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목적

[사건 공개]





■ 게임 닉네임


작성자: [초코보] 흑편

대상자: [모그리] 아씨오




■ 사건 설명


* 발생 날짜
: 2020.12.28

* 사건 내용

: 공명 영식 1층 미숙 파티 (미숙인지 초행인지는 정확히 기억나지 않으나 미숙은 확실히 있었음) 에서 백마도사가 미숙임을 주장하며 일부 백마도사의 스킬을 사용하지 않고 힐업도 제대로 하지 않음

학자 (본인)이 조율을 요구하려 말을 걸었으나 미숙이라고만 말하며 오히려 본인의 행동을 정당화하려기에 사사게에 작성함.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고




+

백마님께서 이 글을 보시더라도 저한테 따로 사과를 하려고 안 하셨음 합니다. 애초에 사과를 받으려고 올린 글도 아니고 이 글을 통해 본인이 어떻게 어떤 잘못을 저질렀는지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 해 보시고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으셨으면 하는 생각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 증거 자료(스크린샷, 동영상)


 본인은 이 파티 이전에 학자로 초행파티에서 클 1번을 하고 학자 연습을 하러 파티에 들어갔었습니다. 그렇게 파티가 출발하였고 본인은 이전 파티에 비해 힐업이 힘든것을 느끼고 백마님의 힐 사용을 봤으나 트라이 내내 황홀한 마음은 보이지 않고 메디카라 메디카라 메디카라 심판 메디카라 만 보였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멘탱 힐업이 잘 되는것도 아니고 학자로 심모 생활도 모자라서 요정빨대까지 꽂았는데 또 모자라서 비책고무까지 감아드렸습니다. 그러면 이제 또 광역 뎀감이나 힐업을 해야하는데 뎀감을 하자니 뎀감 해도 피가 없는 딜러가 죽을거같아 그 딜러 힐을 해 주고 그러면 광역을 아프게 맞고 또 그 광역으로 까인 피를 제가 힐업을 했습니다.

 결국 참다 못해 백마님에게 백합을 언제 쓰냐고 물어보았는데 돌아온 대답은 "그러게요... ㅎ" 였습니다.

 솔직히 여기까지는 화도 나지 않았습니다. 공팟이었으니까요. 하지만 이후부터가 문제입니다. 미숙이라 잘 모른다, 그래서 연습하고 있겠죠...? 라는 백마님께 힐업 관련 이야기를 하려했으나 갑자기 기공님이 준비확인을 올리시고 그 준확이 다 끝나기도 전에 암기님이 초읽기를 돌리셔서 파티가 강제적으로 출발을 하게 됩니다.




 이미 무도가님도 오프닝 춤을 추신 상황이고 오프닝때 뎀감을 해야했기에 초읽기 취소를 하지 못하고 그대로 출발을 해 버리고 맙니다. 이 때 까지만 해도 백마님은 황홀한 마음은 물론 절제, 성소도 본 기억이 없었습니다.







 (오타 있습니다. 황홀한 마법 > 황홀한 마음) 

 저는 미숙에 대해서 뭐라 욕하려고 이야기를 꺼낸것도 아니고, 모르면 가르쳐드릴 의향으로 말을 꺼낸거였고 영식 힐러라면 힐택을 맞추는게 당연한 거 아닙니까? 그런데 오히려 백마님은 모른다고 적반하장의 태도를 보이십니다. 그러던 와중 갑자기 나이트님이 여기까지 해 보겠다면서 채팅을 올리십니다.

 하지만 백마님은 그 순간까지도 본인이 미숙이며 미숙이라 말을 했기에 그 모든 행동이 당연하고 정당하다는듯이 말씀을 하셨습니다.




 보이십니까? 9번의 트라이동안 총 절제 0회, 황홀한 마음 3회, 성소 5회 사용하셨습니다.
 (+ 절제는 버프내역에 들어가서 확인해야합니다. 그래서 따로 프프로그 링크 달아놨습니다.)

 1트라이동안 사용 내역도 아니고 총 9트라이동안 사용하신 스킬의 내역입니다. 백마도사 중요한 광역힐 스킬 중 하나인 황홀한 마음이 트라이 총합 2퍼입니다. 힐 비중 중에 제일 많은 Medica II 이거는 메디카라 도트힐입니다. 네, 트라이동안 메디카라는 엄청 열심히 뿌리셨네요. 그건 저도 확인했습니다. 파티창을 보면 거의 항상 붙어있던 메디카라 도트힐을요. 게다가 프프로그를 확인하던 차에 발견한 사실인데 백마님은 클자입니다. 클자라면 대충 어느 부분에 힐업을 해야한다 정도는 아시는거 아닙니까? 학자나 밤점처럼 뎀감을 미리 감아두는 직업도 아니고 백마도사는 까인 피를 채우는 직업인데 그것도 안 하시는건 좀 너무하신거 같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백마님이 딜이라도 열심히 하셨는가? 그것도 아닙니다. 애초에 힐도 못하시는데 딜을 잘하실리가요.












 혹여라도 부활한다고 딜을 못했다 이런 말씀은 안 하시길 바랍니다. 백마님이 힐업을 안 하셔서 제가 힐업하고 신속마로 사기고양 두르고 또 그거에 대한 힐업도 대부분 제가 했으니까요. 설마 위의 스킬 내역을 보고도 힐업 관련으로 본인이 할 말이 있다고 생각하시는건 아니시리라 생각합니다.

 https://ko.fflogs.com/reports/RAy74GZWrajmVYDb

 위는 총 9번의 트라이 내역이 있는 프프로그입니다. (함께 간 지인분이 따로 보내주셨습니다)





 본인도 미숙이었던 시절이 있었고 지금도 뛰어나게 잘 하는 편은 아니기에 이해를 하려 했습니다.

 하지만 선택적 하드 컨텐츠까지 오셔서 직업 이해도 부족으로 인한 스킬 미사용을 오직 본인은 미숙하다는 변명 뒤에서 본인의 행동을 정당화하고 떳떳함을 주장하시는건 아니라고 생각하여 사사게에 글을 씁니다.




 만약에라도 이 글을 보신다면 본인의 행동이 어느 부분이 잘못되었는지 다시 한 번 생각 해 보시길 바랍니다.




 



■ 요약 내용

 영식 1층에서 백마가 본인이 미숙하다는 이유로 9번의 트라이 동안 절제 0회, 황홀한 마음 3번, 성소 5번 사용 후 적반하장의 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