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럭도리
2016-06-24 15:46
조회: 55,663
추천: 132
선동자 징벌 공속구간별 프레임 정리※ http://www.d3planner.com의 정보를 기준으로 선동자의 징벌 공속 구간을 정리한 것으로
곱연산이니 합연산이니 공속계산하기 머리 아픈 아재들을 위해 간단하게 자신의 공속 프레임을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게 만든 자료입니다.
1. 아재라도 이것만은 알고 가자.
* 1프레임 = 1/60초
* 아래 나오는 프레임(FPA) 수치는 징벌 한 대 때릴 때 필요한 시간으로
프레임 수치가 낮을수록 더 빨리 때리니까 실제 적용되는 공격력은 올라갑니다.
* 공격속도가 바뀌면 캐릭터 창의 공격력 수치는 변하지만 프레임(FPA)이 같다면
실제 적용되는 공격력은 같습니다.
* 공격 속도 증가 수치는 무기를 제외한 아이템에 붙은 공격 속도 증가 옵션의 합입니다.
(열성, 용기의 율법, 정복자 포인트 등도 있지만 알아서 계산되니 몰라도 됩니다)
* 아래의 표는 선동자의 기본 스킬 세팅을 했다는 가정 하에 만들어진 것으로
다른 스킬을 사용할 경우 결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선동자 기본 스킬 세팅을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723&l=145344
2. 내 상태 확인
우선 캐릭터 창(I or C)을 열어 멧돼지칼의 공격 속도 증가 수치를 확인하고
세부 사항을 눌러 ‘공격 속도 증가’에 나온 수치를 기억하고 아래의 표를 봅니다.
3. 공속 구간에 따른 징벌 프레임(FPA)
- 자신의 공격 프레임 확인
예를 들어 멧돼지칼의 공격 속도가 7%이고 공격 속도 증가 수치가 46%면
7%열의 38~49%에 해당되어 15프레임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활용 예시 1 : 프레임을 줄여 공격력을 올려보자.
위와 같은 상태일 때 다른 아이템에서 공속 옵션을 4% 이상 추가로 챙길 경우
공격 속도 증가 수치가 50% 이상이 되어 14프레임을 적용받아 공격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 활용 예시 2 : 잉여 공속을 줄여 필요 스탯을 챙겨보자.
반면에 위 상태가 반지에 공속 7%가 붙어 있다고 가정할 때
반지 공속 7%를 다른 필요한 스탯(재감이나 적생 등)으로 마부하면
공격 속도 증가 수치는 39%로 변하지만 프레임은 여전히 15프레임을 유지하기 때문에
공격력에는 변함이 없이 다른 필요한 스탯을 챙길 수도 있습니다.
※ 캐릭터 창에서 보이는 수치에는 적용되지 않지만 전투시 적용되는 징벌,
용기의 율법(사용효과), 무기 공속, 선동자6셋 등이 반영되어 계산되어 있으니
캐릭터 창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 자신의 캐릭 정보가 위 표에 해당 안 되는 경우는 스킬 세팅이 제대로 안 된 경우이니
스킬을 다시 확인해 보세요.
4. 그래서 공속을 어떻게 맞추면 되나
* 선동자 징벌 공속은 모든 아이템에 공속을 만땅으로 붙여도 14프레임 이하로 내릴 수 없습니다.
* 멧돼지칼에 공속이 없는 경우 모든 아이템에 공속을 만땅으로 붙여도
14프레임을 만들 수 없습니다. 멧돼지칼에는 공속을 꼭 붙이세요.
* 멧돼지칼에 공속을 붙이고 목, 장갑, 반지1, 반지2 중 3부위에서만 공속을 챙겨도
최소 프레임인 14프레임을 만들 수 있으며 4부위 다 챙겨도 프레임은 변하지 않아서
의미가 없습니다.
* 멧돼지칼 공속이 5%면 아이템에서 20%, 6%면 19%, 7%면 17%만 붙이면
14프레임이 나오고 더 이상의 공속은 의미가 없습니다.
5. 몰라도 되는 추가 정보
* 프레임을 직접 구해보자.
- 초당 공격 횟수=(무기의 기본 공격 횟수X무기의 공속)X(1+(스킬, 아이템의 공속 합))X선동6셋
예) 멧돼지칼 기본 공격 횟수 1.5, 공속 7%
열성 15%, 징벌 15%, 용기의 율법 15%, 정복자 10%, 장갑 7%, 반지 6%일 경우
-> (1.5X1.07)X(1+(0.15+0.15+0.15+0.1+0.07+0.06))X1.5=4.0446
- 프레임=스킬 기본 프레임/초당 공격 횟수
-> 57.78(징벌 기본 프레임)/4.0446=14.2857 -> 15프레임
※ 캐릭터 창에 보이는 초당 공격 횟수랑은 다른 수치로 스킬 등을 변경할 경우
프레임을 직접 산출하기 위한 수치입니다.
※ 각 스킬별로 기본 프레임이 있으며 징벌은 57.78이라고 d3planner에 나와 있으며
이유는 저도 모릅니다. 묻지 마세요.
* 다음 시즌 선동6셋에 물피가 적용되면 멧돼지보다 궤멸자가 더 좋을까?
- 궤멸자를 착용할 경우 무기 기본 공격 횟수가 1.4로 낮아져서
동일한 아이템 착용시 프레임이 1정도 올라가서 느리게 때리지만
물피 적용으로 한방 데미지가 증가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딜은 상승할 듯합니다.
- 다만 보스전이나 소수 몹 전투와 같이 내가 때리는 횟수로 가시 중첩을 쌓는 경우는
프레임 상승에 따른 딜하락(가시 중첩 하락, 고파자 중첩 하락)이 더 커서 멧돼지가 좋습니다.
※ 게시판 글이랑 d3planner를 통해서 얻은 정보로 작성한 글이라
혹시나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수정, 반영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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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럭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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