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무기인챈은 8랭크가 살짝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A랭크나 9랭크에 쓸만한 인챈들이 꽤나 많습니다.
천,경갑도 균잡이나 열의. 경갑 한정 치명처럼 쓸만한 인챈트가 꽤나 많구요.




문제는 중,플레는 7랭 미만으로는 쓸만한 인챈트가 전혀 없다는겁니다.


그나마 쓸만한것들이 9랭크 접두,접미의 수호,낙엽. 일명 수낙과 8랭크 접미의 대항, 중갑전용 아르마딜로.
이정도가 있지만, 이것들은 단순히 방어력과 크저만 올려주기 때문에 공밸크속과는 인연이 전혀 없다는게 문젭니다.
완전히 구시대의 유물이 되어버린 인챈들이죠.


즉, 뉴비들이나 저스펙유저들이 7랭크 방어구인챈작을 하기 전에. 
중간단계로 거쳐갈 수 있는 균열과 같은 8~9랭크의 중플레 전용 인챈을 새로 만들자는겁니다.
사실 균열+치명이 좀 사기옵션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깨달음 혹은 메아리, 선언같은 인챈들이 죽은것도 아니니까요.


그러니까, 무기인챈에 결정적인 + 용맹이라는 걸출한 중간단계가 존재하고.
천,경갑은 균잡 + 열의(.......) or 치명(......) 이라는 중간단계 인챈이 존재하듯이
중,플레 또한 중간단계 인챈이 필요하다는 이야기죠.(사실 원정같은건 중간단계가 필요 없겠지만....)


지금 방어구쪽에서는 균잡을 제외하고는 점진적인 스펙업이 사실상 굉장히 어려운데
그 밑바탕에는 이런 문제가 존재한다고 봅니다. 무기랑은 다르게, 방어구 인챈트는 중간이 없어요.
그 중간지점을 만들자는게 핵심입니다.



그리고 시즌1 레이드전투들을 현 만렙인 90레벨 기준으로 리밸런싱해서
균잡, 열의, 치명, 8~9랭크의 신규 중플레 전용인챈, 신속(님들이 아는 그 신속), 마음 
등등을 보상으로 하면 어떨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