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축구 국가대표팀★

 

2008년 6월 29일 기억하십니까?

그 당시 유로2008 결승전에서 스페인과 독일 양국간의 맞대결이 있었는데요...

당시 토레스의 결승골로 1:0으로 스페인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대회 MVP : 사비

득점왕 : 다비드 비야(비야는 부상으로 결승전에 나서지 못했습니다)

 

<유로2008우승의 순간들>

 

얼마전에 러시아 월드컵 유럽예선전 스페인과 이탈리아의 경기를 보셨나요?

경기결과는 3:0으로 스페인의 승리로 끝이난 그 경기를 보면서 문득 무적함대의 위용을 떨치기 시작한 유로2008의 향수를 기억하며 꾸리고 있는 스페인국대를 소개하기위해 작성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순서★

1.스쿼드 소개

2.포메이션

3.개인적인 선수후기 & 마무리

 

1.스쿼드 소개

<유로 2008 당시 주장은 스페인 레전드 키퍼인 카시야스였지만 이에로 영입 후 주장은 이에로에게 주었습니다>

 

2.포메이션

 

<포메이션은 "이로비"님께서 올리신 전술을 적용하였습니다>

실제로는 토레스 비야 투톱이 가동된 경기가 잘 없었지만...그 당시 포스를 살리기 위해 주전으로 기용중입니다. 최근에 신규 레전드 푸욜의 등장으로 기대를 했으나...안좋다는 후기들이..ㅠ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기위해 기다리는 중입니다.

 

3.개인적인 선수후기 & 마무리

 

(1)골키퍼

 

 

평점 : ★★★★ <히든 : 리더십 멀리던지기 능숙한 1:1 수비>

 

네 그렇습니다 스페인의 살아있는 레전드 키퍼 카시야스입니다.

실축에서는 전성기 시절 미친듯한 선방을 보여주는 아주아주 엄청난 골키퍼였는데요...게임상에서는 작은 키로 인해 감차나 중거리슛들을..ㅠㅠㅠ

하지만 1:1상황이나 순간적으로 튀어나오는 속도는 준수한 체감입니다 한번 씩 미친듯한 선방을 보여주는 카시야스 팬심으로 주전으로 기용중입니다

 

 

평점 : ★★★+반개 <히든 : 날렵한 펀칭 멀리던지기 > 

 

네 그렇습니다 리버풀 주전에서 주전이던 시절 엄청난 선방을 보여줌에도 불구하고 한번씩 일어나는 큰 실수로 인해 예능을 담당하던 레이나입니다 원래 카시야스 데헤아로만 로테이션을 돌리다가...레이나를 보고 영입하게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골대앞에 세웠을때 미친듯한 선방을 보여주는 레이나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카시야스보다 평점이 낮은 이유는 펀칭 히든으로 인해 쓸때없이 펀칭을 해서 상대방에게 세컨드 볼 찬스를 많이 주고있어서 그렇습니다(패스하냐?ㅜ)

 

 

평점 : ★★★★+반개  <히든 : 멀리 던지기>

 

카시야스의 뒤를 이어 현재 스페인 국대 골대를 책임지고 있는 데 헤아입니다. 확실히 민첩하구요 카시야스와 비교해 큰 키로 안정감이 있습니다. 스페인은 골키퍼가 나름 든든한 편이라 골라쓰는 재미가 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펀칭히든을 좋아하지 않아서 후보로 레이나보다는 데 헤아를 우선순위로 두고 있습니다.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카시야스보다는 데 헤아를 추천 드립니다. 

 

(2)수비수

 

 

평점 : ★★★★+반개  <히든 : 없음>

 

그 당시 주전 라이트백은 라모스였지만 현재 저에게는 그 당시 주전 센터백이었던 푸욜이나 마르체나가 없기에 아르벨로아를 주전으로 기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생제로 인해 가격이 꽤나 비싸긴 하지만 영입해서 사용해본 결과 대만족입니다.다른 레알 계정에 있는 금카 카르바할과 비교해봐도 체감상으로는 전혀 뒤지는점을 못느낄 정도로 안정감 있는 아르벨로아입니다(06유로 시즌 구하기 전에는 08유로 시즌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08유로 시즌과 비교해서는 몸싸움도 그렇고 모든면에서 우월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08유로 시즌은 준수하게 사용하다가도 한번씩 엉뚱한 위치선정으로 인해 뒷공간과 슈팅루트를 허용해서 그게 결정적인 실책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어서 속터졌는데...06유로 시즌으로 변경후에는 전혀 없습니다.

 

 

평점 : ★★★★★ <히든 : 리더십 슬라이딩태클 강력한헤딩 화려한걷어내기>

 

정말정말로 큰맘먹고 영입했었던 레알 레전드이자 스페인 레전드인 페르난도 이에로 입니다. 주전으로 사용중인데 정말정말 대만족입니다. 경기도중 나오는 학다리 태클이나 지능적으로 상대방 공격을 차단하는 이에로의 모습을 보고있으면...그 쾌감은 표현하기 어렵습니다. 세트피스 상황에서도 곧잘 해딩골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구요..다만 단점을 꼽자면 공중볼에 비교적 약한면이 있습니다. 현재 우리 국대에서 주장을 맡고있고 정말정말 좋습니다. 돈 있으시면 이에로 강추드립니다.

