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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가 오픈한 신규 시즌별 출시 구간







집중훈련으로 알아낸 스탯별 퍼포먼스 상승 구간


* 콘솔에서 스탯+1 올리면 나오는 성능을 내려면

피온은 +2를 찍어야 콘솔 스탯+1과 동일한 효율이 나옴


해당 구간은


드리블 120 ->121 처럼



그 전까지는 절대 안되던 모션? 움직임? 속력? 등이


마법처럼 125 -> 126 스탯+1 되었을 뿐인데


가능해지는 구간임



즉, 게임 엔진에서 구현 가능한 퍼포먼스는 정해져있음


콘솔은 능력치가 100이여서 변동이 없지만


피온은 신규시즌 + 강화로 이걸 계속 높여가고 있음


예전 농협 8카 호돈이 개사기 섭종카로 움직였지만


신규 시즌, 로스터 패치로 스탯이 높아질수록


최대 퍼포먼스가 S급 움직임이 나오는 스탯을


116 -> 126 -> 136 -> 146-> 156 으로


단계별로 밀어내기식으로 바꾸고 있다는 뜻임 ㅇㅇ



S급 콘솔 96 피온 146

A급 콘솔 91 피온 136

B급 콘솔 86 피온 126

C급 콘솔 81 피온 116

D급 콘솔 77 피온 106

E급 콘솔 71 피온 96

F급 콘솔 66 피온 86

G급 콘솔 61 피온 76

폐급 콘솔 56이하 피온 66 이하



이거 보면 왜 기존에 섭종급 침투와 성능을 내던 농 호돈 8카가 지금은


개쓰레기처럼 움직이는지 알 수 있을거임



참고로 콘솔에서


피온처럼 스탯 계속 인플레 만들면서 기존


선수들 성능 잠수함으로 하향했으면



진작 코쟁이 양형들 사기죄로


고소, 고발해서 게임사(EA) 망했을거다 ㅇㅇ



김치 니들은 멍청하고 이렇게 함부로


다뤄도 되는 태생이 천박한 종자들이란걸


넥슨이 알고있고 기를 아무리 쳐도 아무말도 없이 당하고만 있을거고


고소, 고발도 안할거 아니까 이렇게 사기처먹는거라고 ㅋㅋ









실험체는 이놈임


시험했던


스탯은 2가지


밸런스 135 -> 136


속력 125 -> 126 이였다


아래는 주관적으로 경험했던 결과니까 믿을놈만 믿어라



시험했던 것은


속력별 어깨싸움 승패율이다 ㅇㅇ


* 속력 스탯별 어깨싸움에서 이기는지 져서 휘청이는지



경합한 수비수 : 차두리 6~7카 * 공교롭게도 차두리 6카의 풀캐미 속력은 126 이다



차두리와 어깨싸움이 가능하려면 공격수의 속력이 일단 126이 되어야 동등한


B급 스탯에 해당하는 속력 퍼포먼스가 적용되고 속력이 일단 서로 동등한 B급일때


나머지 몸싸움, 밸런스 등의 스탯이 정상적으로 적용된다



속력이 126이 안되면


몸싸움이 140이던 밸런스가 140이던 속도 퍼포먼스에 의한 어깨싸움에서


동등하거나 이겨야 그 이후에 해당되는 스탯들이 적용되기 때문에 일단 속력이 125이하면


몸싸움, 밸런스 스탯이 아무리 차두리보다 스탯 10~20 차이나게 높아도 발동이 안되서 무용지물이 되버림.



