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은 '수미를 수비로 대체하자'...이지만 뭐 다양한 포지션의 선수들을 추천할까합니다.

주포지션보다 좀더 효율이 좋은 포지션을 설명하는 글입니다.
상투적이지만.. 가성비라는 이야기를 꼭 붙여야겠지요! 
모든 선수들은 다 레벨 15까지 키워보고 작성했습니다.
잘 알려진 선수들도 있겠지만 생소한 선수들도 있을지 모르니까 잘 봐주세요!




1.팀 케이힐 (CAMㅡ>LWB)

네. 35살의 노장(?) 케이힐입니다. 원래 주포지션은 CAM,CF,ST와 같이 공격쪽이지만... 
수비스텟도 짱짱하죠.
이적시장에서 5카가 100~150만EP, 6카가 250~300만EP에 굉장히 저렴하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키가 작기때문에 중앙쪽보다는 사이드에 위치시켜주시는게 훨씬 좋습니다.
헤딩능력이 굉장히 너무나도 뛰어납니다. (점프90 헤딩90 특성에 파워헤더까지...)
특히 윙백에 놓을시 오버래핑이 적은 알베스 느낌이 납니다. 
그 이유는?!... ... 속력이 72, 가속도가 69이기에 집을 채 못 나간다는... 
(그래도 상당히 좋습니다. 아니 좋습니다) 

장점 : 다양한 포지션, 뛰어난 스테미너와 몸싸움, 키에비해 굉장한 헤딩능력
단점 : 겁나느려, 개느려, 너무느려, 진짜느려, 나이많음



2.클레베르 (LWBㅡ>LM)

뭐... 이제는 잘 모르시는 분이 없으시죠. 클레베르입니다. 숏커브가 외계인급으로 코너킥올릴때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가끔 중앙쪽에서 ZD를 날리면 빨려들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강추입니다. 
주 포지션은 윙백이지만 중앙으로 올리거나 조금 더 올려서 윙으로 쓰셔도 좋은 효율을 자랑합니다. 
윙 플레이어로서 뛰어난 능력을 보여줍니다.
5카가 250~300만EP, 6카가 600~800만EP에 의외로 비싼 가격...
아 참고로 페이스온은 알베스와 같이 흑형+염색머리..알베스와 짝꿍으로 써봤는데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ㅎㅎ
부드러운 것 보다는 조금은 둔탁하며 이리저리 와리가리 뛰어다니시는 선수 원하시면 써보시는 것 추천!!!

장점 : 뛰어난 볼키핑과 크로스, 적절한 속가, 외계인급 숏커브, 스텟상보다 뛰어난 몸싸움. 멋진 페이스온
단점 : 목각, 키에 비해 공중볼을 너무 못땀



3.세바스티안 켈 (CDMㅡ>CB)

누군가 먼저 추천했었지요. 네, 돌문의 세바스티안 켈입니다. 적절한 속가 적절한 몸싸움, 적절한 스테미너...
수비쪽 능력치또한 뛰어납니다. 스텟상으로 보여지는 것 그대로입니다. 
하지만 집을 너무 나가서 어느때는 이놈이
CB인지 CM인지 헷갈릴 정도, 전방압박이 상당합니다. 
5카가 200만EP 근처에서, 6카가 700~900만EP로 역시나 6카가 상당히 비쌉니다. 

장점 : 큰 키, 잘생김, 튼튼함
단점 : 집을 잘 나감



4.가레스 배리 (LMㅡ>LB)

한 때 가레스 베일과 비슷한 이름으로 화제에 올랐던, 그래도 많은 분들이 아시는 가레스 배리입니다.
그냥 뭐 따로 표현할 표현이 없고 윙백or풀백 모두 뛰어난 능력치를 보입니다. 윙백으로 사용시 뛰어난 스테미너, 뛰어난 몸싸움, 뛰어난 크로스를 보이며 팀의 활력소가 됩니다. 풀백으로는 사용하기 충분하지만 
센터백으로써는 느린 속가와 작은 키 등으로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5카는 100~150만EP,6카는 250~300만EP로 아주 저렴합니다.

장점 : 뛰어난 스테미너, 몸싸움, 크로스, 볼키핑
단점 : 느림, 키가작음



5.크리스티안 폴센 (CDMㅡ>CB)

정말 극찬을 아끼지않은 수비수입니다. 제 선수단에서 07테리를 후보로 내린 장본인이죠!
07푸욜 2카와 비교해도 절대 꿀리지않을 능력치를 보여줍니다. (푸욜 속80 가78 &폴센 속79 가76)
엄청난 수비스텟, 빠른 속가, 몸싸움, 스테미너, 어느하나
왠만한 수비수와 비교해도 뛰어납니다. 5카는 600~650만EP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장점 : 빠른 속가, 짱짱한 스테미너, 뛰어난 수비스텟
단점 : 중앙수비수로서는 약간 작은 키





이상 5명의 선수들을 소개해보았습니다! 다른 의견, 선수추천도 달게 받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