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제 악세가 나오면서 핵심인  만밸런스를 90에서 130까지 확대하는 방안


전제조건

 1. 홀딩기 삭제 또는 레이드 판당 3번 이내로 감소.


 2. 시즌2 레이드보스 피통 3분의2로 감소


 3. 차후 나올 레이드 보스 저항상한이 크리140 공 25k정도일것.

 

 4. 마족의서를 폐지하던가 공용화를 하던가 타캐릭도 그에 준하는 것을 만들어줄것.(공용장비의 취지를 살리자)

 


레지나를 거쳐 루까지 공방 장비는 예전에 누구나 쉽게 구할수있어서 지금 현재의 80레밸 악세만으로도 만밸 만크리가 악세 두세개면 세팅이 끝나있다.또한  현재 엔드스펙의 최종은 극방딸과 극공속 두가지의 길만이있다.


지금 유저수 감소와 실 게임에 인원이 안보이는 현상은 작년 겨울이전부터 꾸준히 한 유저라면 성취감이나 더이상 파밍할것이 없고 또한세팅 마무리로 인해  파밍에 대한 욕구가 없다.


마영전 시작한 이래 변함없는 항목은 바로 만밸런인 90밸런이다.


다른 스태나 크리 피해량 공속등은 꾸준히 늘어났지만 밸런만은 그 자리이고 이젠 밸런은 신속을 하기위한 보조적인 역할로 떨어졌다.


차기 에피소드에서 악세가 나와야 하는데 이미 모든 조건을 80제로 충족시킬수있는 이상한 상황이 되어버렸다.


이것을 공을 높이거나 몹크리저항을 높일수도잇지만 이젠 밸런의 가치를 올려주어야할때가 왔다고 생각된다.

 

밸런 130이면 현재 90만밸런보다 약20%향상된 딜을 할수가있음.(100기준 95%에서115% 상승)

물론 현재 80제 악세로는 도달할수없는 수치이고 크리또한 140정도로 높인다면  90제 악세를 파밍할 의지가 생김.


현재는 크리,공속 방어 세가지중 하나를 택해서 파밍을 하게되는데  밸런이 130이되면  매우 심각하게 밸런이냐 크리냐 공속이냐 방어냐하는것을 고민하게함.(90제악세가 5파츠합이 지금 80제악세보다 5-10 밸런이나 크리5 정도 우위에있다고 가정해볼때)


밸런을 모두 챙기자니 크리나 방어가 딸릴테고 신속작도 포기해야하므로  지금처럼 크리 공속 방어  밸런을 이제 모두 충족시킬구없는 상황이옴. 즉 만밸 만크리기가 힘들었던. 70제였던 시절로 회귀하는거라고 생각하면됨.


전제 조건들


1.홀딩기 삭제 또는 홀딩 횟수제한


홀딩기 삭제나 제한적 홀딩기 사용은 너무나 마영전의 액션을 무색케하는 요즘들어 소위 노잼화가 되는것을 방지하기위함이다.-카록 힘겨와 다운에 의한 카이 마운팅 정도만 남겨두었으면 한다

딜 20%향상이면 너무 쎈거 아닐까라는 생각이지만 홀딩기 삭제나 제한적 홀딩기 사용이면 시즌3경우 지금 클리어타임하고 비슷하게 나올듯하다.

 


2.시즌2 레이드의 피통 축소


지금도 순삭인 시즌2는 왜 피통을 왜 줄이는가는  신규 유저나 부캐키울때 가장 좌절하는 구간이 시즌2이고 홀딩기까지 없애버리면 헬임.그런데 공제 순회에선 홀딩기로 순삭하고 너무 쉽다고함.--대부분의 신규유저나 부캐를 키우다 중지하는경우가 70대 레벨이며 이구간을 쉽게 돌파할수있도록 해줘야 마영전이 흥할수있음.  그러므로 몰반 레이드는 쉽지도 어렵지도않은 수준으로 조정 해줘야함.


신규나 부캐유저가 몰반 레이드를 할 경우 피통을 3분2로 줄이고 만밸런스 유저가 한두명이 들어가면 상황은 아주 간단하게 끝낼수있다.


즉 80제가 나오고 로체 어려움 모드에서 80유저가 활약한 기억을 보면 알수있듯이 쉽게 (그보다야 오래 걸리겠지만) 레이드를 깰수있게됨.90제든 사람두명 정도면 아주 쉽게 캐리해줄수있음.


또한 공제 순회팟도 차후에나올 히어로모드를 생각한다면 지금 피통이 보통 500만인데 3배면 1500만임. 홀딩기 다 적용해도 지금 피통3분의1까고 홀딩기 없이 잡는게 히어로모드로 적용하면 더 빠르게 잡을수있음.

 

 

3.차후 레이드엔 크리상한을 140 정도 공 25k정도로해야한다.


 4번 마족의 서를 공용화할경우 지금 만크리 130을한 일반 물공 유저는 135가 될테고 남는 크리 5정도는 90제악세로 보충할수있다.

 그러나 밸런 때문에 크리올인 악세를하게되면 밸런이 부족해지므로 만크리 만밸런을 달성 하기가 지금 보다 훨씬 어려워질것임.


공 25k는 현재 13강 90제에 7랭인챈 풀셋이면 무난하게 도달할수있는 정도이다.현재 23k는 60제도 현역으로 할수있는정도이며 90제 11강 정도면 도달할수있다.


데브가 착각하는것이 공상한이 낮으면 공제또한 낮을것이라 생각하는데 그건 굉장히 잘못된 생각이다. 공제는 반드시 유저들의 가장 효율적인 순회 평균 스펙을 따라가는것이다


공상한이 25케이라고해서 지금 당장 순회를 25케이로 모집해봐야 모집하는데 한세월 걸리는데 누가 순회를 꾸릴것인가..... 지금 유저들이 시즌3에서 가장 빨리모이는 방은 21에 190 또는 22에 200 그수준이다.시즌2 순회도 딱 거기서 흐름이 멈춰져있다.


유저들은 가장 빨리 모여서 빨리 깰수있는 즉 모집시간 + 잡는시간이 가장 빠른것을 택할뿐이다. 로체 어려움 모드에 순회가 없는 이유는 나혼자가도 캐리하면서  얼른 잡는데 뭐하러 순회를 꾸리는 시간을 낭비할것인가?


그러므로 밸런스가 130이되던 공이 25케이가되던 유저들의 공제는 가장 효율적인 것을 택할뿐이지 억지로 공을 낮게 유지할 필요는 없다.


신규유저나 연어들은 벤체너에서 장비를 파밍해서 넘기면된다.이지역은 21케이에 190수준으로도 마영유저 인내심의 한계점인 10분이내로 충분히 잡을수있다--맨땅에 헤딩하던 80제때와는 다른 상황인것이다.

 

 


공 25k 밸런 130 크리 140 정도로 확장시키면

하나를 달성하기도 힘들고 두가지를 달성하기도 힘들어지므로 예전처럼 공,방,크리,밸런,공속 5가지 분야 모두를 전부 충족시키려면 어마어마한 자금을 쏟아야할것이며 거의 불가능하게 될것이다.

 

즉 일반적으로 한두가지만을 충족할것이며 이루지못한 것에 대한 파밍욕구를 계속 유지시킬수있음.


단점:20%성능 향상이되면 지약은 더 지약캐릭으로 지강캐는 더 지강캐로극명하게 갈림.(캐릭간 밸런스는 데브가 간극을 없애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