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정리가 취미라 09용 매크로로 요약한게 있는데 개인적으로만 쓰려다가 공유함
일단 시트만 보고 정리한거라 틀린점 있으면 적어주심 감사
인겜에서 안써봤기 때문에 위치 틀어질 수도 있음
쌍룡 공략 갈리는건 두개 다 정리해놨으니 알아서 섞으시면 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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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즈는 프프로그 기준으로
# P1 교황청
# P2 토르당
# P3 니드호그
# P4 용눈
# Rewind
# P5 위전/블랙 토르당
# P6 쌍룡
# P7 기룡신 토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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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1조 : T1 H1 D1 D3
T2조 : T2 H2 D2 D4

# P1 교황청
/p 【어글】 아델펠 T1 그리노 T2
/p 【고차원】 북쪽에 버리기 → 남쪽에 버리기
/p 【침묵】 T1 → D3 →T1
/p 【프레스테】 맵 북쪽 기준
/p   D▽ T× T□
/p   D〇 ★  D〇  ※ D〇 서←D1>D2>D3>D4→동
/p   D□ H× H▽
/p 【광익섬】
/p H→D1D2→D3D4→T
/p               원격
/p               근접
/p 외곽 본진       ★부채꼴1
/p         부채꼴2
/p 원형 버리는 위치 원격→근접→원격→부채꼴2장소
/p 부채꼴1 T1조 부채꼴2 T2조

# P2 토르당
/p 【창천의진 : 뇌창】
/p  T1조 D~1 T2조 B~3
/p    T1     T2
/p  D1H1D3 D2H2D4
/p 【탑】
/p       T2 쉐어 T1
/p          
/p  파     ★       ★  파
/p        파
/p 파징 : 가까운 사람
/p 쉐어 : 왼←D1>D2>D3>D4>H1>H2→오 (외곽에서 중앙보고)
/p 【창천의 진 : 성장】 제피랭기준 탱커조정
/p 첫 대기지점 : T1조 보스왼쪽 T2조 보스오른쪽
/p 제피랭 먼쪽 : T1H1D1D3 + 1
/p 제피랭 가까운쪽 : T2H2D2D4 + 2

/p 【메테오】
/p        T1D3
/p H1D1      H2D2
/p        T2D4
/p AC고정으로 메테오조 모두 교체시 AD / BC 끼리 교환
/p 【1번째 탑】
/p 외부탑 2개 메테오가 중앙 우선 > 좌우일시 딜러 시계, 탱힐 반시계
/p 외부탑 1개 외곽 ← 메테오조 / 무징조 → 내부
/p 내부탑 가까운쪽으로 이동, 늦는 사람이 후조정
/p 【2번째 탑】
/p 메테오조 : 메테오 대상자가 AC 고정, 남은 메테오조가 BD 처리
/p 무징조 : 첫 산개자리의 같은 색깔(시계방향) 숫자징 처리

# P3 니드호그
/p 【주사위】
/p         ②  ❷    ① ❶
/p ① ★ ❶  ③   ★   ❸    ③ ★ ❸  ② ★ ❷
/p   1     3        3      1
/p 방향 있을시 : D↑ ★ ↓B
/p 전부 원형 : 약산개 대로 처리
/p 【4탑】
/p        D3/T1         T2/D4
/p             ★
/p        H1/D1          D2/H2
/p 원힐 기둥 고정 + 외곽 유도
/p 근탱 자리 스왑 : 시계 > 반시계 > 대각
/p 탱커버스터 줄 : T1 니드발밑 T2 분신발밑

# P4 용눈
/p 【용눈】
/p 탱힐 : 빨강스타트, 황옥 / 딜러 : 파랑스타트, 청옥
/p   D1    D3
/p 청 T1    H1 적
/p 안 T2    H2 안
/p   D2    D4
/p 【구슬처리】
/p      → D1       D3 ←
/p T12 청안      적안 H12
/p       D2       D4 
/p 【다이브】
/p D1(1)       D3(4)    ※ 1 다이브 : T1(1)>T2(4)
/p        청안            ※ 2 다이브 : H1(1)>H2(4)
/p D2(2)       D4(3)    ※ 3 다이브 : D1(1)>D2>D3 > D4(4)

