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그리 서버 바르시 입니다.


오늘(4월 20일) 극주작 초행, 미숙팟에서 있었던 일 때문에 사사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처음 쓰는 사사게 글이라 깔끔하게 정리되지 못하는 부분이 많은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피시방 유저인 관계로 13번의 트라이에 대한 로그를 저장하기 힘들어 모든 채팅내역 및 미터기는 같은 파티 내에 있던 분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트라이 도중 점성님의 디피가 심각하게 낮아 미터기에 오류가 생겼나? 하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백마도사(본인)가 먼저 있던 상황에서 Minarin님님이 들어오셨고, 이후 트라이 도중에 낮점을 켜고 계신것을 봤습니다.
초반 산개 조율과 매크로 채팅을 뺀 점성님-백마 채팅만을 긁어왔습니다.


 


+이미지 아래에 수치만을 써두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포탑밑딜이 너무 충격이어서 미터기를 자를때 같이 자르게 되었습니다. 기공사님의 닉네임은 전부 가렸습니다.


추가적으로
16:18:32 바르시 모그리 -밤별은 힘드신가요 ...(1)
16:42:24 바르시 모그리 - 혹시 낮별이 더
16:42:26 바르시 모그리 - 편하신가요? ...(2)
부분과 점성님의 답변이 없어 다시 부른 [16:40:52 바르시 모그리 - 점성님?]
그리고 힐택을 고치는게 좋겠다 는 채팅과 쫑내자는 채팅의 시간차이가 있습니다. 대답을 들은건 절반정도네요.




초반 1회 (딜 /힐)(오버힐%)
백마 : 2157 / 1856(21%)
점성 : 168 / 2963(13%) -낮별
 
초반 2회 (딜 / 힐)(오버힐%)
백마 :  2581 / 3460(19%)
점성 : 900 / 4265(6%) – 낮별

중반 (딜 / 힐)(오버힐%)
백마 : 2034 / 5357(29%)
점성 : 888/ 2825(16%) - 밤점

후반 1트 (딜 / 힐)(오버힐%)
백마 : 1805 / 6334(19%)
점성 : 1424 / 1958 (0%)- 밤점

후반 2트 (딜 / 힐)(오버힐%)
백마 : 1757 / 3757(16%)
점성: 1689 / 1685(0%) - 밤점


미터기 내역을 보면 알 수 있듯, 힐을 하실땐 딜을 안하시고, 반대로 딜을 하실때는 힐을 거의 안하시는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밤점으로 바꾸신 이후 힐이 모자라서 탱커가 평타에 죽는 일이 많이 발생했고 Minarin님께 초행이시냐는 질문을 했습니다. (위의 채팅내용)


초행이라 하더라도, 위와 같은 상황은 심하다 생각해서 글을 쓰기에 이르렀습니다.
디피 42는 정말 심하시단거 아실겁니다.  Minarin님 위에 42 디피 찍으신 그 트라이 시간이 6분 2초였습니다. 근데 스윙 수 2회, 디피 42는 논캐스팅 스킬인 컴버라를 >아예< 쓰지 않으신겁니다. 그렇다고 해서 힐을 잘하신것도 아닙니다.


제가 모은 파티가 아무리 초행 미숙이라 해도, 기본적인 잡 이해도는 있어야 합니다. 앞으로도 저런식으로 짝힐 갈면서 트라이 하실 생각이시면 지인 풀팟 만들어서 다니세요. 공팟에 민폐 끼치지 마셨으면 합니다.
해당 트라이에서 저도 힐러(백마)초행이었고 이전까지 트라이 까지는 계속 나이트로 다녔습니다.
Minarin님이 점성 으로 영식까지 다녀오셨으면 더 잘아실겁니다. 힐-탱 스왑의 스킬 사용에 많은 차이가 있다는것을요. 아니면 무려 영식 힐러한테 힐택 뜯어 고쳐야 한다는 힐러가 그렇게 꼬와보여서 대답도 안하셨나요?


+
트라이 이후 인벤에 닉네임 검색 했을때 나온 사사게 글이 있었습니다. 공팟 다니면서 그지같은 힐러 많이 봤는데도 그러려니 하다가 스트레이트로 글 올리자! 하고 결심한 글입니다.


[천영 1층 0딜 점성은 너무하지 않나요.]


