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베첼기우스 입니다 :D
갑자기 생각이 나서 라바사트 플레이 영상을 들고 왔답니다.

일단 앞서 말씀드리자면 제 플레이 스타일은 딜 욕심, 소위 말하는 딜딸이 별로 없는 스타일이랍니다.
최대한 레이드 플레이에서의 유틸성을 중요시한다랄까요?

딜보다는 일단 sp수급을 통한 쿨마다 템페스트 사용, 그리고 부파 부위에 집중된 스매시 공격을 중심으로 플레이 합니다.







일단 동영상 촬영하는데 렉 때문에 컨트롤 삑이 많습니다.
바보같이 고화질로 녹화했다가 4기가 넘어가는 바람에 화질을 다운 시키면서 용량을 500메가로 줄였네요 [...]
렉은 렉대로 먹고;

일단 라바사트에서 알아두어야 할 점은

1. 항상 라바사트 기준 오른쪽을 고수하라. (패턴시 곧바로 걸 수 있습니다)

2. 갈고리는 항상 라바사트 기준 오른쪽에서 오른쪽 뿔에.

일단 영상에는 갈고리에 관련하여 여러가지 경우의 수가 나옵니다.



갈고리 걸기

1. 통상적인 파티에서는 첫 용암돌진 패턴 전에 홀딩기를 넣는 경우가 별로 없습니다. 따라서 곧바로 달려가서 라바사트 기준 오른쪽에서 오른쪽 뿔에 갈고리를 겁니다.

2. 첫번째 경우의수. 열심히 딜을 하다가 패턴 시간을 깜빡했다 or 라바사트가 뛰어다니다보니 돌진 패턴 타이밍에 캐릭터가 왼쪽에 위치해있다.
=> 동영상에서 처럼 억지로 반대쪽에서 걸지말고 그냥 보냅시다.

3. 두번째 경우의 수. 패턴 타이밍에 오른쪽이긴 하지만 갈고리를 뿔에 걸 수 없다.
=> 몸통에 검은 줄이라도 겁시다. 단, 이동중에 캐릭터가 라바사트 왼쪽으로 끌려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줄을 놔주세요.



검벨 Tip

1. 버그일지도 모르지만 슬립 어웨이에는 약간의 무적 시간이 있다.
= 점프로 판정되서 무적판정이 있나봅니다. 영상에서도 피격될 용암 폭발, 일반 공격도 자주 백레쉬로 피하는 장면이 자주 나옵니다.

2. 영상에는 나오지 않습니다만 패치 이후에도 여전히 라바사트가 용암 돌진 패턴으로 달려가는 도중 타이밍을 맞추면 템페스트로 캔슬이 가능합니다. (거의 도착할때쯤 옆에서 앞발을 포커싱하고 사용해야합니다. 상당히 어려워요)

3. 라바사트는 은근히 크로스 패턴이 많다
= (렉때문에 못해먹겠어요 ㅂㄷㅂㄷ)



이렇게 하고 딜은 순회팟 기준 6위가 나오네요.


결론. 

초행 검벨라 분들! 무리하지 말고 최대한 생존, 물약을 마구마구 마셔대면서 플레이하는게 중요합니다.
특히 라바사트 같은 경우는 갈고리를 걸 파티원 하나하나가 중요하거든요!
살아서 부파 부위를 마구 때려주시고, 템페스트를 쿨 될때마다 써주시면 좋습니다!

(다만 템페스트를 쓸때는 라바사트의 행동을 보고 써주세요. 용암 돌진 저지에 성공하면 라바사트가 벽에 머리를 마구 박아대는 일종의 그로기 상태가 됩니다. 이경우엔 그냥 프리딜 하시다가 그로기가 끝나고 다시 일어났을때 써주세요)