대략 공경 40~50경기



대놓고 내가 보정받아서 경합 10번중 10번 다 이기거나


역보정 걸려서 경합 10번중 10번 다 지는 극단적인


이길판, 질판 처럼 승부정해진 판 제외


평범한 판을 기준으로 주관적으로 느낀부분임



속력 115


경합 상황 10번이면 10번다 휘청임


보정없이 10번 경합하면 10번 다 휘청거린다


못이김



속력 117


경합 상황 10번이면 9번 휘청거림


그래도 1번 이기는 상황이 생기기 시작



속력 120


경합 상황 10번이면 8~9번 휘청거림


그래도 1~2번 이기는 상황이 생기기 시작



속력 124


경합 상황 10번이면 7~8번 휘청거림


그래도 2~3번 이기는 상황이 생기기 시작



속력 125 (nn5 착각 구간)


경합 상황 10번이면 6~7번 휘청거림


그래도 3~4번 이기는 상황이 생기기 시작



휘청거리는 확률이 절반가까이 체감될 정도로 줄어들기에


너희가 초월 진화 했다고 착각하는 구간이다




속력 126 (nn6 초원 진화 구간)


초월 진화 완료된 구간이다


경합 상황 10번이면 1~2번 휘청거림



스탯은 그전과 동일한 +1 차이일 뿐인데


갑자기 전혀 다른 선수가 된것처럼



경합상황 10번중에 1~2번 휘정이고


나머지 8~9번을 이기는 상황이 발생


거의 모든 경합에서 차두리가 보정 받지 않는 이상


100% 확률에 가깝게 모든 경합에서 이김




단순 효율만 따졌을때



124 -> 125는 스탯 +1의 효율을 보이지만


125 -> 126은 스탯 +4 ~ +5의 증가 효율을 보임



스탯 +1을 찍었지만 실제로는 스탯 +4 ~ +5를 찍은것과 동일한 차이가 발생함



믿기 싫은 놈들은 집중훈련


손해보게 찍어라 ㅋㅋ



물론 그외 구간에서 스탯 +1 찍어도 사실상 성능 개선은 되니까



손해는 아닌데


125 -> 126 처럼


스탯 1개 올렸을 뿐인데 스탯 4~5개 찍은 것처럼


그 전과는 완전히 다른 선수가 된것 같은 효과는 안나온다




P.S 이것도 이해 못하는 멍청한 애들을 위한 무협지 버전 설명



지금 피파 스탯은


일정 구간은 로그함수로 오르다가


특정 구간에서 한단계 위로 계단식으로 퍼포먼스 점핑되고 다시


일정구간 로그함수로 오르는데




그 구간을 찾아냄 ㅇㅇ


101 ~ 115 / 116 ~ 125 / 126 ~ 135 / 136 ~ 145



이거다 ㅇㅇ


속력 기준으로


116 ~ 125는 로그함수로 개미똥만큼 올라서 큰 차이가 없음


근데 125 돌파해서 126 찍는순간


퍼포먼스가 달라짐;


그냥 선수 자체가 완전 전혀 다른 수준으로 업글되는 수준임




속가 125은 절정고수 막바지 검기 뽑아내는 수준이라면


속가 126되면 마치 절정고수가 한단계 더 올라간 초절정고수처럼 검강을 뽑아내기 시작하는 단계랄까?



125에서는 절대 못 뚫고 휘청대던 선수가


갑자기 126으로 스탯+1 올랐을 뿐인데 돌파의 퍼포먼스 자체가 달라짐 ㅇㅇ


갑자기 휘청이던게 없어지고 돌파가 되기 시작함


고작 스탯 1 차이인데





마찬가지로


그 위에 스탯도 동일하다


126 ~ 135까지는 초절정 고수 검강 뽑는 단계라면


갑자기 136 되는 순간 마치 벽을 뚫고 넘은 것처럼


이기어검을 쓸수있게됨 ㅇㅇ




마찬가지로 146은 심검을 쓰는 단계가 될거라 생각한다.


집중훈련에서


스탯 뭐올릴지 고민중이라면


애매하게 로그함수증가 구간말고



116 / 126 / 136 처럼


벽을 넘고 그 다음 퍼포먼스를 낼수 있는


스탯을 고민해서 뚫어라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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