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는 월클 2부. 챌린지는 최근에 두어 시즌 밟아본 정도. 


1. 패스는 빠릿빠릿해진 느낌이 듦. 확실히 빨라지고 정확도도 높아진듯. 특히 안정적인 자세에서도 리시버보다 뒤에 패스 줘서 다음 플레이 못하게되는 거 고친듯 한데 이게 제일 좋음. 패스플레이 좋아하는 입장에서 이건 칭찬. 근데 잠수함패치로 다시 병신될 확률이 높음

2. 수비 ai개선이 안되지는 않은 듯(태클범위랑 별개로). 나름 중앙에서 침투하는 선수를 잘 잡는 느낌. 근데 아무것도 안눌렀는데 공중볼 따려다 놓치고 그러는거는 왜 안고치는지?

3. 헤딩골은 진짜 완전 프리헤더 아니면 아예 안들어가는 정도. 특히 코너킥에서 득점 바라긴 어려움. 

4. zd는 씨부레 패드립나올정도로 잘들어감. 먹히는 거 대부분이 zd. 진짜 잘못차서 데굴데굴 굴러가거나 정면 아닌이상 골키퍼 옆으로 가면 들어가는 듯. 근데 다른글 보면 너프됐다는 얘기가 많네? 나만 그런걸수도?

5. 근데 zd는 잘들어가면서 막상 골키퍼 반응속도는 어찌나 빠른지 zd말고는 거의 다 막음. 1대1처럼 들어가야 될게 안들어가고 zd만 주구장창 들어감. 물론 1대1도 들어가긴 함. 다만 zd가 들어가는데 이건 안들어가? 이런느낌. 1대1에서는 이제는 dd보다는 그냥 d가 훨씬 잘들어감.

6. 태클범위는 슬라이딩태클이든 스탠딩이든 여전히 ㅈㄴ넓음. 수비 ai개선이 이것때문에 느껴지는 거일수도? 크로스 너프되고, 중거리 d슛 너프되고, 패스는 상향시켰으면 패스플레이로 어찌저찌 뚫어서 골을 넣을 수 있어야 하는데 태클 범위가 오지게 넓고, 골키퍼 1대1 방어는 넘사다보니 패스플레이만으로 어떻게 수비 뚫어도 골이 안들어감. 개인기도 태클범위에 들어오면 거의 뺐김.

7. 크로스는 노마크 안정적일 때는 잘 올라감. 달리다가 올리면 뻥크로스 되고. 나름 밸런스는 잘 맞춘듯. 다만 잘 올라가도 앞에서 말했듯이 프리헤더 아니면 잘 안들어감. 주 공격루트로 삼기는 힘들듯

8. 추가시간은 도대체 어떤 기준인지 모르겠네. 추가시간에 무한코너킥은 여전하고 가끔은 내가 먹혔는데 전반 끝나서 실점 취소된적도 있음.


결론: 패스는 잘 되지만 zd온라인. 여전히. 그래도 태클범위, zd 너프 좀 하면 나름 밸런스 잘 맞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