# P5 위전/블랙 토르당
/p 【지천의진 : 풍창】
/p   기사 용 기사
/p  청옥
/p           무징
/p
/p       선   선
/p 【8산개】
/p 카탈징:샤리베르 외주
/p 청옥:11시 선2명:9/7시
/p 무징:1시 ~ 5시에 산개
/p 【번개】 머리징으로 눈치껏 조정

/p 【지천의진 : 사각】
/p             게리크 북 기준
/p  서 ← T1 T2 H1 H2 D1 D2 D3 D4 → 동
/p 【무징&죽선 산개】
/p           무2      무3
/p            게리크
/p      무1  선1   선4  무4
/p         선2   선3
/p 【프레스테】
/p 선▽  무X 선□
/p 선1           선4
/p 무□   무X 무▽
/p 선고 1, 4번은 중앙보다 조금 떨어져서 ○ 확정 받기
/p 【메테오】
/p 캐스터 2단 리밋 11-12-1시 → 사망시 유격대 2단 리밋

# P6 쌍룡
/p 【숨결1회차】
/p      T1 →            T2
/p  니드                  흐레스
/p        1조  ※1조←D1>D2>D3>D4>H1>H2→3조
/p        2조
/p        3조
/p 【멸살】
/p D→T2→T1→D3 or D4→D4 or D3
/p 1회차 : 숫자마커
/p 2회차 : 맵 중앙
/p 3회차 : D3 or D4 자리대기 (탱커가 이동)
/p 4회차 : 카탈 후 자리대기
/p 【아크아파】 맵기준 북 T1H1D1D3 남 T2H2D2D4
/p 【탱커버스터】 T1 중앙 T2 외곽

/p 【아크몬】 십자처리법(U자)   【디버프 산개】
/p ※ 중앙 카탈 : 3or9시             ※ 아크몬 진행방향 기준
/p ※ 좌우 카탈 : 12or6시              산개 : 외곽←산 산 쉐 쉐→중앙
/p 1타 : 3번 구슬쪽 동서남북                          산 산
/p 2타 : 1번 불구슬 경계 끝           우선도 : 외곽←딜힐탱→중앙
/p 3타 : 1번 불구슬 십자 범위 앞
/p 4타 : 맵 중앙
/p 【아크몬】 대각처리법(L자)    【디버프 산개】
/p ①②③     ③②①               ※ 아크몬 진행방향 기준
/p   ④     ④                       산개 : 왼←산 산 산 산 쉐 쉐→오
/p 니드     흐레스       우선도 : 외곽←딜힐탱→중앙
/p   ④     ④
/p ①②③     ③②①
/p 스타트 : 카탈이 없고 3번 구슬이 지나가는 쪽 모서리

/p 【숨결2회차】 남쪽3/3식
/p      T1 →              T2
/p  니드                  흐레스
/p 얼                               불
/p      얼                    불
/p           얼         불
/p 【숨결2회차】 고정식
/p       H1 H2   T1/T2 북서/남동 타겟서클내
/p   T1    D2    H1/D4 북쪽끝/남쪽끝
/p  니드     →          흐레스 D1 흰타일 왼위
/p      D1   T2   D2 흰타일 2개 중간
/p     D3  D4      D3/H2 무늬타일 바깥측
/p 【카탈】 무적기 사용
/p  T1  T2 → 북쪽 끝에 집합
/p    얼음   불(칼접)

# P7 기룡신 토르당
/p 【트리니티】
/p ※ 유도 순서 : D1→D2→D3→D4→H1→H2
/p 엑사 후 : D1→D2
/p 아크몬 후 : D3→D4
/p 기가플레어 후 : H1→H2
/p 【아크몬】 보스 기준
/p 왼손 H1D1D3 / 오른손 H2D2D4 / 후방 T1T2
/p 【몬아파】
/p 1회차 : 왼손 H1 / 오른손 H2 / 후방 T2
/p 2회차 : 왼손 D3 / 오른손 D4 / 후방 T1
/p 3회차 : 들어가지 않고 공격 지속