17년 12월 글이네요. 조금 발전하셨네요 0딜은 아니니까.
1년동안 얼마나 많은 짝힐 갈아오신건지 감도 안잡히네요. 제가 싫다는 사람한테 파티에 억지로 와달라고 사정해서 오신거도 아니고, 파찾으로 스스로 오신 분이 저러시나요? 힐러의 본분이 힐이라고는 하는데 힐이나 딜 둘중 하나는 던져야 다른게 가능하면 그냥 힐러 놓으시고 딜러 하시는게 좋으실거같네요. 


글 시작에서 말했듯이 사사게 글 쓰는게 처음이라 자료가 빈약할 수 있습니다.
만일 더 필요해 보이는 자료들을 댓글로 말해주시면 가져오겠습니다.

+4월 21일 swing 수치 추가.

또한, 다른 지인분의 도움으로 2분대 그리고 6분대의 평균적인 점성 스윙수를 얻어왔습니다.
2분 16초 - 332
6분 01초 - 707

미터기를 제공하주시는분께서 많이 바쁘셔서, 기존에 올라갔던 미터기의 초반 1회, 후반 1&2회 그리고 42디피 미터기의 스윙수를 가져왔습니다.
딜, 힐을 따로 확인하는방법을 몰라서, 딜+힐+버프 모든 스윙수 집계가 되는 부분만 잘라서 왔습니다.
저도 이정도인줄은 몰랐네요. 정리하면서 놀랍습니다. 스윙수 올려달라고 해주신분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그리고 댓글을 확인하던 중, 첫트에서 42디피 뽑고 점점 오른거같다 라는말을 봤는데 저는 본문에 42디피가 첫트라는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무려 >>>>8번째 트라이<<<< 였다고 하네요. 그 이전엔 실수로 딜하신건가요? 아맞당 딜 왜하고있지 ㅎㅎ 하면서 딜을 놓으신건가 하는 의문이 듭니다.

그리고 간혹 보이는 초행이면 그럴 수 있지 않나, 죄송하다는 말도 했는데 사사게 온것은 과하게 생각한것 아니냐 하는 의견을들 보았습니다.
1. 신생시절부터 꾸준히 같은 행동을 하셨다.
2. 사사게에 유사한 행동(영식 파밍팟에서의 0딜)으로 이미 글이 올라오신적이 있다.
3. 1~2의 시간동안 변하신점이 없으며, 2의 일 이후로 약 1년 5개월이 흘렀음에도 잡 이해도가 바닥을 기어다니고 계심
앞이나 뒤에서 대놓고 입터는것만 인성질이 아닙니다. 지금 보니까 저뿐만아니고 많은 분들이 신생때부터 꾸준히 힐지적을 하신것 같은데 노올랍게도 전혀! 마인드의 변화가 없으신거같아요. 마이웨이도 정도껏 하셔야죠. 최소 2년이상 변화가 없었다는건 그냥 바뀌실 생각이 없는것 아닌가요?

또한, 짝힐이었던 입장에서 그분의 동선이 보일수밖에 없습니다. 장판은 대체로 잘 피하셨어요.

장비도 걸고 넘어져 볼까요?
점성님은 주작무기, 380~390(용맥, 대용맥, 시영 장비)-무려 시그마 영식을 가셨네요????
저(백마)는 주작무기, 전부 380제 제작 장비
저보다 템도 좋으신분이 왜저러셨나요. 덕분에 저는 이거 백마로 솔힐 가능하겠는데? 하는 근자감마저 들었습니다. 다음에 지인팟 모아서 한번 해보려구요.

마지막으로. 극만신에 초행이라도 딜 낮으면 박제되는거야? 하고 겁먹으셨을 분들께 몇자 올리겠습니다.
걱정마세요! 딜 좀 안나온다고 사사게 안와요! 앵간해선 안오세요!
주위에서 너 그러다 사사게가! 하는사람이 있나요. 겁주는거에요!!
제가 구우우욷이 초행미숙파티 미숙 점성을 사사게까지 끌고 온건 이분이 파판하는거 자체가 민폐고 인성질이라서 올린거에요!
이사람이 이런사람이다!!! 이분 몇년째 이런식으로 힐하고 다니신다! 거르실분 거르고 클린한 팦생활 합시다!!!!! 하고 광고하는겁니다.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 없습니다. 그래서 미숙팟 연습팟이 있는거에요.

추가사항이 생기면 다시 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