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일 이슈가르드 던전 어스름 요새를 돌며 있던 일입니다.

 

 

학자를 점핑한 게 아까워서 키울 겸 어스름 요새를 들어갔는데 탱님이 나이트가 아닌 검술사셨습니다. 실수로 크리스탈을 빼고 오신 걸까. 하는 마음에 검색 정보를 열었더니, 빼고 오신 게 아니라 전직 자체를 안 하신 상태 였던거죠. 이미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부턴 채팅창을 그대로 가져온 것입니다. 중간에 부분적인 잡담은 잘라낸 상태입니다.

검은색으로 가린 것은 용기사 님, 흰색으로 가린 것은 흑마 님이십니다.

 

전직하는 방법을 잘 모르신다기에 간단하게라도 설명을 드렸으나, 만렙을 찍고 하시겠다는 말과 15까지 키우기 힘들단 말을 하셨습니다. 물론 15까지 키우기 귀찮고 힘들 수 있다는 거 압니다. 알지만 전직이라는 시스템이 있는덴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게다가 나이트로 전직을 하지 않으면 충의의 방패라는, 탱킹을 하는데 필요한 스킬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나이트에겐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후반에 다시 전직하세요. 하는 말을 했습니다. 반강제적인 어투로 한 것은 좋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미지 첨부했습니다.

 

 

다른 분들이 아무 말 안 했냐는 물음에 많은 욕을 했다는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본인도 새싹일 때부터 던전을 돌고 이것저것 배운지라 파판 내 분위기가 어떤지는 대충 알고 있는 상태였고, 무턱대고 욕을 할 거라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정말 만약에 아무도 알려주지 않고, 욕만 먹었다는 가정 하에. 이 일을 사사게에 올리지 않고 넘기려고 생각했습니다. 정말 모를 수도 있으니까요.

사사게에 올라갑니다.라고 말을 했더니 올라가면 다른 게임 찾아보려고요.라고 말씀 하셨는데, 저는 이걸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모르겠네요. 전직할 생각이 없다.로 보여서 조금 안 좋게 보였습니다.

 

 

위에서 말했던 부분입니다. 이미지 참고해주세요.

 

 

이건 던전을 도는 내내 틈이 생길 때마다 장비를 찍어뒀던 것입니다. 장비에는 전혀 이상이 없었고, 마테리아까지 장착을 하신 상태인데요. 모든 템을 흐큐로 끼고, 마테리아까지 장착했는데 전직을 모른다는 것이 이상해서 이미지 첨부합니다.

 

 

사실 여기까지는 괜찮았습니다. 마테리아를 장착할 수 있다는 걸 알면서 전직을 모른다거나. 정말 있을 수도 있는 일이겠지. 하면서 넘겼습니다. 어스름 요새를 도는데 크게 지장도 없었고, 어글이 튄다거나 하는 부분이 많이 없어서 충분히 플레이할 수 있을 정도였으니까요.

 

위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욕만 먹은 것이 아니라 다른 분들에게도 설명을 들었었고 전직을 하지 않은 게 고의였다는 걸 알고 나서 올리게 됐습니다.

두 번째 이미지에서는 피통이 3200대네요.. 50렙이신데.

 

 

설명이 부족하거나 이상한 부분은 덧글로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위 2장의 사진은 허락을 받고 가져온 것이며 문제가 될게 없다고 생각하에 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