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Ultimate황제 라는 닉네임으로 피온3를 즐기고 있는 유저입니다.

 

먼저 글의 신빙성을 높이기 위해 간단한 인증 가겠습니다

 

 

 

 

여기 까지가 간단한 인증절차 였구요

 

이제 제 스쿼드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저는 레벨 69가 될때까지 교체명단이랑 후보를 키워본 적이 없었습니다.

 

주전 11명만 주구장창 키우고 게임 시작하자마자 컨디션 상관없이 레디를 눌렀죠.

 

그런데 주전 11명이 모두 만렙이 되니 교체 7명을 키우고 싶은 마음이 생겨서 최근에 몇명 준비했네요.

 

제가 앞으로 하는 말은 이 선수들이 만렙 될때 까지 몇백판 이상을 써왔던 것이기 때문에 충분히 신뢰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1.L.파비아누 +8 (★★★★★) 10시즌

 

-돈이 생긴다면 무조건적으로 구입하기를 추천드리는 공격수 입니다.

몸싸움과 속력, 반응속도에 민첩함까지 갖추어서 체감은 가히 여태까지 써본 공격수 중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양발의 메리트가 정말 좋아서 각이 안나오는 상황에서도 D를 눌러주신다면 골이 들어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연계도 훌륭합니다. 개인적으로 은드록도 200판넘게 썼었는데 은드록보다 좋은 몸싸움을 보여줍니다.

 

-단점 딱 한가지는 바로 헤딩입니다. 183cm는 그렇게 큰 키가 아니기 때문에 헤딩 수치가 110이나 되지만 헤딩골은 그렇게 많이 보여주지는 못합니다.

 

2.J.엘만데르 +8 (★★★★☆) 07시즌

 

-태어나서 처음으로 사봤던 금카 공격수 입니다.

주위 사람들이 즐라탄 대체자라고 해서 써봤다가 정말로 마음에 들어서 금카까지 구입하게 된 공격수죠.

속력도 빠르고 약발도4로 좋고 키도 188cm에 몸무게도 85kg, 몸싸움 반응속도 민첩성 다 좋습니다.

 

-단점은 파비아누와 마찬가지로 헤딩입니다. 188cm에 헤딩수치 104면 헤딩골 자주 넣겠다 라고 생각 하실 텐데 그렇지 않습니다. 아쉽게도 몇백판을 해오면서 헤딩골은 거의 넣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은근히 몸싸움이 수치보다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쓰고 싶으시다면 7카 이상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3.F.램파드 +8 (★★★★★) 13시즌

 

-생소하시죠? 누가 요즘 이런거 쓰냐. 근데 정말 좋습니다. 솔직히 저도 처음에는 그냥 금카 간지 때문에 샀었습니다. 그런데 웬걸, 써보다 보니 여태까지 썼던 공미와는 급이다른 겁니다. 물론 호불호가 갈릴 수는 있습니다. 빠른 속력과 민첩성을 갖추지는 못했으니까요. 정말 느리긴 합니다. 금카 만렙기준 속력이 92 드리블스피드가 77입니다. 하지만 공미는 저런 수치가 중요하지 않죠. 바로 W , 스루패스가 제가 여태까지 썼던 공미중엔 단연 최고입니다. 타이밍을 봐서 W 찔러주면 그냥 골이 되고는 합니다.

 

-단점은 헤딩이 좋지 않다는 것과 앞서 말한 것처럼 느리다는 것입니다. 이 두가지를 제외하곤 매우 좋습니다. 심지어 비비기도 가능합니다. 금카가격이 3천 미만이니 구입해서 쓰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4.G.판데프 +8(★★★★☆) 07시즌

 

-금카인데 저렴한 가격(1500만 ep)에 반해서 구입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금카간지나는 베일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비비기 매우 잘되고 크로스가 일품입니다. 속력도 매우 좋구요.

 

-단점은 딱히 없습니다. 그냥 전형적인 클래식 윙어라고 생각해주세요.

