고르는데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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쳇들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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