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esome] 수비전술에 따른 플레이 선택 후퇴 수비 공략편


※ 맞춤 전술 만들기 참고
완벽한 전술은 없다. 상대방에 맞춰서 플레이 하는것이 가장 완벽한 전술이다!!!

- 첫번째 수비 라인편 참고
- 두번째 공수 맞춤 전술 만들기(공격, 수비 전술 특징)편 참고
- 세번째 좌우 간격을 통한 과부하와 아이솔레이션편 참고

안녕하세요. Awesome입니다.

밸런스 수비편에 이어서 두번째 편으로 후퇴 수비 전술을 공략하기 좋은 패스와 드리블등등 무엇이 있는지 다뤄볼까 합니다.

- 첫번째 밸런스 수비 공략편 참고

※ 본 내용에 앞서 유저의 선택으로 선수의 AI가 바뀐다는 점!!!
(수비 깊이 및 좌우 간격 관련 제외)

먼저 간단하게 후퇴 수비전술에 대한 장단점을 확인하고 가봐야겠죠?

후퇴 수비전술은 빠른 수비전환이 가능하지만 압박 수치가 낮아 차단이 어려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후퇴 전술이 모든 패스와 드리블에 수비 반응이 안될까요?

간단하게 Shorts 하이라이트를 보면서 얘기해보도록 합시다.

1. 후퇴 수비 전술 상대시 유저의 플레이 선택
(요약은 아래로 ↓)

- 드리블에 대한 AI의 반응이 느려서, 입력을 해도 컷팅이나 경합하는 모션이 잘 안나옵니다.
https://youtu.be/h3Fh82bwRzE?si=NEP89FsmshmYOC2L

- 압박 수치가 낮은 걸 이용해서 드리블을 이용해보죠.
https://youtu.be/_sm25IdniO4?si=7Os2Dwd3lVY94VrW

- 후퇴가 압박 수치가 낮기만 할까요? 스루패스에는 반응이 좋습니다.
https://youtu.be/wMK4LZ8LmRA?si=QJma6icbmBxBODo0

- 후퇴 수비 깊이 만큼 내려가는 움직임으로 인해 커서를 잡고 수비를 하려해도 역동작이 걸릴수 있습니다.
https://youtu.be/at9GhIummbA?si=7V5uxh0N6-fEKVML

- 순간적인 드리블을 이용한것도 좋지만, 기본적인 속도조절 컨트롤(아날로그 스프린트)이 중요합니다.
https://youtu.be/reGH5GiQd0I?si=nmTE-NmelFIgJnvm

- 빠빌에 후퇴를 같이 쓰는 상대라면, 수비 후 공격 상황시 상대의 간격이 벌어지는 부분을 이용할수도 있죠.
https://youtu.be/-_39RHT8Awg?si=4OUApmSWLSYwIuKF

- 후퇴를 상대할때는 드리블을 사용하는걸 추천합니다.
https://youtube.com/shorts/nwDQC0Yan-o?si=_MCyOwHpFjQzx1Ud

- 속도조절!! 드리블!! 속도조절!! 드리블!!
https://youtube.com/shorts/CcTxiqNF8oY?si=4TPzetTjFs8dZBnZ

- 드리블 어디까지 해봤니? Awesome과 함께하는 이 드리블 어때? 후퇴 상대시 써보세요~
https://youtube.com/shorts/D-Mb0lNMruo?si=pFOAU3FvXBxI6ALz

- 상대 선수가 옆에 지나가도 수비수가 가만히 있는다구요? 혹시 수비전술이 후퇴?
https://youtube.com/shorts/e9cvZ3_p3sQ?si=n_9CAoPktChI5QBe


2. 후퇴 수비 전술을 상대할 때 좋은 플레이 선택
(간단하게 몇가지만 참고해보세요)

- 스루패스에 반응이 좋기 때문에, 다른 유형의 빌드업을 선택하자.
- 크로스를 경합 상황으로 붙혀도 반응이 느릴 수 있다.
- 드리블은 동작이 짧은 형태와 함께 속도 조절 드리블을 섞어 보자.(ex 퍼터라든가.. 넛맥이라든가 부스트라든가..)
- 후퇴 수비는 때로는 과감하게 위험지역으로의 패스나 슛팅을 시도하자. 수비 반응이 늦어 차단 확률이 낮다.

상황에 따른 전술 변화와 플레이의 선택은 사전 예방 및 대응이라고 생각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것들이 있지만, 나머지는 복잡하니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자세한건 유튜브 참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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