 

5.C.호날두 +5 (★★★☆☆) 10시즌

 

-10시즌 날두 은카, 다들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물론 좋습니다 속력도 좋고 비비기도 좋고 개인기도 좋고 다 좋은데 왜 별점이 3개 밖에 안될까요?

이유는 바로 비싸기 때문입니다. 13시즌, 07시즌, 08시즌 호날두 전부 몇백판씩 써봤는데 솔직히 저 시즌들 1카와 그렇게 큰 차이 없습니다. 13시즌 비싸야 1400정도죠? 10시즌은카는 6천은 무조건 넘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큰 차이를 발견하지는 못했네요. 저는 그냥 오버롤 간지 값으로 6천 지불했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절대 오해하지마세요 ! 돈 대비 별로라는 거지 날두는 날두입니다.

 추가적으로 감아차기 체감으로는 잘 안되는 듯 합니다.

 

6.A.디아비 +7 (★★★★★) 10시즌

 

-제가 공격수 편에서 파비아누 돈되면 무조건적으로 구입하라고 했었습니다. 디아비는 미드필더에서 바로 그러한 선수 입니다. 제가 여태까지 수 많은 CDM을 사용했지만 디아비는 가장 만족스러운 수미입니다. 빠른 속가와 191cm의 큰 키, 마름체형이지만 믿기지 않을 정도의 몸싸움, 그리고 제일 감탄스러운 것은 컷팅 능력입니다. 스쳤다하면 바로 공을 가져오는게 디아비 입니다. 혹시 10시즌 플레처 은카 써보신분 계신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그것도 좋게 썼는데 그것보다 더 공을 잘 가져오는게 디아비 입니다. 나아가 수미 뿐만이 아니라 모든 포지션을 소화 가능합니다. 7카가 아니라 5카만 써도 좋으니까 꼭 사서 써보시길 바랍니다

 

-단점은 아주 가끔 보이는 몸싸움 밀림인데요, 200판 중에 1~2판 정도만 그런 모습이 보이니까 절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7.M.펠라이니 +6 (★★★★★) 13시즌

 

-펠라이니는 유명하죠, 하지만 제가 비교를 해드리겠습니다. 저는 09시즌 10시즌 13시즌 각각 백 판 이상씩은 썼는데요, 13시즌이 감히 최고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물론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가로채기와 제공권이 13시즌이 압도적입니다. 머리크기가 커서 그렇다고 말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그게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헤딩 정말 잘따냅니다. 물론 타 시즌에 비해 속력이 느립니다. 하지만 펠라이니는 속력을 위한 수미가 절대로 아닙니다. 펠라이니로 달려서 뺏으려고 시도한다면 이미 적에게 공간을 내주신 것입니다.

 

-단점은 없습니다 정말 좋습니다.

 

8.A.랑헬 +9 (★★★★☆) 13시즌

 

-아무도 모를 선수입니다. 피온2때 앙헬랑헬! 하던 콜네임이 귀여웠고 그게 인상에 남아 피온3에서도 쓰고 있는데요, 무난합니다.

 

-비슷한 체감의 선수를 말씀드리자면 감베리니 정도가 되겠습니다. 컷팅력이 엄청 우수하거든요.

 

-하지만 헤딩은 그렇게 잘 따는 편이 아닙니다. 나아가 금카 이상은 써주셔야하고 또 매물도 없는 선수이기 때문에 그렇게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8카 가격이 1200만EP정도로 저렴하기 때문에 한번 써보실 분들은 매물을 기다렸다가 구입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9.나우두 +7 (★★★★★) 10시즌

 

-길게 말씀 안드리겠습니다. 나우두는 무조건 10시즌, 5카만 되도 좋으니 필수적으로 구입하세요.

무결점의 수비 입니다. 정말로 좋습니다 꼭 사세요. 두번 사세요.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걸 알기 때문에 이렇게 자신감있게 말씀드립니다.