# P7 기룡신 토르당 공생기 매크로
※ 서브힐러가 학자일때
/p 대안의 종말 :  T1공생기 / D3공생기 / (바매직)
/p 1아크몬 : T1앙갚 / T2공생기 / 견제1 / 정교
/p 1기가 : T2앙갚
/p 2아크몬 : T1앙갚,공생기 / 견제2 / D3공생기
/p 2기가 : T2앙갚,공생기 / (바매직)
/p 3아크몬 : T1앙갚 / 견제1 / 정교

※ 서브힐러가 현자일때
/p 대안의 종말 :  T1공생기 / T2공생기 / D3공생기 / (바매직)
/p 1아크몬 : T1앙갚 / 견제1 / 정교
/p 1기가 : T2앙갚
/p 2아크몬 : T1앙갚,공생기 / 견제2 / D3공생기
/p 2기가 : T2앙갚,공생기 / (바매직)
/p 3아크몬 : T1앙갚 / 견제1 / 정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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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컨닝페이퍼용 산개도 요약본
/p   D▽ T× T□
/p   D〇 ★  D〇  ※ D〇 서←D1234→동
/p   D□ H× H▽
/p 광익섬 : H→D1D2→D3D4→T
/p 뇌창 쉐어탑 : 왼←D1234H12→오
/p        T1D3          ※ AD BC 
/p H1D1      H2D2    1 메테오 중앙 > 딜러 시계 / 탱힐 반시계
/p        T2D4           2 메테오 영어징 / 무징조 숫자징 
/p D↑↓B / 4탑 N시
/p 빨or파 스타트, 황or청옥, 왼or오, 위or아래
/p D1(1)       D3(4)    ※ 1 다이브 : T1(1)>T2(4)
/p        청안            ※ 2 다이브 : H1(1)>H2(4)
/p D2(2)       D4(3)    ※ 3 다이브 : D1(1)>D2>D3 > D4(4)
/p     게리크 북 기준
/p 서 ← T12 H12 D1234 → 동
/p   무2      무3
/p 무1선1   선4 무4
/p    선2   선3
/p 숨결1 : 1조←D1234H12→3조
/p 멸살 : D→T2→T1→D3 or D4→D4 or D3
/p 얼 / 불 / N시
/p 트리니티 N번째 : D1→D2 / D3→D4 / H1→H2
/p 왼손 H1D1D3 / 오른손 H2D2D4 / 후방 T1T2

공략 다 이해, 암기했다는 가정하에 저는 이렇게 요약본 베이스로 
새로운 파티들어가면 산개도만 수정해서 다녔음
아래는 사담 및 기타 추천 매크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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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팟용으로 추천드리는 P2 뇌창 쉐어탑 약산개
우선순위 상관없이 쉐어하는 지점에 도착할쯤 갈 방향쪽으로 약산개해서 
모두가 확인하면 다시 쉐어지점으로 모인후 쉐어맞고 해당 방향으로 탑 들어가면 되는 방식입니다
우선도가 없기 때문에 남의 직업을 안외워도 되서 공팟용으로 추천드림

/p 【탑】
/p      T2 쉐어 T1
/p         
/p  파     ★         ★  파
/p        파
/p 파징 : 가까운 사람
/p 쉐어 : 약산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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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팟용으로 추천드리는 P2 제피랭기준 페어조정 방식
자기 페어한테 칼이 있냐 없냐 따라 이동하면 되는 방식임
특정 직군 조정 방식은 처음에 4명씩 뭉쳐있어야
조정 대상자가 스왑 판단이 가능한데
후측치다가 or 방향감각 상실해서 5대3 되는걸 종종 봤기 때문에
그런거없이 약산개해서 자기 짝만 보면 되는 방식이라 추천드림

