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월베와 06시즌을 제외한 나머지 시즌의 메시는 모두 써본 유저입니다.

 

13,10시즌의 메시는 퍼스트 터치와 드리블 체감은 좋으나 무언가 2% 아쉽다는 느낌을 받았고

(10시즌의 경우 드리블과 공을 받을때의 터치등은 상당히 훌륭하죠. 결정력이 아쉽.

13시즌의 경우 결정력은 사기이지만 이외의 폭발적인 움직임이나 이런게 아쉽)

 

08,09시즌의 경우 매우 빠르고 폭발력있는 드리블과

특히 08의 경우 치고 달리면 잡을수 없다는 엄청난 체감을 보유했으나

공을 받을때의 터치와 받고 나서의 동작이 다소 굼뜬 것,

09는 이상하게 강아지 종류의 치와와 처럼 부산하고 요란하다는 느낌으로 2% 아쉽..

 

게다가 결정력들도 13시즌 제외하면 나머지는 아쉽아쉽..침투도 아쉽..

 

따라서 제로톱이나 쳐진 중앙 공격수 내지 CAM에선 늘 아쉬운 그런 느낌이었고

윙어로만 썼으나 역시나 08이 제 아무리 몸싸움이 보완되고 스태미너가 보완됐다만

힘이 딸리고 후반을 진행할 수록 위력이 반감됨에 무척이나 사용자로서 아쉬웠습니다.

 

(07,08,09,10,13 시즌들 경우 전부 5카 사용 경험자입니다.)

 

-----------------------------------------------------------

 

그러다 월드컵 모드로 메시를 사용하면서 기존의 메시의 단점들이 보완된 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결국 아르헨 국대를 맞추기로 작정하고 3카를 직접 제작하여 만들었습니다.

(지금은 가격이 떨어졌지만 저당시 2주전, 8천을 찍었던지라 직접 사기 부담..)

 

능력치는 지금 아르헨 팀케미와 대장3카 케미 받아서 총 +5됐습니다.

거기에 아르헨 팀케미가 몸싸움 +1 , 밸런스 +3 입니다.

 

최적 포지션 : CF ,CAM

위에도 말했다시피 기존 시즌들과는  다른 공받을때의 퍼스트 터치와

순간 동작들을 가졌습니다. 정말 정교한 플레이가 가능하고 한번 공잡고 도망가다시피 치고 달리는게 아닌

컨트롤이 가능합니다.(월베는 무진장 쩐다는데 정말 한번 써보고 싶네요 ㅠㅠ)

 

침투? 네..좋습니다.. 튀어나오는 것도 슛때리러 잘 들어갑니다.

결정력은..솔직히 13만큼 까진 아닌데 그래도 잘 갖다 박습니다. 13이 사기인거지 월카 메시도 상당히 좋은 축에

들어간다고 봅니다.

 

개인기 5성이 아니라 5성 개인기 유저분들에겐 아쉬울수 있긴 합니다만,

5성 쓸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 그냥 방향키, c드리블 만으로도 탈압박이나 순간 돌파가 가능하구요.

 

가장 많은 분들이 궁금하고 또 의견이 많이 갈리는 부분이 몸싸움일 듯 싶습니다.

 

08이나 월카나 몸싸움 부분은 비슷하지 않나 싶네요. 뒤에서 잡혀도 튕겨나가는 13이나 07,09시즌 달리

안 튕기고 옆에서 붙어도 가끔 빠른 속가때문에 통 튕겨도 치고 들어가집니다.

 

그리고 브릿지 잘 쓰시는 분들은 브릿지 적극적으로 쓰셔도 될듯한게 브릿지 후 살짝 부딫혀도

통하고 날라가던 다른 시즌들과 달리 잘 안튕기고 자기볼로 만들어냅니다..

 

폭발력은 08에 비해 다소 떨어집니다. 하지만 08의 폭발력이 사기인거지

월카도 그에 못지 않은 뛰어난 순간 폭발력을 가졌습니다.

 

피네스샷과 ZD때문에 윙포워드로 쓰기엔 너무 아까운 메시가 아닌가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투톱 밑 CF 내지 CAM을 적극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