 

10.A.감베리니 +6 (★★★★☆) 09시즌

 

-먼저 FACT를 말씀드리겠습니다. 08시즌 감베리니는 거품입니다. 그거 구입하지마시구 그 돈으로 09시즌을 사세요. 차이 아예 없습니다.

-감베리니는 네스타 대체자로 유명했었는데 정말 그 말이 맞습니다. 컷팅력이 아마 제가 써본 수비수들 중에는 세 손가락 안에 꼽을 정도로 좋습니다.

-하지만 별점 5개를 줄 수 없었던 이유는, 다소 아쉬운 속가와 헤딩능력입니다. 속력이 그렇게 빠른 편이 아니고 헤딩도 Power header가 있지만 키가 그렇게 큰 편이 아니라서 가끔 아쉬운 장면을 보여줍니다.

 

11.G.부폰 +3 (★★★★★) 06시즌

 

-노코멘트, 07체흐보다 좋게 썼고 앞으로도 이 한 가지만 쓸 유일무이의 골키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 물어보시구 도움 되셨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07/12 후기 추가 )

 

너무 좋은 이야기만 써놓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다른 선수들 후기도 몇 개 올려 봅니다. 위의 11명은 수 백번의 시행착오를 통해 정착한 선수들이라 좋은 평가가 나올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앞으로는 제가 샀다 팔았다를 반복하면서 썼던 선수들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하 선수들은 적게는 수십판 많게는 수백판을 쓴 선수입니다.

 

1.드록바 +5 (★★★★★) 10시즌

 

-무결점의 스트라이커 하면 바로 생각나는 선수, 은드록입니다. 돈이 있으시다면 꼭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구요 단 팁을 하나 드리자면 은드록의 하한가는 정말 자주 변합니다. 하한가가 7천 언저리일 때 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옛날에는 5천, 심하면 4천까지 떨어졌는데 요즘은 7천 정도가 최하인 것 같더군요.

 

2.요렌테 +7(★☆☆☆☆) 10시즌

 

-네, 요렌테 입니다. 195cm의 큰 키와 엄청난 몸싸우우우우우움 을 기대하고 샀는데 체감이 너무나도 별로입니다. 물론 잘 쓰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크로스 플레이에는 요렌테가 짱이다, 크로스만 올리면 골이다.. 등등 의 후기 물론 많습니다. 저는 절대 그걸 부인하는게 아닙니다. 하지만 정말로 체감이 너무 별로고 (일단 너무 느리게 느껴집니다) 드리블 스피드도 스텟에 비해 정말 낮게 느껴집니다.

 

-크로스를 제외한 모든 면에서 단점이 크게 부각 되기 때문에 저는 제외 했습니다. 나아가 헤딩이 아닌 일반 슛 측면에서 골 결정력이 크게 떨어집니다. 피온3에서 너가 썼던 최악의 공격수가 무엇이냐? 라고 하면 저는 7강화 까지 했음에도 실망스러웠던 요렌테를 뽑겠습니다.

 

3.루니 +1 (★★★★☆) 월드베스트

 

-월베 루니, 키작은 칸토나로 초반에 급 유명세를 탔었습니다. 정말 사보고 싶었던 선수라 9천만ep라는 (지금은 6천중반정도합니다) 큰 거금을 투자해서 사용 했었고 매우 만족했었습니다. 비비기는 은드록 급으로 가능하고 침투는 토레스보다 개인적으로 훨씬 더 잘해주었습니다. 골결은 13즐라탄 정도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점은 제공권입니다. 헤딩골은 없다고 보시고 골키퍼가 차는 공도 거의 못받습니다. 따라서 별 한개를 뺐는데요, 하지만 이건 키가 작은 선수들의 공통된 단점이겠죠?

 

-월베루니 후기를 보면 별로다, 체감이 둔탁하다 라는 말들이 많은데 저는 월베루니 2백판 이상은 썼습니다. 체감 좋습니다. 개인기 5성의 메리트도 좋습니다. 아마 키작은 격수 중에는 단연 최고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 사실 돈모아서 월베루니 살까 생각중이기도 합니다)

 

 

조만간에 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