/p 【창천의 진 : 성장】 제피랭기준 페어조정
/p 페어 : T1T2 / H1H2 / D1D2 / D3D4
/p 제피랭 먼쪽 : T1H1D1D3 + 1
/p 제피랭 가까운쪽 : T2H2D2D4 + 2

ex) T1 T2 페어의 경우
T1에게 칼1이 뜸 → 기존대로 이동
T2에게 칼1이 뜸 → 페어스왑 ★
T1에게 칼2이 뜸 → 페어스왑 ★
T2에게 칼2이 뜸 → 기존대로 이동
T1, T2 둘다 무징 → 기존대로 이동
★ 페어에게 반대되는 칼이 뜬 경우만 스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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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부 공대용으로 추천드리는 P2 1A(이딜식) BD 방식
제피랭 찾기 힘들어하는 공대원이 있을시 진도빼기에 유용합니다
 
/p 【창천의 진 : 성장】 1A 탱커조정
/p 첫 대기지점 : T1조 D T2조 B
/p 제피랭 먼쪽 : 1
/p 제피랭 가까운쪽 : 2

제피랭 기준과의 차이점은 
제피랭 기준 : 제피랭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돌진거리가 길어서 덜 아프고
내부 쫄과 같은 방향으로 한번만 이동합니다
1A 방식 : BD가 스타트 지점이기 때문에 돌진거리가 상대적으로 짧아서 아프게 맞고
내부 쫄과 반대 방향으로 이동 후 다시 BD로 되돌아 옵니다 
근데 왜 쓰는가 = 첫 산개가 BD고정이라 덜 우왕좌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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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2 제피랭 돌진 공략 비교
1. 제피랭 기준 탱커/딜러조정
장점 : 덜 아픔, 방향이 같아서 쉬움, 조정자 외에는 본인이 칼이 있냐 무슨 칼인가만 보면 됨
단점 : 조정자가 잘 볼 줄 알아야하고 파티원들이 첫 44산개를 깔끔하게 해줘야함 
- 딜러 조정의 경우 원딜 조정이 아닌 보통 D12 조정인데
몽크, 닌자, 용기사 등 이동기가 자유롭기 때문에 딜러들이 잘한다면 딜러조정도 좋습니다
공대라면 그냥 홀 / 짝 조에서 힐러제외하고 칼 잘보는 사람 한명씩 뽑아서 조정으로 쓰셔도 무관

2. 제피랭 기준 페어조정
장점 : 덜 아픔, 방향이 같아서 쉬움, 짝궁과 내 머리만 보면 됨, 칼 보기전에 위치 아무데나 서도 됨
단점 : 탱커가 조정하기 위해 칼 판단하던걸 8인 전체가 다 해야함

3. 1A BD 
장점 : 산개가 쉬움
단점 : 매우 아픔
공팟에서는 여러가지 조합상 뎀감 조율이 힘들것으로 생각됨
공대용으로는 많이들 사용했으므로 기재

주관적인 감상
공팟용 : 페어 > 탱커/딜러 > 1A
공대용(방향치有) : 1A > 페어 > 탱커/딜러
공대용(방향치無) : 탱커/딜러 > 1A > 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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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대에서 P6 쌍룡 자꾸 터져서 진도 안나가면
자꾸 터지는 부분만 이렇게 교체하시는걸 추천함
① 숨결1회차 △
② 아크몬 L자
③ 숨결2회차 북3남3

① 숨결1회차 △
/p 【숨결1회차】 
/p       T1 →            T2
/p   니드           흐레스
/p      D1D2    ※D2D3D4조정
/p   H1D3   H2D4

D1H1H2 자리고정이기 때문에 D234만 정신차리면 됨

② 아크몬 L자
매크로는 09쪽에 서술
매우 직관적인 루트로 딜로스 있을 수 있음

③ 숨결2회차 북3남3
/p 【숨결2회차】 북3남3
/p            불3
/p   T1            불2
/p         →             불1
/p 얼1
/p      얼2           T2
/p            얼3
/p 12시 불 / 6시 얼음
/p 1, 2번 근딜 우선 먼저간 사람이 임자

