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협회의 연구 행동은 대학보다 어렵고 직업이 제한되기 때문에 누적 5만점을 채우는 데 어려움이 많이들 있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에 도적의 연구1을 통해 제자리에서 연구 행동을 빠르게 달성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도적 직업 획득, 자따 3랭(연구2는 6랭)후 보스턴의 프랭클린을 만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도적의 연구는 자물쇠를 열때 연구 행동이 달성되는데, 대항 시스템 특성 상 탐사스킬 - 자물쇠따기 - 발견타이밍이
조금씩 차이가 나게 됩니다.
그래서 탐사 성공 후, 자물쇠를 여는 순간에 논문은 쓰여지지만, 학문 랭크가 요구랭크 이하라면 발견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러므로, 발견을 하지 않으므로 그자리에서 같은 행동을 반복해 논문을 계속 쓸 수 있는겁니다!

먼저 준비물입니다. 도적의 연구 1 (2로 해도 됩니다)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다음 스킬의 랭크를 탐색, 자물쇠 개방은 가능하나 학문 랭크는 달성이 되지 않는 랭크로 맞춥니다.
(만랭 달성하신 분도 스킬 봉인을 하면 가능하십니다만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역사와 전통의 지복 성지인 나폴리 성모자와 아기성요한 지도로 해 보겠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요구 랭크는 8입니다.

8랭이므로 탐색, 자물쇠 열기는 가능하지만 발견은 안 되는 랭크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발견을 못하므로 성공하지 못하고, 계속해서 발견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 실패하겠죠....



그러나 자물쇠는 계속 열리므로 논문은 작성됩니다.(자따랭은 안 오릅니다... 아쉽 ㅋㅋ)


이를 통해 탐색 10번으로 논문 수준도 안 되는 야매 곰국을 하나 뚝딱 끓일 수 있습니다.

학숙협회는 의뢰 중개인에게 보고해야 하므로 중개인이 있는 대도시의 고랭크 발견물로 하시면 됩니다.

성모자와 아기 성요한,  모나리자 등등... 미술이나 보감 등이 많습니다. 다만 도적은 미술 우대라 랭 맞추는 게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만... 찾아보시면 응용할 수 있는 발견물이 많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