 

 

평점 : ★★★★★ <히든 : 리더십 강력한헤딩>

 

라이트백 출신이자 지금은 센터백으로 변경하신 레알주장 라모스입니다. 최근 이탈리아와의 경기에서 모라타의 골을 어시하는 과정에서 저는 예전 라이트백 시절 라모스의 향수를 느꼈습니다. 현재 캐미받은 기준으로 이에로와 오버롤이 같구요 헤딩이면 헤딩 똑똑한 인공지능으로 든든한 수비를 보여주고 있는 라모스입니다.스페인국대하시면 주전센터백으로 라모스도 강추합니다.

 

 

평점 : ★★★★★ <히든 : 중거리슛 선호>

 

비야레알 레전드이자 스페인 레전드후안 카프데빌라 입니다. 현재 이선수도 생제라 귀한편입니다만...전 알바나 다른 레프트백보다 카프데빌라를 정말정말 만족하면서 쓰고있습니다. 빠른스피드와 준수한 몸싸움을 가지고 있으며 한번씩 보내주는 택배크로스를 보고있자면...신나는 경기를 할 수 있습니다. 매물 수급이 어렵기는 하지만 구하실수있다면 적극 추천드립니다. 알바도 충분히 좋아요

 

(3)미드필더

 

 

평점 : ★★★★★ <히든 : 리더십 긴패스,중거리슛선호 플메 패스마스터>

 

이번 시즌을 끝으로 은퇴한 사비 알론소입니다. 덕분에 최근 점검때 생제된 선수이기도 합니다. 게임상에서 존재하지않는 마르코스 세나를 대신해서 오버롤을 포기하고 수미로 두고있는데 진짜진짜 좋습니다. 월베시즌이라 그런지 똑똑한 인공지능과 이에로를 꼭 닮은 학다리 태클과 자리를 유지하며 포백을 보고하는 수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한번씩 중거리슛 찬스가 날때는 묵직한 슛으로 시원시원한 골을 기록해주는 사비알론소 진짜 좋습니다.

 

 

평점 : ★★★★ <히든 : 강철몸 화려한개인기 플메 패스마스터>

 

스페인과 바르셀로나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인혜와 더불어 티키타카의 중심 사비입니다. 현재 생제로 인한 가격이...시즌카 치고 많이 비쌉니다...고민하다가 22억정도에 영입했습니다. 확실히 부들부들한 감은 있지만 몸쌈이 많이 약합니다. 그리고 확실히 매경기 주전으로 세우기는 체력이 조금 부족합니다. 전 중미로 치달하는 스탈이 아니라 조절하며 쓰는중이지만 확실히 피지컬이 약합니다. 사비의 가격이 부담되시면 대체선수로 요즘 핫한 이스코를 추천드립니다.

 

 

평점 : ★★★★ <히든 : 피네스샷 플메 패스마스터>

 

사비와 더불어 바르셀로나의 황금기를 이끌었던 이니에스타입니다. 겜상에서도 이니에스타답게 부들부들한 체감과 탈압박하는 맛이 있는 선수입니다. 그러나...약한 피지컬과 동시에 스테미나가 너무 부족합니다. 사비는 그래도 괜찮은편인데 유독 이니에스타만 스테미나의 부족으로 주로 파브레가스와 로테이션 중입니다.가성비라고는 할수없지만 그래도 이니에스타는 이니에스타입니다.

 

 

평점 : ★★★★★ <히든 : 중거리슛 선호>

 

시즌카임에도 불구하고 5성이 빛나는 다비드 실바입니다. 스페인의 왼발이면 전 다비드 실바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현재 주전공미로 기용중이구요 진짜진짜 좋습니다. 준수한 패스와 가속, 부들부들한 체감 그리고 히든에 피네스는 없지만 진짜로 왼발의 감차는 예술 그 자체입니다. 상대방에게서 저게 들어가냐는 말이 나올정도로 기가막힌 궤적으로 골을 기록해주는 다비드 실바 추천드립니다. 돈이 있다면 금카 달아주고싶어요

 

(4)공격수

 

 

평점 : ★★★★★ <히든 : 피네스샷>

 

유로 2008득점왕에 빛나는 다비드 비야입니다. 실제 게임상에서도 실축상의 비야의 감차와 골결을 그대로 구현해 놓았습니다. 준수한 속가와 부들부들한 체감으로 만족하며 쓰고있습니다. 월베시즌을 구하기전에는 08유로시즌비야를 사용했었는데...솔직히 비야는 두 시즌의 체감차이는 크게 느끼지 못했습니다. 전 몸쌈을 선호하는 스탈이아니라서 몸싸움을 중요시 하는분들에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스페인 자체가 몸쌈과 공중볼은 포기해야해요...ㅋㅋ)

 

 

평점 : ★★★★★ <히든 : 없음>

 

드디어 제가 가장 좋아하는 선수가 나왔습니다. 히든 없냐구요? 진짜 없어요.. 하지만 월베시즌과 비교될정도로 무지막지한 스텟을 가지고 나온, 다시말해 빨간색 토레스 금발 토레스 엘니뇨 토레스 시절을 그대로 구현해 놓았습니다. 빠른속가와 영리한 침투로 상대방 수비를 불편하게 하는 토레스 정말 좋습니다. 이번에 점검때 CC시즌이 새로나왔길래 생제가 풀렸는지는 잘모르겠지만 진짜진짜 좋기는 하지만 가성비인 선수는 아닙니다. 전 토레스를 가장 좋아해서 팬심으로 영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골결이면 골결 영리한 헤딩까지 대만족입니다.