고정식의 경우 편하긴한데 설명된 위치에 제대로 안서면 누군가 죽기 때문에
둘다 터진다면 매우 널널하게 서는 북3남3을 추천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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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대에서 사용한 P7 2캐스터 공생기
혹시나 2캐스터 하시는 공대 있음 참고하시라고 기록
조합은 암건백학닌솬무적 이였음

/p 대안의 종말 :  T1공생기 / T2공생기 / D3공생기
/p 1아크몬 : T1앙갚 / 정교1 / (바매직)
/p 1기가 : T2앙갚 / 정교2
/p 2아크몬 : T1앙갚 / T2공생기 / 견제 / D3공생기
/p 2기가 : T1공생기 / T2앙갚 / 정교1
/p 3아크몬 : T1앙갚 / T2공생기 / D3공생기 / 정교2 / (바매직)

마지막 T2공생기하고 D3공생기는 쿨 돌아오는대로 쓰시는 것으로 기억함
2캐스터 적솬은 남은 직업 조합을 좀 타서 적솬을 제외하고 메이저 조합이 아니라면 비추임
제쪽은 공대장님이 파티 딜 남아도는거 확인하고 근딜 안구해진다고 2캐스터 영입하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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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2 뇌창 첫 안전지대 보는 팁
T1조 = D~1의 가운데인 11시 외곽에서 5시의 징 4개를 보고 소거법으로 찾기
T2조 = B~3의 가운데인 5시 외곽에서 11시의 징 4개를 보고 소거법으로 찾기
외곽에 가깝게 서서 반대편 보고 하나씩 소거하다보면 찾기 편하며
이미 11시 5시에 서있기 때문에 BD일시 가까운쪽으로 이동하게 되어있어
헷갈릴 일이 없습니다
다만 힐러가 캐스팅쯤 뎀감 등을 두르기 때문에 매우 외곽으로 먼저 가있는건 비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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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2 뇌창 순차장판 이동 팁
초기 트라이때 많이 터지길래 기록함

 게리크가 가까운 경우
① 백뢰가 터지면 힐러 쪽으로 외곽 바짝 이동후 
② 2번째 순차 터지자마자 중앙까지 이동후 
③ 잠시 대기 했다가 불가시 빼기
이때 탱커는 1번째 터지자마자 바로 이동하셨다가 조별 뭉쳐 대기 후 불가시 이동하시는걸 추천

 게리크가 중간인 경우
① 백뢰가 터지면 힐러 쪽으로 이동후
② 3번째 순차 터지면 중앙으로 이동하면서 
③ 불가시 빼기

 게리크가 먼 경우
① 백뢰가 터지면 돌진크로스 범위에서 대기했다가 
② 3번째 순차 터지면 중앙으로
③ 이동과 동시에 불가시 빼기
이때 너무 크로스에 바짝 서면 맞을 수 있으니 적당히 섭니다

중간과 가까운 경우 모두 힐러중심으로 모이는데
미묘한 차이점이 있다면 가까운 경우는 옆에서 오는게 아닌 
바로 앞에 있다면 외곽 바짝 붙어서 대기해야하는 것이고
중간의 경우는 힐러 위치에 징이 하나 있다고 생각해 중간가까운쪽 징 끄트러미에 서는 느낌으로 대기합니다

(폰으로 시트 캡쳐했더니 글씨깨져서 글로 설명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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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2 성장 돌진 시계 & 반시계 보는 팁
영정 설명 외 판단 방법 기록
칼 판단 후 제피랭 가까운 쪽 or 먼쪽으로 이동하면서
우리팀에 가까운 아델펠/장르누의 방패가 향하는 방향과 동일한 방향으로 서면 됨 
머리기준으로 보면 잘 안보이기 때문에 방패가 향하는 방향으로 시계 반시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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즐거운 용시 되시길 
팁은 구경하면서 자주터지는 구간만 생각나면 추가합니다

+ 2022/10/25 오후 2시 22분 P2 메테오 축약 수정
+ 2022/10/25 오후 3시 47분 컨닝페이퍼 추가 
+ 2022/10/27 오후 3시 41분 팁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