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적인 댓글로 시작이 되어 글을 수정하고 정리합니다

관련된 분들이 많은 것은 사실이며, 레이드를 트라이하던 중 폭언으로 인하여 피해받으신 분들에게는 죄송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제 잘못이 맞습니다.

하지만 근 2~4개월동안 같이 인게임과 트위터를 오가면서 단호하게 거절을 할 방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쪼옵 뽀옵 와랄라같은 의태어를 같이 쓰시면서 어울리시던 분들이 갑자기 피해자처럼 나타나시는 것은 앞 뒤가 맞지 않는 처사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글이 공론화되게 된 시발점은 도휘님과 사용하는 링크셀에서 자신이 차단하신 유저의 닉네임을 별칭마냥 부르는 것을 목격하고는 몇일 뒤 링크셀 탈퇴, 트위터 차단 후 공론화라는 수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기프티콘은 그저 소액의 선물이고 생각만 한다면 거절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선물이란게 잘 챙겨준 사람에게 떡 하나를 더 주는 것 처럼 그 정도의 생각은 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기프티콘으로 사람을 꽃뱀을 만들려했던 것은 사실이 아니며 첫 시발점이 일어나기 전까지 같이 의태어를 사용하며 노시던 분들이 갑자기 태세를 바꿔 대응하던 것이 당황스러웠을 뿐입니다.

저 혼자만의 행동으로 수개월동안 여러 사람과 저런 친분을 유지하고 지낸다는 것은 가능할 수 없습니다.
상대방의 행동과 저의 행동이 맞물려야지만 나올 수 수준의 결과인데 이것을 저 혼자만의 잘못으로 이야기하실 수 있는건지 의문이 따르네요.

여러가지의 쓸 내용이 있습니다만 이젠 의미없는 반박이 될 것 같아서 작성 후 삭제하였으며, 게임을 플레이하며 게임지인은 저녁약속을 한 후 1회만 만남이 있었고
주소를 아는데 무슨 짓을 한다는 것은 범죄자나 할 생각입니다

이 글이 작성이 완료된 후에는 추가적인 댓글이나 반박은 하지 않을 예정이고 하루나 이틀이 지난 뒤 삭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