 

(5)주로 투입되는 후보선수들

 

 

평점 : ★★★+반개 <히든 : 긴패스 선호 강력한 헤딩>

 

피케가 좋은분들은 좋다고하나...저랑은 솔직히 잘 안맞는 것같습니다.(레알팬이라서 그런가?ㅜ) 실제로 자꾸 불필요하게 혀를 놀리면서 논란의 중심에 선 피케.자국축구팬들에게 야유를 받는 선수입니다(최근 이로인해 라이벌팀이자 국대동료이기도 한 라모스가 팬들에게 야유를 자제해달라고 부탁까지 했었지요..)

개인적으로 내분을 일으킬만한 혀를 그만 놀렸으면 좋겠습니다. 가성비는 좋은것같으나 저랑은 잘 안맞습니다. 저는 로테이션멤버로 피케가 출전한 경기에서 수비실책은 대부분 피케한테서 나옵니다 ㅠ

 

 

평점 : ★★★★ <히든 : 강철몸>

 

로테이션 멤버로 든든한 수비를 보여주고 있는 알비올입니다. 믿고 쓰는 레알산 답게 자리를 유지하면서 수비해주는 모습은...그저 든든할 뿐입니다. 다만 알비올도 현재 생제라 가성비가 좋다고는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전 피케보다는 알비올을 좋게 쓰고있고 우선순위입니다.

 

 

평점 : ★★★★ <히든 : 리더십 긴패스,중거리슛 선호 플메>

 

세숙이..5성보이시나요?^^;; 무슨이유에서인지 넥슨에서 고맙게도 08유로시즌 스페인 미드필더들은 5성을 주었습니다. 부들부들한 체감과 중원 어디에 놔둬도 제 역할을 충분히 해내는 파브레가스입니다. 다만 빠른편은 아니라 치달에는 맞지않은것 같습니다. 알론소와 더불어 한번씩 터지는 시원시원한 중거리슛은...

저를 즐겁게합니다.

 

 

평점 : ★★★★ <히든 : 리더십 피네스 인기인>

 

레알과 스페인의 레전드!

반지의 제왕 라울 곤잘레스입니다. 토레스 비야가 컨디션이 좋지않을때 로테이션 멤버로 사용중입니다. 부들부들한 체감과 감아차기가 좋기는 하나 저한테는 토레스 비야가 더 잘맞는것 같습니다. 제 실력이 좋으면 충분히 좋겠지요?^^;;

 

 

평점 : ★★★★ <히든 : 피네스샷 화려한 개인기>

 

라울과 마찬가지로 레알과 스페인의 레전드 에밀리아노 부트라게뇨입니다. 아쉽게도 작은키로 인해 많은 유저들이 선호하는 선수는 아닙니다만...전 주로 로테용이자 조커로 투입하고 있습니다. 속가가 빠르지만 몸싸움이 너무 약해서 잘 넘어지기도 합니다. 부들부들한 체감과 치달은 만족합니다. 부트라게뇨는 여태껏 상대적으로 얼마 써보지 못했습니다.

 

(6)마무리 및 개인적인 생각

 

*개인적으로 이런 분들에게 스페인국대를 추천드립니다.

 

1.나는 몸쌈을 중요하게 생각하지않고 부들부들한 체감을 원한다.

2.치달보다는 패스플레이&탈압박을 선호한다.

3.선수층이 넓은 국가대표팀을 꾸려보고싶다.

 

저는 토레스에 대한 팬심으로 스페인국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제가 사용하는 포메이션에 맞는 포지션별 교체 선수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스페인국대하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RB : 카르바할 아스필리쿠에타 베예린 세르히로베르토

CB : 하비 마르티네즈 아스필리쿠에타 알비올 피케

LB : 알바 아스필리쿠에타

CDM : 부스케츠 파브레가스 알비올 라모스

CM : 티아고 코케 이스코 파브레가스

CAM : 다비드실바 파브레가스 이니에스타 이스코 마타

CF & ST : 모라타 라울 부트라게뇨 다비드실바

 

정도가 되겠습니다^^; 나름 정리해서 작성한다고는 했었는데...

스페인 국대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는지는 모르겠네요. 혹시나 미처 여기에 작성하지못해 궁금하시거나 문의사항 있으신 분들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아는 범위내에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오리지날 클럽이나 국가대표팀을 꾸리리시는 분들이 많아지길 바라며...

혹시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부탁드립니다^^;

부족한 저의 글을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