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날 요새 높은 인기를 갑자기 얻고 있죠. ㅋ 저는 중딩시절부터 앙리덕에 구너가 되서 지금은 아스날이라는 팀 자체가 좋아서 열심히 구너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아스날이 상승세의 팀이여서 그런지 급속도로 팬분들이 늘어나고 순경등에서 전에 비하면 아스날을 플레이하는 분들을 자주 마주치게 됩니다.

이에따라서 아스날선수중 제가 사용해본 선수들에 대한 평가 및 추천을 해드리고자 합니다.

첫번째는 공격수입니다.


첫번째 선수는 말이 필요없는 현재 피3내에서도 손꼽히는 공격수중에 하나인 07시즌 티에리 앙리입니다.

돈만 여유가 되신다면 아스날 올스타를 플레이하는 유저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선수죠.

그 장점에 대해서는 이미 말이 필요없다고 봅니다. 극강의 골결, 스피드, 생각보다 좋은 몸싸움과 상급의 밸런스의 조화.

저는 1강산이후로 외질영입후 외질5강을 살려고 모아둔돈을 버리고 결국 킹을 2강을 만들어쓰는중입니다..

이미 추천도나 성능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의 여론이 말해주는 선수라고 봅니다.

패스를 즐기시는 분이라면 원톱도 어울리고 속력이 좋아서 원톱에서 라인깨기도 용이합니다.

이외에도 좋은 연계수치로 패스도 발군이어서 익히 알려진대로 cf로도 아주좋은 선수입니다.

특성은 5가지가 있는데

스샷에 1번특성은 프리킥 보정특성으로 감아차는 프리킥보정관련입니다.

2번은 말그대로 스피드드리블 속력있는 드리블이 가능합니다. 드리블스피드에 영향을 줍니다.

3번은 퍼스트터치시 볼 컨트롤의 보정인데 앙리의 경우는 이 특성덕에 원터치로 힐킥이나 특수한 동작으로 좋은 패스가 들어갑니다. 

4번은 익히 알려진 피네스샷 통칭 감아차기 보정이라고 하나 여러실험에 의하면 확실히 기본슛까지 해서 골결에 영향을 많이 주는 특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번은 공격시 왼쪽을 선호하는 움직임이라는 해석이 있는데 게임에 지대한 영향을 주는 특성은 아닙니다.


두번째 선수는 아스날선수들의 유다...쓰기는 좀 꺼름직한 반 페르시입니다.

타 시즌도 사용해봤으나 아직도 제 선수단안에 껴있는거는 이 12시즌이 유일합니다..개인적으로는 가장 좋다는 생각.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 공격수이며 골결하나는 대부분 인정하시나 다른거는 소위 쓰레기라는 평들이 많습니다.

11-12,12-13이 그의 말그대로 역대최고의 시즌인데 능력치는 타 시즌 반페에 비하면 09빼면 분명 12가 능치가 좋긴합니다만 압도적 능력치를 가져야할 시즌이 12시즌카인데 애매한 구성으로 피파능력치 구성에 의문을 품게하는 선수중 하나입니다.

아마 특성을 안주고 그걸 스탯상향으로 밀어붙이는 느낌이 있네요.이번에도 골결을 더 늘려주고 롱샷테이커이런걸 준다는데..
솔직히 반페르시는 피네스샷정도는 주면 12시즌이 지존자리에 앉을거라고 보네요..
4 5의 좋은 약발구성과 다른시즌대비 높은 반응속도와 위치선정능력 가장 좋은 골결, 적당한 가격대, 높은 연계력,

개인적으로 ST자리에는 12시즌이 가장 우월하다고 봅니다. 

하지만 통상적으로 쓰기에는 약점도 상당해서 호불호는 분명 갈리는 선수입니다.
아마 아스날 올스타를 하는 분들이이라면 날개쪽 공격수로는 최고의 선택이라 봅니다. 준수한 골결과 속가능력, 그리고 상급의 연계능력 숏패 81 , 롱패 73... 볼컨도 좋고 드리블ㄹ도 좋고 좋은 연계대비 패스보정이 되는 특성을두개나 보유하고 있습니다.
공격력과 패스웍을 함께 갖추는 선택이라고 보네요. 
첫번째 특성은 글자그대로 찔러주는 쓰루패스 보정이고요 플레이메이커도 패스보정을 해주죠.


너무 많이 쓰면 정보전달보다는 스압만 줄듯해서...선수들을 쪼개가며 평가해드리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